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아이패드2 6번째 환불했습니다.... 78

 이쯤되면 여러분들께 동정이라도 구하고 싶은 심정이군요.(진심은 아니고...) 오늘 6번째 아이패드2 받자마자 20분 만에 불량으로 환불처리 고고씽...여름휴가 기간 만이라도 아이패드2를 만져보겠다는 계획은 물거품이 되었습니다...


 약 3개월 동안 아이패드2를 '불량' 때문에 6번이나 환불했습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구매-환불-구매-환불-구매-환불-구매-환불-구매-환불-구매-환불-구매 이런 셈이죠. 


 솔직히 말해서 이제 좀 많이 지쳤습니다. 한편으로는 해도해도 너무한 수준의 불량률이라는 생각까지 들게 만드는군요. 주문내역에 환불여부는 나와있지 않지만 저 위에 수 없이 나열된 주문번호와 모델명들을 보십시오. 모델명칭(용량, 버전...)만 다를 뿐 저 위의 모든 제품들은 제가 환불처리한 것들입니다. 맨 위의 7번째 모델은 오늘 주문한 것이구요.     

 사실 제게 아이패드2는 6번째가 아니었습니다. 종로의 어노인팅이라는 오프라인매장에서 구입한 64GB모델이 첫 번째인데, 그것 역시 14만원 DC된 가격으로 좋은 분에게 양도했습니다. 그 때 제품 역시 불량화소 하나가 있었긴 한데, 그 때 당시만 해도 불량화소의 불편함과 부정적인 위력이 그렇게 클 줄 몰랐죠. 그리고 64기가 모델은 왠지 부담스러워 다른 모델로 갈아탈려고 했던 참이었는데... 

 막상 애플스토어에서 첫 주문을 하게되니 그나마 64기가 모델이 가장 빨리 받을 수 있다는 주변인들의 말을 듣고 구매해 버렸습니다. 하지만 이게 왠걸...2주 동안이나 기다린 보람 끝에 또다시 불량화소와 빛샘으로 가득찬 제품을 받아보게 되니 환불신청을 안할 수가 없더군요. 

 여하튼 6건의 환불의 원인은 대다수가 불량화소였습니다. 뒷면의 심한 스크래치와 커넥터 불량(너무 빡빡해서 알루미늄 본체가 긁혀 떨어져 나갈 정도...)도 있었군요. 어떻게든 불량을 면해보려고 중간에 3g모델로 바꿔보기도 했는데, 비싸니까 뭔가 다르겠지라는 제 망상은 그대로 시궁창 속으로 빠지게 되었습니다. 103만 9천원 짜리 3g모델은 상태가 더 최악이더군요. 불량화소 차원을 넘어서 아예 화면에 검은색 줄이 대놓고 찍~그어져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16기가 모델로 바꿔보았습니다. 하지만 결론은 하나였습니다.불량화소와 스크래치, 유격, 빛샘에서는 어떤 모델도 자유로워 질 수가 없었다는 것을...

 초기에 양품을 구입하신 분들은 지금쯤 '아...아이패드2 질려...' 하는 경우도 있으실 것입니다. 그에 비해 3개월 동안 재대로 된 제품 하나 건져보지 못한 저로서는 그저 허탈할 따름입니다. 또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빛샘없고 불량화소 없고 스크래치, 유격 없는 제품 받았다' 라며 기뻐하시는 분들 보면...  

 현재 아이패드2가 이전 모델에 비해 불량률이 꽤 높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있는 바이지만 솔직히 6번째 환불은 좀 심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모두 동일 기종은 아니라고 해도) 그만큼 제가 운이 없다는 것...

 애플 스토어 상담원은 지금까지 저처럼 '6번 이나 환불하고 7번째 제품을 구입한 케이스' 는 없다며 가소롭다는 듯이 웃으며 미안한 척 하더군요. 뭐, 어쨌든 상담직원이 비꼬는 듯이 말해도 상관 없습니다.(그 분이 무슨 잘못이겠냐만은...) 제대로 된 제품만 받을 수만 있다면요...하지만 이런 추세로 구매-환불-구매-환불-구매-환불-구매-환불-구매-환불-구매-환불-구매 루트를 타다간 아이패드3가 출시되는 시점에서야 제대로 된 아이패드2를 받아볼 수 있을 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 듭니다.

