라이프로그


추억의 '몽키삼총사' 오프닝 모음집. 8


몽키 삼총사 SBS판 주제가(1993년)


  
1993년 SBS에서 방영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SF 애니메이션으로 몽키, , 세 남매간의 따뜻한 가족애와 단합으로 악당 사마귀박사를 물리친다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필자는 처음 이 작품을 본 순간, '아 여기 나오는 세 대의 비행기들이 합체하여 로봇이 될 테지...' 라는 막연한 기대감에 줄곧 시청을 해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비록 실망감을 이기지 못하고 중간에 시청을 그만두었지만 당시 이들 프라모델은 상당한 인기를 구가하였습니다만, 가장 인기 있었던 것은 바로 '몽키 세이버' 이겠죠.

 이 작품을 논할 때 자주 회자되는 부분이 바로 '주제가 표절' 입니다. 1983년 방영된 일본 전대물인 '과학전대 다이나맨' 의 주제가 음악을 그대로 가져다 썼던 것이 문제가 된 것이죠. 서로 관계도 없는 작품일텐데,  그 이유가 궁금하지만 하여튼 '원곡' 을 감상해 보시죠!



과학전대 다이나맨 오프닝 - 1983년 일본


 
위의 SBS판 주제가와 비교해 보신 분들이라면 단연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누가 보아도 상당히 비슷하니 말입니다. 사실 전 왜 당시의 방송사에서 일본 노래를 가져다 썼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별로 관계도 없는 일본 전대물(더군다나 일본 내 방영년도가 8년이나 차이가 나지요.)의 음원을 이런 식으로 국내판 가사와 혼합하여 녹음시켰다니요. 물론 이와 같은 사례는 이 작품 뿐만이 아니지만 말이죠.

 여하튼 이 작품의 원전을 소개하자면 '루팡 3세' 의 원작자로 널리 알려진 '몽키펀치' 의 원작을 애니메이션화 한 것으로 도쿄무비신사에서 제작된 애니메이션이 1991년 일본에서 처음 방영되었습니다. 원제는 '긴급발진 세이버키즈' 이죠.

 텐진바야시 고우(몽키), 텐진바야시 켄(켄), 텐진바야시 란(란) 의 3인조로 구성된 '세이버 키즈(몽키 삼총사)'는 할아버지인 텐진바야시 마츠고로가 설립한 푸카링 컴퍼니에 소속된 구조대원들입니다. 주인공의 아버지, 할아버지 등 텐진바야시 가문이 운영하는 이 푸카링 컴퍼니는 로봇을 만들어 인류에게 안락한 생활을 영위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기업입니다. 이러한 평화속의 인류를 재난이나 폭력으로 몰아내고 지구를 정복하려는 버그박사(사마귀박사)와 그가 이끄는 스크럽단이라는 악의 조직과 맞서 싸운다는 이야기이죠.

 일본색이 짙은 이름이니 국내에서 바꾸는 것은 당연할테지만 하필 주인공 이름이 왜 '몽키' 로 바뀌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작품의 원작자가 '몽키펀치' 여서 그런 것이 아닐까도 합니다만 여하튼 이 작품에서도 원작자의 최고 히트작인 '루팡3세' 에 대한 패러디도 등장하기도합니다. 아마 주인공 일행이 과거로의 여행을 할 때, 켄이 루팡으로 변하는 장면이 있었습니다. 이때 형사로 변한 사마귀박사에게 잡히는 에피소드가 있었지요. 그 외에도 미래에서 온 '하이퍼 세이버의 등장편' 도 주위 사람들에게서 자주 회자되는 에피소드입니다.

 그럼 이쯤에서, 일본판 주제가 원곡인 'Dancing beat' 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긴급발진 세이버키즈 오프닝 - Dancing beat(1991년, LOVERS)  


 제가 알기로는 국내 공중파 채널에서 방영되기 이전에 이미 비디오로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제목은 '몽키 특공대' 이고, 주제가는 일본판 오프닝 가사를 번역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몽키 삼총사 비디오판(몽키 특공대)주제가


 억지로 가사를 맞추려다 보니 우스운 부분도 있습니다만, 당시 비디오 애니메이션이 다들 이런 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었던 것은 사실입니다. 추억의 '몽키 삼총사' 생각하셨던 분들, 궁금증이 풀리셨는지요?



반다이 프라모델이 원조격인데, 지금도 동네 문방구 잘 찾아보시면 운 좋게 구할 수 있을듯 합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핑백

덧글

  • ai sp@ce 2009/03/19 17:46 # 삭제 답글

    어...이거 저도 있었죠. 전부 다 산 것 같은데...사고서 신나게 놀다가 부셔먹고...
    뒤져보면 아직 팔고 있을지도 모르겠군요...어딘가에...
  • 쓰레기청소부 2009/03/19 23:43 #

    알라딘 상사와 아이템상사제 프라모델이 유명했는데, 반다이제도 문방구에서 팔았었습니다. 지금은 얼마쯤 할 지 모르겠군요.
  • 소금이 2009/03/19 23:31 # 삭제 답글

    얼마전 1,2,3호기를 모두 구입하였다는... 의외로 싸더군요 ㅇㅇ;
  • 쓰레기청소부 2009/03/19 23:43 #

    축하드립니다. 저 셋 중 하나라도 있으면 좋을텐데 말이죠.
  • Shooting군 2009/03/20 19:00 # 답글

    저희동네는 주구장창 란 세이버밖에 안팔았습니다. 동생이 몽키 세이버를 구해왔을때 그 감격은...동생을 힘껏 껴안아 주었던 기억이 납니다.-_-;;;
  • 쓰레기청소부 2009/03/20 20:17 #

    저희동네도 마찬가지...그리고 이상한 것은 회사마다 크기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 잠본이 2009/04/04 10:28 # 답글

    결국 주인공들이 로봇을 타는 일은 없었지만 중간 에피소드 중에서 부모님이 '옛날에 이런걸 몰고 다녔지'하며 진짜 거대로봇 한번 끌고 나오는 얘기가 있어서 벙쪘던 기억이... OTL
  • 쓰레기청소부 2009/04/04 12:15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차라리 외전편을 만드는 게 나았을지도...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301166
7716
827964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