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아이폰5, 생산공정 촬영한 사진 유출? 4

이미지 출처: http://www.iphone-release.com/

 9월 새로운 아이폰 출시설에 이어 새 아이폰 모델의 생산공정 및 생산라인으로 추정되는 사진이 공개되었습니다. 원문 포스팅에 의하면 새 아이폰은 이미 생산되고 있으며, 버라이즌 통신사 COO의 가을 출시설을 뒷받침해 주는 증거라고 하는군요. 사실, 마치 연례처럼 행해지던 6월 새 아이폰 모델 공개가 무산된 시점에서 이제 애플이 새 모델을 공개할 수 있는 가장 빠른 시점은 9월이라고 추정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 시기쯤에 새 아이팟 모델 공개 및 출시 행사를 가졌다는 것을 참조해 보면 말이죠. 

 하지만 통상 일급비밀로 간주되는 제조회사 생산라인의 현장사진이, 그것도 아직 출시조차 되지도 않은 새 모델의 제조현장이 도촬되었는 것은 사실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애플 제품의 생산라인 정도라면 출입구에 휴대전화나 모바일 기기를 무력화 시키는 차단 장치(전자파 총 같은...)쯤은 당연히 설치해 두었을 법한데 말입니다. 외부 엔지니어나 관련 업체를 통한 유출도 아닌 생산라인 유출사진이라는 점에서 미덥지 않은 것도 사실이죠.

 또한 사진의 풍경도 논란의 소지가 충분히 존재합니다. 조립 중 티끌 같은 이물질 하나 유입되어서는 안 될 전자기기 조립라인에서 직원들이 모자는 커녕 장갑 하나 착용하고 있지 않다는 점부터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죠.(요즘 애플 제품에서 먼지유입 불량제품이 많이 나오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그 이외에도 박스에 프린팅 된 'iPhone' 이라는 서체 스타일 부분을 예로 들어 이것이 합성사진이 아니냐는 반론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여하튼, 사진 상에 비추어진 아이폰 패널의 경우 대략 4인치로 추정되는 것으로 보여지는데, 실제 이 스팩대로 아이폰이 출시된다면 기존의 3.7인치설과는 일치하지 않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비례상으로 본 추정치일 뿐, 이것이 실제 아이폰인지 진위여부도 모호한 상태에서 섣불리 단정을 지어서는 안되겠죠.   
 
 누구나 알고 있듯이 연내 새 아이폰 출시가 확정된 것은 엄연한 사실입니다. 진실은 바로 잡스의 키노트에 달려있겠죠.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오밤중 2011/07/27 21:41 # 삭제 답글

    합성은 아니고 짱께산 iphone S ( 혹은 $ -_- ) 조립 라인 인듯요
  • 쓰레기청소부 2011/07/27 22:50 #

    사실 저 S는 5라는 숫자에 더 가까운 것 같은데요
  • dd 2011/07/28 01:07 # 삭제 답글

    애플이야 원래 본인들이 운영하는 공장이 없으니 저런곳에 의외로 노출되기 쉽죠. 중국이나 인건비 저렴한 하청업체를 통해 생산해내니까요. 뭐 나와보면 알꺼같습니다. 아이폰 5는 과연 어떤모습일지 궁금하긴 하군요.
  • 쓰레기청소부 2011/07/28 13:26 #

    폭스콘 공장 아닐까요? 여하튼 저도 궁금하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45428
2387
865702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82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