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성시간 : 2010/08/12 07:27
- 퍼머링크 : gerckm.egloos.com/5377132
- 카테고리 : 애니단상

여하튼 최근에 알게 된 사실이 있는데, 바로 이 작품에 등장했던 메카닉들의 설정에 관한 것입니다. 쉽게 말해서 설정상으로는 2대 라무에 등장한 메카가 3대 라무에 등장한 메카닉보다 훨씬 강하다고 하더군요. 아시다시피 2대 라무(NG기사 라무네&40)에 등장한 메카닉들은 일명 '8명의 전설의 수호기사' 로 불리는 존재들로서 스토리상 저주에 걸려 있는 것으로 처음 등장하게 됩니다.


바로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 작품 내에서는 마치 그랑조트나 용신환처럼 의지를 가진 SD로봇으로 등장하는데, 상당히 많은 수의 메카들이 등장하고 싸웁니다.(그래봤자 8명) 일단 설정상으로는 주인공의 킹 스캇샤보다 바로 위의 젠다인이 더 강한 파워를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스토리의 종결점이 되는 3대 라무(VS기사 라무네&40炎)에서는 '3대 신령기사' 인 카이젤 파이어, 그라프 선더, 워터바론이라는 3대의 머신이 등장하게 됩니다. 각 주인공들이 소환 명령을 내리면 커다란 게이트가 생성되고 이를 통해 미래로부터 각 로봇들이 소환됩니다.

글쎄...제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보통 사람들이 가진 이미지라면 분명 잘 빠진 체형의 3대 라무 메카가 훨씬 더 강할 것이라는 느낌이 오겠지만 반대로 짧은 팔다리에 귀엽게 생긴 SD로봇들이 더 강하다는 설정이 사실이라면...상당히 흥미롭습니다.(누가봐도 약해보여!)
스토리상 2대 라무는 돈=할마게라는 적을 물리치고 나중에 밀크와 살면서 3대 라무를 키우게 됩니다.(그 사이에 OVA로 여러 스토리가 나오긴 했지만...) 바톤을 이어받은 3대 라무는 초대 라무의 몸을 빌려 환생한 대마왕 아브라함을 죽이고 지독한 무한루프의 운명을 끊게 되죠.(그동안 3명의 라무는 마왕을 죽이기 위해 무한루프처럼 태어났다 죽었다를 반복하죠.)
결국 이 말이 사실대로라면 2대 라무는 역대 가장 강한 힘을 가지고도 초대라무와 3대라무 사이에 끼여 잉여스러운 짓만 하다가 운명을 마감하는 가장 불쌍한 존재가 되는 셈입니다...물론 돈=할마게와 아브라함이라는 적도 무찔렀고, 아버지로서 3대 라무에게 도움을 주기도 하였지만 어디까지나 역사적으로 보면 2대 라무는 그저 3대 라무가 탄생하기 위한 중간다리역할만 했을 뿐...
다른 한편으로 생각해 본다면 3대 라무 이후에 다시 태어나 다시 5000년 전의 대마왕을 상대하고, 번번히 또 패배하는 것도 모자라 임시방편으로 대마왕을 몸 속에 봉인한 채 '영원한 루저' 로 시대를 떠돌았던 초대 라무가 가장 측은한 상대이긴 합니다만...(결국 이놈 때문에 후손들이 끝나지 않는 고통을 겪은 것이지만...)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마지막 3자매와 동물(?)들 자폭신에선 좀 울었지요...)
이건 뭐 97~8년도에 나온거라 그런지 중고샵에서도 구하기 힘드네요.
일어판은 5권까지 파일로 소장은 하고 있지만, 일어를 몰라서 까막눈 신세네요. (혹시 번역판 가지고 계시면 자비를...)
그나저나, 3대 라무의 메카닉이 2대 보다 약하다는 건 좀 논리가 안맞다고 생각되네요.
카이젤 화이어가 아무리 동네북처럼 깨지고 다녀도, 블랙라무네스를 쓰러뜨리긴 했습니다.
아마 2대 라무의 메카닉들이 아브람의 본체가 아닌 블랙라무네스만 만나도, 난도질에 양민 학살을 당하지 않을까 사료되네요.
초대 라무가 번번히 패배했던 것도 어디까지나 상대가 '아브람'이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되네요.
메카닉 없이 혼자서 일격으로 고브리키를 쓰러뜨렸으니까요.
사실 초대 라무네스가 마음을 고쳐먹고 라무네스의 검을 사용했다면, (실력 때문에 못쓴게 아니라, 성격 때문에 안쓴거니)
라무네스의 이야기는 시작도 되지 않았겠죠?
BoyStyle// 설정상으로 2대의 메카닉이 3대의 메카닉보다 강한게 맞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