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15,16번째 주문한 아이패드2도 불량 114

 비닐포장을 개봉하기도 전에 모서리 부분에서 스크래치가 발견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되짚어 본다면 이 부분의 스크래치는 단골로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조공정상 흠집이 발생한 뒷판을 걸러내지 않고 조립한 것인지, 아니면 조립 도중이나 조립 이후에 떨구거나 충격을 주어서 이렇게 된 것인지는 모르겠군요.



 '하나 정도야 쿨하게 넘어가야지...' 라는 생각에 시선을 이동시키니 아래쪽 모서리에도 흠집이 발견되었습니다. 도대체 아이패드2에 무슨 짓을 했길래 이런 일이 벌어지는지 모르겠습니다. 


 포장을 벗기고 나니 새로운 스크래치가 또 하나 발견되었습니다. 이로써 스크래치만 3군데...자세히 보니 이 부분에는 '흠집+약간의 찌그러짐' 이 발생한 모양이더군요. 쿨하게 넘어가려고 했지만 모서리가 약간 찌그러져 올라간 것을 보아서는 나중에 리퍼받을 때 정비기사가 '고객과실' 이라며 거부하는 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설령 그렇지 않다고 해도 이건 제 값주고 새제품 구입하는 고객 입장에서는 좀 심하다 싶은 정도라고 보여지는데요.   


 이상 15번째 아이패드2 리뷰였습니다. 16기가 제품이었고, 불량화소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당연히 빛샘은 있구요) 스크래치 하나로도 반품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건 세 군데나 있으니...또 돌려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한 대 더 있습니다.

 이번에는 16번째 아이패드2입니다. 32기가 제품이긴 한데...앞서 리뷰한 16기가 제품과 같이 주문하였고, 동시에 도착한 물건입니다. 박스 상태부터 매우 지저분하고 검은색 이물질까지 묻어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경험상 예감이 매우 좋지 않습니다. 박스상태부터 좋지 않았던 제품들은 하나같이 액정에 뭔가 문제가 있었거든요...



 
 조명이 어두워서 자세히 찍히지는 않았습니다만, 비닐 포장을 벗겨보니 기다란 실기스가 뒷판에서 발견되었습니다. 1센티 가량 되는 길이이니 상당히 눈에 띄는 스크래치라 할 수 있습니다. 슬슬 고민하게 만드는군요...



 제 예감이 맞아 떨어졌습니다. 빛샘이 너무 심합니다. 왠만한 빛샘은 별로 문제삼지 않는 타입인데, 이건 액정 윗부분 전체가 빛샘이 있습니다. 검은 화면은 물론...하얀 화면에서도 윗부분 전체가 유난히 밝게 빛나고 있었는데, 자세히 보니 패널 윗부분 전체가 들뜬 것 같더군요. 촬영 실력이 부족해서인지 빛샘 장면을 정확하게 촬영하지는 못했습니다만...아예 한쪽 면 전체가 빛샘이 발생한다는 것은 좀 심한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나치게 민감한 것일까요? 이번에는 불량화소가 없어서 기뻐하려 했는데 결국 15, 16번째 아이패드2도 반품으로 마무리 짓고 말았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0 #

    아마도 카메라 화질과 제 촬영실력이 받쳐주지 않아서 일 겁니다. 실제로 보면 상당한 듯...
  • 굉천마룡 2011/09/16 23:36 # 답글

    아따 그렇당께
    잡스 성님이 만드신 아이패드는 불량이라도 그냥 써야된당께
    소비자의 권리는 삼성한테나 따지랑께
    이러말 하지만 앱등이는 아니랑께~!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1 #

    글쌔요...어떤 것이 정답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 페퍼 2011/09/16 23:41 # 답글

    저는 요런건 그냥 넘기고쓰는데
    되게 꼼꼼하시네요
    전기계를 막굴려서 하루만지나도 자체결함보다 더러워져서 ㅎㅎ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2 #

    저 뒷판은 시험헤 보지는 않지만 경도가 꽤 되는 편입니다. 왠만한 충격으로는 흠집조차 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만,,,
  • hus 2011/09/16 23:46 # 삭제 답글