 전 민감한 유저가 아닙니다. 그저 정상적인 상태의 아이패드2를 받고 싶단 말이죠. 여러분들은 아무 하자 없는 아이패드2 다들 받으셨던 것이겠죠? 전 언제쯤 제대로 된 제품이라도 받을 수 있을까요?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핑백

덧글

  • 풍신 2011/08/01 14:08 # 답글

    이 정도 되면 사과의 저주로군요...OTL...7번째는 좋은 결과가 나오길...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5:04 #

    아이패드는 제 꿈이었습니다...포기하지 않을 겁니다요...
  • RuBisCO 2011/08/01 14:33 # 답글

    토닥토닥... 어느 사이트에선 엑스페리아를 6번인가 7번을 수리받고 그중에 한번은 수리받은 그자리에서 물건을 건네받는 자리에서 오체분시가 되던 분도 있었어요. 위안이 되기를[...]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5:04 #

    흠...그런 경우도 있군요. 전 왠지 저주에 빠진 것 같습니다.
  • RuBisCO 2011/08/01 14:46 # 답글

    http://www.bloter.net/wp-content/bloter_html/2011/08/70088.html

    뭐 뽝스콘에서 로봇들을 도입한다니 불량률이 좀 더 줄어들을 지도 모르니 한번 기대해보시는 것도.
  • 무르쉬드 2011/08/01 14:47 # 삭제 답글

    전자 제품의 저주에 걸리신 것입니다. 7번째에 행운이..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5:05 #

    감사합니다...
  • 메이지 2011/08/01 14:56 # 답글

    혹시 삼성 관계자신가요?

    이런 글 당장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대놓고 애플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안기는 이런 글을 쓰는 저의가 어디에 있는지 의심이 가는 게 저 하나만은 아니겠지요^^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5:06 #

    아뇨. 아이패드는 제 오랜 꿈이었습니다. 애플 싫어했다면 2년 전부터 아이팟 가지고 싶다는 글도 안 올렸을 것이고, 아이폰도 안 샀을 것이며, 불량이 뻔히 나오면서도 아이패드2를 7번이나 주문하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 굉천마룡 2011/08/01 15:29 #

    아따 애플 제품에 불만을 표하면 삼성 알바랑께~!
    잡스 새끼 제품은 불량 따윈 없당께~!
  • 긁적 2011/08/01 15:42 #

    ..............................................................................................
    앱등이가 나타났다!!!
  • 메이짘ㅋㅋ 2011/08/01 15:42 # 삭제

    이 분 블로그 들어가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SATA 케이블 신봉자!
  • ... 2011/08/01 17:15 # 삭제

    건전지 바꾸면 음질이 바뀐다는 개드립 잘 봤구요.
    이 블로그 주인은, 솔직히 말하자면 몇년 전에는 진짜 찌질해보인다싶을만큼 애플 제품 못사서 안달난 사람이었습니다.
  • eigen 2011/08/01 17:24 #

    메이지님 혼자만 의심하시는듯
  • 곰돌군 2011/08/01 19:14 #

    너 하나만이에요
  • Sakiel 2011/08/01 20:10 #

    이분 컨셉유저라 자주 출몰합니다[....]
  • 시글 2011/08/01 22:06 #

    혹시 애플 관계자신가요?

    이런 글 당장 지워주시기 바랍니다.


    대놓고 삼성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안기는 이런 글을 쓰는 저의가 어디에 있는지 의심이 가는 게 저 하나만은 아니겠지요^^
  • ?? 2011/08/01 22:14 # 삭제

    님이 제일 이상한거같아요...진짜 그럴수도잇는건데 근거도없이 다짜고짜 경쟁사직원이 아니냐고 묻는것이나 글을 지워다라고하는 것이나...무례하신거같네요
  • 몽몽이 2011/08/02 00:51 #

    장애는 부끄러운 것이 아닙니다. 어서 병원 가서 치료 받으세요.
  • 유나네꼬 2011/08/02 12:24 #

    으힠ㅋㅋㅋㅋㅋ 앱등돋네!!!...
  • 공익왕 2011/08/01 15:01 # 삭제 답글

    애플까면 무조건 삼성드립 나오는 앱등이의 질적저하를 일으키는 댓글 발견욬ㅋㅋㅋㅋㅋ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5:07 #

    저 역시도 애플까는 아닌데요...
  • 저런.. 2011/08/01 15:05 # 삭제 답글

    그거 웬만한 운 가지지 않고는 범접할 수 없는 악운이네요..

