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패왕대계 류나이트 잭퍼가 액션피규어로 발매! 0


 국내에서 방영된 로봇 애니메이션 트렌드 중 하나란 바로 'SD로봇류' 의 성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예로 대표적인 것이 바로 '마동왕 그랑조트(슈퍼 그랑죠)' 시리즈라 할 수 있는데 이처럼 팔다리가 비교적 짧고 그 비율이 인간보다는 SD형 캐릭터에 가까운 로봇을 통틀어 'SD 로봇' 이라고 지칭하기도 합니다. 사실 이 애니메이션을 접하고 난 뒤로부터도 이런 용어는 상당히 생소했죠.

 일본에서 이러한 로봇들이 한때 트렌드처럼 여겨졌던 이유는 바로 두 가지 요인에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1980년 대 후반에 등장했던 'SD건담과 마신영웅 전설 와타루' 의 성공이었고 '드래곤 퀘스트' 라는 RPG형의 게임이 잇달아 히트하면서 널리 인식된 'RPG형 시스템' 의 가능성이 애니메이션에도 도입되면서 사실상 이런 애니메이션이 등장하게된 계기가 된 것입니다. 사실 '와타루(씽씽캅)' 의 성공 역시 'RPG형 스토리' 가 애니메이션 전반에 잘 스며들어 있었기 때문이었죠.

 물론 SD의 로봇이 심각한 스토리에 등장한다면 상당히 분위기를 깨는 연출이 되어버리니...예를 들어서 에반게리온의 로봇들이 죄다 그랑죠와 같은 체형이라면 어떤 감흥이 오시겠습니까? 그래서인지 이런 SD 형의 로봇들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들은 RPG적인 요소와 개그적인 요소가 공존하기 마련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 메가하우스에서 '바리어블 액션 피규어' 라는 시리즈로 발매해 줄 새로운 액션 피규어의 주인공은 바로 '패왕대계 류나이트' 라는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제파' 라는 로봇입니다. 이 작품 역시 PRG 요소가 깊이 스며든 작품으로서 기사 견습생인 주인공이 전설의 검을 찾아 펼치게 되는 여러가지 모험을 다룬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류나이트' 라는 것은 로봇의 명칭이라기 보다는 이를 조종하는 등장인물들의 직업(클래스)을 반영한 분류방식으로서 주인공은 역시나 '기사(나이트)' 이므로 류나이트라 부르고 성직자(프리스트), 마법사(메이지)의 경우 그들의 로봇은 각각 류프리스트와 류메이지로 분류하게 됩니다.

 역시나 주인공은 성직자면 안되는 것일까요. 늘 RPG가 그래왔듯 회사 차원에서는 어찌되었든 기사가 주인공인 편이 더 바람직하게 인식되었나 봅니다. 더군다나 극중에서는 카드로 로봇을 소환하니 생각해 보면 로봇판타지로만 여겨질 것이 아니라 유희왕과 같은 클래스로도 인식 될 수 있는 것이겠죠. 여하튼 1994년이라는 비교적 늦은 시기에 발표된 이 작품의 메카닉이 발매된다는 것 역시 참으로 반가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단 로봇의 외형은 원작의 부분을 많이 반영한 것 같지만 아무래도 발매사가 '메가하우스' 이다보니 인물이 아닌 로봇 피규어로서의 품질은 보다 자세한 사진이 있어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하튼 국내에서는 이미 와타루, 그랑죠에 이어 3대 SD로봇물로 알려졌지만 미처 정식방영을 하지 않았던 탓에 그리 큰 호응을 거둘지는 모르겠습니다. 




제품명 : 배리어블액션 패왕대계 류나이트 류나이트 제파
발매원 : 메가하우스
발매일 : 2009년 12월 
제품가 : 5,250엔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71166
7716
827961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