    스스로 자신이 과민한 게 아니라 믿을 수 있었다는 것 자체가 신기합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2 #

    글쎄요...
  • 2 2011/09/17 00:05 # 삭제 답글

    당신은 설마 삼성에서 나온 간첩~!?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2 #

    아닙니다...평범한 유저입니다...
  • 읭읭 2011/09/17 00:12 # 삭제 답글

    사람마다 다 다르니까요. 전 케이스 갈아끼우면서 막 기스나고 그러는데도 신경안쓰는데 어떤분은 보호필름까지 가져가서 기스확인하고 필룸붙이고 매장을 나서는 사람도 있고.

    근데 아이패드 슬슬 포기하셔도 될듯. 님이 원하는 제품 없어요 이세상엔......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3 #

    사실 도대체 언제까지 이 짓을 해야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언젠가는 희망이 보이겠죠.
  • 달의바람 2011/09/17 00:21 # 답글

    조명 때문에 사진에 노이즈도 많고 해서 정확히 볼 수가 없어 그렇지 실제로 티 팍팍 나는 기스면 어쩌려고
    댓글들을 이리 함부로 다십니까들?;

    아무래도 인터넷 주문은 주인장님과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교환글 예전부터 계속 눈팅하고 있었거든요;;
    차라리 돈을 조금 더 쓰시더라도 애플 매장에 직접 가셔서 사시는 게 어떨지. ㄷㄷ...
  • hus 2011/09/17 00:52 # 삭제

    이게 교환 세 네번째라면, 아니 관대하게 봐 줘서 일고 여덟번째 정도라면 달의바람님의 의견에 수긍하겠습니다만,
    16번을 교환하는 단계에서 통용 가능한 의견이라고는 생각하지 않기에 다는 겁니다. 함부로라고 생각되지 않고요.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4 #

    바꿀만한 이유가 못된다면 제가 왜 바꾸겠습니까...
  • 무념 2011/09/17 08:05 #

    뭘 씨바 애플 옹호 하면 다 앱등이도 아니고

    내가 봐도 16번 반품했다 소리 듣자마자 회사가 미친건지 아니면 이사람이 블랙컨슈머인지 고민되는데

    다른 사람들이 그런 말 못할 이유는 뭐가 있냐.

    솔직하게 정말 무결점 제품을 원했다면 3~4번 반품 됐을 때 취소하고 매장으로 갔을거다.

    근데 계속 반품하고 있는 건 그냥 오기로 밖에 안 보임.
  • 달의바람 2011/09/17 21:48 #

    무념 /
    내가 언제 옹호하는 사람들이 앱등이라고 말이라도 했습니까?
    그리고 여기가 뉴밸도 아닌데 댓글들이 삼성 간첩이라느니 결벽증이라느니 자랑이랍시고 포스팅한다느니;;;
    이건 심한 게 맞지. 게다가 주인장이 오프라인 매장에 갈 여력이 안된다고 말하고 있잖여..

    너 말대로 회사가 미친건지 이 분이 민감민감하신 건지는 누구도 모르는건데
    저렇게 댓글 한줄 찍 찌끄리고 사라지면 안 돼지.


    hus /

    딱히 hus님 타겟으로 말한 건 아닙니다;
  • 2011/09/17 00:34 # 삭제 답글

    다 다르다고 해버리면 과연 세상에 틀림이란 없는 걸까요?

    불량률이 90%라고 해버려도 16번 연속으로 불량이 나올 확률은 18%밖에 안 됩니다.
    그 이하의 불량률을 가정한다면 확률은 천문학적으로 가버리고요.
    위에 이상한 음모론은 웃고 넘겨 버린다고 하더라도 지나친 감이 없지 않아 있어 보여요.
    애플이 도덕성이니 뭐니 해서 욕 먹는다고 해도 이렇게까지 반품하셔야 할 정도로 중소 기업보다 못한 품질 관리가 이뤄질 리 없죠.