    한마디로 재수 옴붙은사람.ㅋㅋㅋ 인생 참 고달프시겠소 ㅋㅋㅋㅋㅋㅋ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5:07 #

    네, 지금 매우 고달픕니다.
  • 굉천마룡 2011/08/01 15:31 # 답글

    갤탭도 문제가 많습니다...
    근데 패드랑 차이점은 불량화소 1개라도 교환 해준다는거...(저도 2번만에 드뎌 양품 get)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6:38 #

    다행히 애플 스토어에서 구입하면 14일 이내에 교환/환불이 가능합니다. 갤탭도 물론 문제가 많지요...
  • 긁적 2011/08/01 15:43 # 답글

    후우 -_-)y=o0 뽑기운은 하늘이 내리시는 것.
    어디 한 번 굿이라도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ㅠ.ㅠ.ㅠ.ㅠ.ㅠ
    다음 번에는 잘 뽑히기를 바랍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6:38 #

    왠만한 뽑기도 6번이면 원하던 거 걸리긴 하던데요....
  • 길시언 2011/08/01 15:43 # 답글

    부디 이번에는 양품 받아서 제대로 쓰실 수 있기를 기원(까지 해야 하는게 슬프군요)합니다 ㅠㅠ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6:38 #

    정말 감사합니다...다음 번에는 좀 더 분발해서...(응?)
  • 욕구不Man 2011/08/01 16:11 # 답글

    저도 뽑기운 정말 없는 편인데 이쯤되면.....ㅠㅠ
    7번째는 양품을 건지기를 기원합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6:39 #

    예, 감사합니다. 한 번에 상태 좋은 것이 걸려야 하는데 그게 안되니...
  • 근데 2011/08/01 16:16 # 삭제 답글

    제가 상담원이라도 민감한 유저가 아니라는 말은 못 믿을 듯요.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6:39 #

    제가 상담원이라도 직접 보지 않으면 못 믿겠죠...
  • 꼼셩꼼셩 2011/08/01 16:31 # 답글

    이건 뭐 수십만원짜리 뽑기도 아니고 ㅡ.ㅡ;;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6:39 #

    좋은 경험이었다고 생각해야 하는지...
  • 군중속1인 2011/08/01 17:19 # 답글

    쩝 .... 저도 종로 어노인팅 구매 대기중인대 불안하군요;;; 랄까....비로긴 앱등이는 답이 없습니다 ㅋㅋ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9:13 #

    아무래도 오프라인에서 구입한 뒤 문제 생기면 해결할 길이 없을 겁니다.
  • d(ㅇㅅㅇ)b 2011/08/01 17:24 # 삭제 답글

    적당범위의 물건이면 그냥 써도 나쁘진 않을거 같은데연?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9:13 #

    그럼요. 저도 그런 생각으로 버텼지만...
  • 이세리나 2011/08/01 17:31 # 답글

    내가 정당한 돈 주고 사서 쓰는건데 하자가 있으면 당연히 환불도 하고 교환도 받고 하는겁니다. 절대 타협하지 마시고 양품 받을때까지 노력하시길..

    같은 돈 주고 쓰는데 누구는 하자있는 제품쓰고 누구는 정상제품쓰는건 솔직히 말이 안되죠.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9:14 #

    예, 그런 마음 때문에 계속 반품하고 재주문 하는 것입니다. 제가 중간에 쓰다가 중고로 판매한다 쳐도 남들보다 몇 만원은 손해 보는 것 아닙니까.
  • 김재훈 2011/08/01 18:13 # 답글

    저도 아이패드를 살라 그래서 요즘 알아보고 있는 중인데 아이패드2에 빛샘이 심하다는 건 미국 애플스토어의 지니어스도 인정하는 부분이더군요. 본사에서도 그에 대해선 딱히 방침이 없다고...(http://yongwoon.tistory.com/entry/%EC%95%84%EC%9D%B4%ED%8C%A8%EB%93%9C2-%EB%B9%9B%EC%83%98%ED%98%84%EC%83%81-AS-%ED%9B%84%EA%B8%B0) 거의 대부분에 있다고 하는 분위기든데, 그 대부분이란 것이 열대 가운데 여덟, 아홉대 수준인지, 백대 가운데 아흔아홉대 수준인지는 모르겠지만, 빛샘이 전혀 없는 제품이 나올 때 까지 교환을 달리시는 것은 왠지 2등컷에 들때까지 로또 구매를 하시는 것 같아보여, 그냥 환불을 하시고, 하드웨어 결함이 적은 타블렛을 노리시는 게 정신건강에 이로우시지 않을까 조심스레 권유해 봅니다.

