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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량 '아이패드2' 팔아먹고 A/S 거부? 6


[기사링크]애플코리아, 불량 '아이패드2' 팔아먹고 A/S 거부 '분통'



 기사제목이 좀 자극적이지만 어느정도 시사해 주는 바는 크다고 생각합니다. 아시다시피 말이 공인 대리점일 뿐 국내의 어노인팅, 프리스비, A샵 등등...의 리셀러샵들은 사실상 보따리상들이거든요. 현재 애플 스토어 온라인에서 구입하지 않는 이상 빛샘, 불량화소, 유격, 외관불량 등은 절대 환불이나 교환조치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아이패드2 와이파이 모델)

 지난번 아이패드2를 32기가로 바꾸기로 결심한 이후로 여러차례 리셀러샵들로부터 아이패드2가 입고 되었다는 연락을 받게 되었습니다.(사전 예약을 했었죠.) 이 때문에 시험 삼아 불량 시(빛샘, 유격, 스크래치, 불량화소)에 환불이나 교환/ 반품이 가능하냐고 문의해 보았는데, 각 지점/매장마다 그 기준이 매우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불량화소의 경우 4개 이상이어야만 한다는 말도 있고, 반면에 무슨 드래곤볼도 아니고 불량화소를 7개나 모아와야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겠다는 매장도 있었습니다. 빛샘이나 유격문제의 경우 상당히 심각한 문제임에도 불구하고 '감성품질' 운운하면서 교환이나 환불이 안된다더군요. 

 아예 이마트의 경우 완벽한 작동불량이 아닌 이상(홈버튼 불량, 슬립버튼 미작동, 본체 파손) 어떠한 경우에도 교환이나 환불처리가 안된다고 하니 뉴스기사의 소비자와 같은 경우 잘못 걸리면 진정 분통이 터지지 않을 수 없을 것입니다. 

 사실인지는 모르겠으나 듣기로는 국내 매장에서 이러한 시스템이 이루어지지 않는 이유는 국내매장은 물건을 다량 발주하는 조건으로 애플로부터 비교적 더 싼 값에 물건을 납품받게 되지만, 그 댓가로 인해 말 그대로 '사소한' 고객 클레임이 발생하여 반품 시 애플이 할인해 주었던 금액까지 뱉어내야 하기 때문이라고들 합니다. 실상은 잘 모르겠지만 정식매장이 존재하지 않는 국내시장의 비애라고나 할까요.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아르젤 2011/05/26 22:41 # 답글

    일부러 바늘로 꺠야하나
  • 쓰레기청소부 2011/05/28 18:04 #

    바를로 흠집을 내면 고객 책임이라며 나중에 리퍼도 못 받는 현실입니다.
  • 유나네꼬 2011/05/27 11:19 # 답글

    사실 애플 제품은 리셀러나 온라인 정식샵이나 가격적차이가 없다시피 하니까 온라인 샵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요. 각인도 해주고 말 입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5/28 18:04 #

    와이파이 버전은 애플 스토어가 가장 빨리 구할 수 있는 루트입니다. 처음부터 온라인 구입이 가장 나을 듯...
  • 고뒹 2011/05/27 22:05 # 삭제 답글

    오랫만에 왔어염

    아이패드;;

    학교가 자사고라 그런지 아이패드 맥북 등을 들고다니는 학생들이 많은데

    어쩐지 요근래 좀 상태 않좋은것도 들고다닐수밖에 없다고 하더니 이런 점이 있었군요;;

    아이팟은 잘 교환해주면서;;
  • 쓰레기청소부 2011/05/28 18:05 #

    아이팟과 아이패드는 교환정책이 다르다고들 말하고 있으나 실제로는 그렇지 않죠. 비싼 제품인데 불량에 더욱 둔감하게 처리한다는 것은 더더욱 아이러니함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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