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요즘 관심가는 아이폰/아이팟 터치용 로봇 게임들 4

1. 볼트론

 우리나라 사람에게도 TV 방영시에는 볼트론이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졌던 '백수왕 고라이온' 역시 미국판으로 볼트론이라는 제목으로 오래전에 방영된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이 작품을 접했던 사람들의 추억을 자극하기 위해 만들어진 RPG 슈팅 게임입니다. 게임방식은 화면에 표시되는 버튼을 터치하여 6개 스테이지, 총 30여 개의 미션을 클리어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각 미션마다 각각의 사자를 플레이 하여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고,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기 전 바로 볼트론으로 합체하여 중간보스들과 대전하게 됩니다.


 볼트론으로 자동 합체되는 것인지, 아니면 따로 케멘드를 입력해야 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평소 슈팅게임에 자신 있으셨던 분들에게는 매우 재미있는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각 사자들에게는 고유 필살기가 있으며, 숨겨지 아이템도 중간중간에 있다고 하더군요.

 비록 미국판 스타일이지만(더빙과 언어지원) 꽤나 재미있는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2. 메가맨2

 앱스토어를 서핑하다 보니 'DOOM 클래식' 이라는 고전작품이 있더군요. 그 외에도 추억의 게임인(본인은 해보지 못했지만) 메가맨2가 아이폰/아이팟 터치용 게임으로 있었습니다.(꽤 오래전에 나왔군요.) 터치 화면에 고전 게임기처럼 패드를 띄운 것은 좋으나 화면이 작아져서 그런지 박진감이 느껴지는지는 잘...하여튼 이 게임 좋아하셨던 분들 중, 이번에 아이폰을 장만 하셨다면 지루한 시간을 달래주는 좋은 게임이 될 것 같습니다. 따로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무료버전도 있습니다. 


3. 자이언트 메탈 로봇


거대한 로봇의 주먹을 스크린 터치로 조작하여 해골바가지를 죽이는 게임입니다. 그리하여 주인공 소년과 강아지를 구하는 것이 목표인 게임인데 설명에 의하면 실수로 건물을 넘어뜨려 소년을 떨어뜨리거나 펀치로 짓누르면 미션실패가 된답니다. 용량에 비해 가격은 비싼 편이로군요.(1200원 정도지만...)


 비록 아이튠즈만 설치하여 웹서핑을 한 것이지만 역시 아이폰의 세계는 무궁무진 한 것 같습니다. 다양한 유틸리티 뿐 아니라 게임까지...앞으로 하드웨어 사양이 높아지고 개발환경이 개선된다면 지금보다 더 화려하고 멋진 그래픽의 게임이 나올 것은 분명한 일입니다.(그만큼 가격도 비싸질 지 모르겠지만...)

 저 세 게임을 구입하는 데에는 10달러 정도가 드는군요. 당장 주머니에 12000원 정도는 있는 것 같은데, 결정적으로 아무리 주위를 둘러보아도 아이폰이 없다는 것이 참담한 현실이 되겠습니다. 




wr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RAISON 2009/12/04 00:33 # 삭제 답글

    볼트론, 추억의 이름이로군요.
    기실 이 볼트론은 아예 판권 자체가 미국쪽으로 넘어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쓰레기청소부 2009/12/05 03:42 #

    그래서 그런지 완구쪽도 계속 미국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근데 애니메이션 자체도 판권이 넘어가 버린 것은 아니겠죠?
  • blitz고양이 2009/12/04 10:49 # 답글

    주변에도 아이폰 유저가 한 두명씩 늘어가고 있습니다. 실물을 보니 저도 급땡기더군요.
  • 쓰레기청소부 2009/12/05 03:43 #

    아아..저도 실물보니 급땡기더군요. 미칠 것 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21113
7963
827511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6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