    저도 내일, 모레 중으로 사야할 입장이라 이런 글 보면 참 찹찹한데, 하드웨어보다 iOS 때문에 쓰는거니, 심하지 않으면 그냥 쓸려고 합니다. 그 대부분의 아이패드2에서 나타난다는 빛샘이 어두운 곳에서 어두운 배경일 때 보이는 것이라 하던데, 실사용 환경이 그와는 머니, 예민하게 플래시 라이트 어플깔아 테스트 같은 것도 안해볼라구요.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9:15 #

    빛샘이라는 현상은 어느 기기나 존재하는 것이긴 합니다. 오히려 빛 샘 없는 제품이 더 흔할지도 모르죠. 제 글에도 나와 있듯이 가장 흔한 문제는 뒷판 기스와 불량화소, 커넥터 불량, 유격 등등이 있겠지요.
  • deepthroat 2011/08/01 18:14 # 답글

    ㅜ.ㅜ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9:15 #

    과연 이번에는...
  • Luno 2011/08/01 18:44 # 답글

    중간에 덧글 삼성알바드립은 개그스럽네요 ㅎㅎ
    보통은 서너번이면 그냥 환불할텐데... 대단하십니다.
    아니뭐 저라도 일곱번쯤되면 오기가 생기겠네요... 여튼 이번엔 좋은물건 받으시길.
  • 쓰레기청소부 2011/08/01 19:16 #

    중간에 포기하신 분도 많을 듯합니다. 이런 문제 때문에 뉴스에서도 나오기도 했구요. 오기도 생기고 여기서 포기하면 지는 거라...
  • 아크몬드 2011/08/01 19:39 # 삭제 답글

    상태 좋은 중고를 구하심이;;
  • 쓰레기청소부 2011/08/02 16:34 #

    중고라도 가격 차이는 별반 없으니 차라리 새 것 사는 것이 낫지 않을지요...
  • 이네스 2011/08/01 19:43 # 답글

    뭐 뽑기야 신의 내림이지요. ㅠㅠ

    요즘 QC가 좀 미묘미묘하다더니 사실인듯합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8/02 16:34 #

    뭐, 제가 구체적인 증거물(?)이 된 셈인지라...
  • 미자 2011/08/01 20:07 # 답글

    토닥토닥 ㅠㅠㅠㅠㅠㅠ... 다음엔 부디
    괜찮은 물건을 뽑으시길
    ;ㅅ;
  • 쓰레기청소부 2011/08/02 16:34 #

    위로 감사드립니다...
  • Sakiel 2011/08/01 20:11 # 답글

    6번....이쯤 되면 로또라도 사보시는게 나을 듯한 불운[..]이군요. 저같으면 이미 환불하고 안 샀을지도 모릅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8/02 16:34 #

    안좋은 쪽으로만 로또라...슬플 따름이군요...
  • 까악이 2011/08/01 21:37 # 답글

    저도 불량화소 하나 있습니다 -_-;
    검은색에만 반응 -_- 한개
  • 쓰레기청소부 2011/08/02 16:35 #

    그래도 검은 색에만 반응하는 불량화소가 더 낫지 않을까요?
  • 투덜씨 2011/08/01 23:11 # 삭제 답글

    전 출시날 샀던 와이파이 16G가 10일만에 와이파이가 안잡혀서 신품으로 교환받았는데
    말씀하신 불량은 둘다 하나도 없었다능 이제 3개월가량 써가는데 고장도 없고 잘만 돌아가서
    안심이네요...
  • 쓰레기청소부 2011/08/02 16:35 #

    와우...부럽습니다...
  • 유나네꼬 2011/08/02 12:25 # 답글

    정말이지; 이정도면 애플의 저주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겠군요...lililiorz
    부디 양품을 손에 넣기를 기원합니다 ;ㅁ;
  • 쓰레기청소부 2011/08/02 16:37 #