    참고로, 혹시나 애플 측에서도 불량에 대해 인정했으니까 저렇게까지 반품해 줬겠지라고 생각하시는 분 있다면
    애플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한 제품은 2주 내로는 묻지마 반품됩니다.
  • 읭읭 2011/09/17 02:36 # 삭제

    0.9^16으로 계산하신것같은데.......

    실기스까지 포함할 시 10%의 수율도 나올지 의문이네요.

    전수검사를 현미경으로 해야될기센데, 아이패드 가격에 성능에 실기스 포함 시 불량률은 99.9%라고 생각됩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4 #

    제가 지금까지 있었던 불량내역을 일일이 촬영하지는 않았습니다만...이쯤되면 그냥 제가 더럽게 운이 없는 것이라고 느껴지는데요
  • 원더바 2011/09/17 00:56 # 답글

    온라인으로 계속 이렇다면 오프라인 매장이나 무결점중고쪽으로 직접 구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은데요. 어차피 주문해봐야 또 이럴거 같은데.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5 #

    무결점 중고는 생각 중이지만...가격이 원체 높아서...
  • Carter 2011/09/17 01:17 # 답글

    여기에 애플욕을 하지않으면 앱등이로 몰릴것 같은 분위기긴 한데...

    불량이 연속으로 16번씩 날 확율이 어느정도라고 생각하시나요?
    이정도 되면 그냥 애플 아이패드를 포기하거나 꼭 가져야 겠다라며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직접 물건을 보고 구입하시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꾸준하신건 좋은데, 16번이나 교환받으면서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직접 물건 보고 구입하겠다는 생각을 못했다면...

  • Carter 2011/09/17 01:18 # 답글

    누가 이기나 17번째 교환 해보세요. ^^ 언젠간 불량이 안걸리고 제대로 된 물건이 걸릴지 누가 알겠습니까.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5 #

    오프라인은 너무 위험해서...더군다나 전 직장인이기도 하구요.
  • 얼음거울 2011/09/17 01:33 # 답글

    켕.. 저라면 십몇번 넘게 교환했으면 오기가 생겨서라도 계속 반품해볼것같네요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5 #

    왠지 지금 제 심정이 그러한 듯...
  • 알렉세이 2011/09/17 02:08 # 답글

    진짜 직접 가셔서 사는게 낫겠습니다. 이건진짜..ㅎㄷㄷㄷ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6 #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오프라인에서는 개봉해 보고 사는 것 따위는 허락치 않습니다.
  • 지나가다 2011/09/17 02:29 # 삭제 답글

    우선 카메라를 좋은걸 사셔야겠어요. 모서리 기스는 잘보이는데 나머지 기스가 잘안보여요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6 #

    예...제 실력도 부족한 면이 있긴 합니다만;.
  • 멜롱 2011/09/17 02:32 # 삭제 답글

    생산업체 일해본 경험에 따르면 저정도 실기스를 불량이라고 치부하지는 않죠 보통...
    빛샘에 관한건 잘 모르는데 불량사유에 빛샘은 없지않나요?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7 #

    빛샘은 최근에 애플 지니어스 바 측에서도 인정한 불량이라고 합니다.
  • 식용달팽이 2011/09/17 02:39 # 답글

    빛샘이야 최근 LG에서 빛샘 현상을 해결한 패널을 애플에 공급했다고 하니... 몇 달뒤 물량부터는 해결될 일이 아닌가 싶기도합니다만... 확실히 알루미늄 제품이 되니 기스 문제가 있군요 플라스틱이나 강화 유리에는 없을 문제가;;;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7 #

    아이팟의 크롬도금이면 이해가 가긴 하겠는데 저렇게 딱딱한 뒷판에 저런 자국이 생긴다는 것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 비홀더 2011/09/17 03:11 # 답글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구매를 고집하시는 이유를 모르겠군요.
    직접 보고 구입하시면되잖아요?
  • Amati 2011/09/17 04:43 #

    히키코모리 류 일지도.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9 #

    지방에서 일하는 노동자이기 때문입니다...그리고 오프라인에서는 저런 거 허락 안해줍니다만...(뭐 열자마자 아예 작동이 안 된다거나 하면 되겠지만...)
  • 후우 2011/09/17 03:29 # 삭제 답글

    애플이. 문제가 아니고 구매자가 문제인듯
    개중에 불량도 분명히 있겠으나. 열여섯번 반품은 진상중에 진상
    어디가서 열여섯번 반품 했다고 입벌리지마세요.
    듣는사람 말은 안해도 찌질하다고 생각할거에요.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09 #

    그럼 제품이 마음에 안들어도 그냥 쓰라는 이야기인 것인가요?
  • 쌔금팔이 2011/09/17 03:39 # 답글

    애플신도 본격 초애플신도 되는 포스팅

    근데 저라면 16번 반품될 시간에 한번이라도 물건 더 살펴보고 이번에야말로 빠꾸를 먹지 않겠다! 하는게 더 정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게 아니라면 더 이상 반품 못받는다고 환불을 하겠다고 먼저 이야기 하거나.

    반품하는 구매자 근성만큼 왜 반품되는지 뻔히 알면서 같은거 계속 강요하는 판매자 근성도 볼만하네요.
  • hus 2011/09/17 04:45 # 삭제

    신품인데 뜯어서 확인하고 보내면 과연 여기 주인장이 그걸 받아들일까요? 중고품 보냈다고 반품할 듯.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10 #

    한국 애플 코리아 시스템이 좀...폐쇄적이라 그들 입장에서는 규정대로 하는 것이니까요
  • 450 2011/09/17 04:12 # 답글

    걍 쓰지마세요..

    보는 제가 민망하네요..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10 #

    16번이면 정말 제가 봐도 민망한 것 같습니다.
  • ..... 2011/09/17 05:00 # 삭제 답글

    걍 포스팅 보면서 16번 반품할 시간에 오프라인 매장 방문을 안하시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자기 스스로가 작은 스크레치나 약간에 불량도 못 용인하는 사람이라면
    그냥 매장 방문해서 원하는 물건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사는것이 맞을 텐데...
    지나가는 행인으로써 이해하기 힘든 행동을 하시고 계셔서 걍 글 남김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9/17 05:12 #

    반품이야 전화 걸어놓고 누가 대신 택배 아저씨께 전재드리면 되니까요. 지방 오지에서 일하는 직장인은 그런 데 갈 시간조차 없을 뿐더러 결정적으로 뜯어보고 구입할 것인지 말건지 결정하게 해주는 오프라인 매장을 본 적이 없습니다.
  • 달의바람 2011/09/17 05:19 # 답글

    아 아니죠. 반대로 하시면 돼요.
    시간을 내서 매장에 가신다음, 어차피 사실거니까 돈은 일단 지불한 다음 카운터에서 바로! 박스를 뜯어 시동걸어보는 겁니다.
    불량이면 바꿔달라 하면 돼죠. 직원들도 자기들 바로앞에서 뜯은 제품이 불량인데 어쩔겁니까, 다른 제품 줘야죠.
    그 다른 제품도 받아서 매장에서 바로 뜯어보세요 ㅎ_ㅎ 그런 식으로 해서 멀쩡한 제품 갖고오시면 될듯!
  • 알렉세이 2011/09/17 13:07 #

    오. 그럴싸한데요?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12 #

    갈 여력도 안되지만 그 이전에 오프라인에서 교환처리를 받아내는 것은 훨씬 더 까다롭습니다. 더군다나 국내에는 애플 직영점도 없지 않습니까.
  • ..... 2011/09/17 05:19 # 삭제 답글

    아 그러셨군요. 오프라인에서도 마지막 구매직전에 제품확인이 불가능한가요?
    제가 있는곳이 미국이라서 여기는 구매 직전에 제품확인이 가능한데.... 한국 애플과 차이 인듯.
    암튼 지방에 바쁘신분 직장인이라면 충분히 이해되는 상황이긴 하네요
    빠른시일내에 좋은 물건 구하시길~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13 #