    예...감사합니다. 이번에는 잘되길...
  • ㅁㅁㅁ 2011/08/02 12:38 # 삭제 답글

    저주(...)
    심각하네요(...)
    그쯤되면 오기로라도 될때까지 제품체인지의 러쉬!!라고나 할까요
  • 쓰레기청소부 2011/08/02 16:38 #

    예, 이제 오기가 생기긴 했습니다. 불량 때문에 교환 받다 포기하고 환불이라...꼭 가지고 싶었던 물건인데 그러면 되나요...
  • 친구보고 2011/08/02 12:40 # 삭제 답글

    대신 절차를 밟아달라고하면...그저주....탈출할수있을까나요????ㅠ
  • 쓰레기청소부 2011/08/02 16:38 #

    결국 소유하는 사람이 제가 되기 때문에 아닐지도...
  • Karpe 2011/08/02 17:03 # 답글

    차라리 매장가서 열어보시고 구매하시는 건 어떨까요?
  • 쓰레기청소부 2011/08/02 17:42 #

    물론 그런 생각도 했습니다만, 딱 열어보고 불량화소 하나가 발견되었다...그걸로 끝이죠. 국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개봉한 이상 이런 불량의 제품은 교환해 주지 않는답니다.
  • 에이비 2011/08/02 17:44 # 삭제 답글

    와 ... 7번이나 ...
    저도 추후 애플제품을 사려는데 참 고민하게 만드는 포스팅이네요. 후덜덜;
    저 같으면 성격이 급해서 다른거 살 가능성이..
  • 이영진 2011/08/10 22:31 # 삭제 답글

    정말 힘들게 피곤하게 사시네요

    대단합니다 주위에 계시는 분들이 피곤할듯요 ...'

    죄송합니다 진심입니다
  • IS 2011/08/12 12:58 # 삭제 답글

    여쩌볼게 있어서 글 남깁니다. 제가 하루전 저녁에 아이패드2를 받아 비닐 보장을 뜯어버니 모서리쪽 부분이 살짝 찍혀 있어서 반품을 요구했는데요.
    판매자(G마켓)쪽에서는 반품 및 교환이 안된다고 하네요. 덧붙여서 저보고 떨어 뜨린게 아니냐는둥... 여하튼 개봉후 보자마자 하자 발견후 바로 반품 신청이 않되는건지 될수있는지 문의 드립니다. 참고로 애플스토어가 아닌 용산에 위치한 전자마트(G마켓) 더라구요. 답변조 부탁드립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8/12 22:16 #

    애플 스토어 온라인 이라면 고객 변심만으로도 환불 가능하지만, 그 외의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그런 형태의 불량은 받아주지 않습니다. 애플의 정책을 따르지 않기 때문에...샵 쪽에서는 받아주기 힘들 겁니다. 애플 스토어 온라인이나 한국지점에 문의해 봐도 처리해 줄 수 없다는 답변만 나올 것이니...현재로서는 수취거부하고 진상을 부려도 완곡히 나온다면 사실 방법이 없습니다...
  • 2011/08/26 19:07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8/26 20:24 #

    2주 맞습니다만, 애플 스토어 온라인이 아닌 다른 경로를 통해 중간 상인으로부터 구입하셨다면 조금 애매해 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증상을 보아하니 하드웨어에 심각한 결함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니 당연히 반품이나 환불은 받으실 만한 조건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 lsb 2011/08/30 22:23 # 삭제 답글

    답변 감사합니다. 판매처를 통해 애플 측에 문의해보니 다행히도 교체를 해준다고 하네요. 이런 심각한 결함을 안 해주는 게 당연히 말이 안 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애플 측 답변은 원래는 15일 이내지만, 그래서 원래는 안 되지만, 좀 특별한 경우라 (자비를 베풀어) 교체해주는 것이라고 했답니다. 이거 원 가서 절이라도 해야 할까요. 아무튼 다시 한 번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 홤불 2011/09/06 21:51 # 삭제 답글

    제가 환불신청을해서 9월1일에 회수해갔는데 언제쯤 환불될까요? ㅠ 혹시 환불되면 메일이나 전화가오나요?
  • ㅉㅉ 2015/10/29 15:17 # 삭제 답글

    사지마 빙시나
  • ㄹㄹ 2019/07/07 15:30 # 삭제 답글

    자랑이다 병신아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7348
4089
841374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