    미국은 애플 직영점이고, 국내는 죄다 리셀러입니다. 즉, 오프라인 매장마다 환불이나 교환 가능한 기준이 천차만별이고 왠만하면 안해주려고 하죠.
  • 풍신 2011/09/17 05:35 # 답글

    여전히 기록 갱신 중이군요. (이건 이미 쓰레기 청소부 님이 있는 곳의 배포 회사의 문제일 듯한 느낌이...)
  • 2011/09/17 08:49 # 삭제

    배포 회사 얘기가 자주 나오는 것 같은데 모두 애플코리아라는 같은 회사에서 담당합니다.
    인천 공항 세관 통과해서 바로 배달되는 체제입니다.
    중국 공장에서 포장 끝낸 이후로는 씰로 봉인되어 있어서 다시 열어볼 수 없으니
    무슨 제품 시리얼 넘버로 불량 확인할 수 있는 정도 아니면 선별해서 보내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13 #

    아무래도 온라인으로밖에 구입할 수 없는 현실이 좀 그렇긴 합니다. 국내 오프라인 매장들은 리셀러라 위험하거든요.
  • 쌔금팔이 2011/09/17 07:49 # 답글

    많은 분들이 신앙간증 하시는데, 상식적으로 교환 비용이 원 기기값에 육박할 정도까지 왔다면, 애초에 이 문제는 물건을 줄거면 공장 과정에서 아예 따로 빼서 검토하는 겁니다.

    비상식적인 대응이라고 하는게 아니라, 제가 봤을땐 이건 여기 주인장님이랑 판매처랑 기싸움밖에 안되거든요.

    잘잘못이요? 구매자와 판매자는 적어도 이 상황에서는 그 누구 책임도 아니에요. 교환거리가 안되었다면 애초에 교환이 안되었을테고, 교환대상이 된 이상 이번 일은 16번이나 교환대상이 될 물건을 찍어냈거나, 무려 한 지점에 16개나 되는 불량품을 넘긴 공장 책임이죠.


    막말로, 회사 방침에 따라 16번이나 한 고객에게 교환요청을 받아야 될 정도면 국내 다른 회사들은 두자릿수 체우기 전에 전액환불을 제안하던가, 사장이 생산라인 직접 찾아가서 분노를 표출하면서 봉급 깎았을 겁니다.

    아무리 다른 분들 눈에는 반품사유가 안 되어보인다고(특히 에플신도님들) 걍 쓰지 마라 어쩌라 너무한다 그런 식으로 말하시는 분들은 이미 애플이란 회사가 규정에 따라 '불량품'을 교환하고 있으니 본인 생각에 치중해서 반품을 하라 마라 하는건 좀 헛수작밖에 안되요.
  • 2011/09/17 08:38 # 삭제

    애플 얘기 나오면 삼성 나오고 종교 나오는 게 유행인가 본데 극성 애플빠나 약간만 애플 옹호만 해도 신도로 몰아가는 사람이나 피장파장으로밖에 안 보이네요.
    애플이 아니라 애플 할아버지, 삼성 할아버지였어도 누구나 16번 반품하는 상황은 문제 삼을 만하죠.
    다른 회사도 저 정도의 불량으로 교환해 주는지 모르겠습니다. 다 이윤 추구하는 곳인데 이런 케이스의 반품을 다 용인해 주면
    시쳇말로 뭘 먹고 살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 쌔금팔이 2011/09/17 08:46 #

    괜찮습니다. 전 소비자면서 판매자인 기업 빠돌이 하는 사람들은 모조리 까거든요!

    그리고 제가 바로 앞에 말을 했지만, 16번은 고사하고 2~3번도 많은겁니다. 원래는 불량품 한두번 뜨면 환불이 정상이에요.

    그걸 소비자가 요구 안한다고 진짜로 16번이나 교환 해주는 회사가 시챗말로 돌은겁니다. 확실히 할건 해야죠. 괜히 제가 신앙간증이라 하겠어요? 분명히 손바닥이 부딧혀 소리가 나는데 왜 애플손은 소리도 안난거고 소비자 손만 소리가 난걸까요.
  • 2011/09/17 08:54 # 삭제

    환불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구매가 아닌 경우(오프라인 구매에서 왜 포장 뜯고 확인하는 게 불가능한지에 대해서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꽤 계시는 것 같은데 한국에 오프라인 애플 공식 유통망이 들어와 있지 않아 리셀러라고 하는 소위 보따리상들이 애플로부터 물건을 받아 파는 체제입니다. 일반 사설 업체다 보니 포장 뜯은 물건 처리하는 데 있어서 곤란한 면이 있고 그러다 보니 교환/환불에 있어서 소극적으로 나오게 되는 거죠. 윗 분 말씀대로 미국은 오프라인에서 물건 확인해 보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인장 분은 미국 가보시는 게 좋을 듯 하네요.), 온라인 중에서도 애플 직영 온라인 스토어의 경우에는 반품/환불이 무제한적으로 가능한데요. 이런 반품/환불 제도는 소비자 편의를 위해서 만들어 놓은 것일 텐데 이렇게 악용하는 경우가 있을 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 쌔금팔이 2011/09/17 09:14 #

    뭔소리 하시는 거에요. 고객이 교환 해달라 해도 저정도면 회사가 환불해준다고 청하는게 정상이라니까요.

    그소리 하는데 웬 딴소릴.


    게다가 지방에서 일하시는 분께 미국 가보라 하는건 뭐 '니가 덜떨어진 곳에 있어 그래' 라고 염장이라도 지르시는건가 ㅎ.
  • 2011/09/17 09:30 # 삭제

    님한테만 말씀드리는 게 아니라 상황 이해가 안 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그냥 쭉 쓴 겁니다.
    무제한 환불/교환이라고만 표현해서 무슨 말인지 잘 모르셨던 것 같은데 무조건적으로 무제한 환불/교환이 가능하다는 얘기예요.
    교환거리가 되었기 때문에 교환해준 게 아니라 소비자가 요구하면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고 교환이 가능합니다.
    공장은 중국에만 있고요. 사장은 미국에 있고요. 다국적 기업의 한계라고도 볼 수 있을 텐데 일반적인 다국적 기업 치고는
    소비자 친화적인 규정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말씀 드린 대로 정말 16번까지 교환하시는 분이 있으실 줄은 몰랐습니다.
    님 말씀대로 16번까지 규정대로 반품해 주고 있는 애플이 답답하긴 하네요.
  • 2011/09/17 09:39 # 삭제

    또 자꾸 판매처 판매처하시는 데 중국에서 씰로 밀봉된 제품 그대로 넘기는 체제기 때문에 판매자인 애플코리아는 아무런 연관이 없고
    (한국의 제품의 불량이면 곧 미국의 제품의 불량이 되는 거죠) 수없이 교환/환불해 줘도 손익에 문제가 없습니다.
    관료제의 폐해기는 한데 일반 소비자 입장에서 말씀하신 대로 판매자인 기업 고려까지는 해줄 필요는 없을 테고
    이 경우에 국한한다면 소비자만 좋은 규정인 거죠.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15 #

    이익...생각외로 논란이 많군요. 사실 제가 민감한 것일수도 있지만...분명 주변에는 멀쩡한 제품 받은 사람이 있는데, 저도 그 정도 상태의 제품을 못 받으리라는 보장은 없을 것이라는 판단이 선 것이었죠.
  • 2011/09/17 09:41 # 삭제 답글

    이 정도면 사회악.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15 #

    글쎄요...
  • dd 2011/09/17 09:48 # 삭제 답글

    제가 제대로 알고 있는건지는 모르겠는데 최근에 기사에서 애플은 기계 교환해주는거 새로해주는게 아니라고 기사 봤었는데.. 아이패드도 같은 방식이지 않을까요? 기사는 http://www.newsen.com/news_view.php?uid=201109142230101001 여기있습니다
  • 2011/09/17 10:00 # 삭제

    완전히 신품 맞습니다. 자꾸 말씀드리게 되는데 애플 직영 스토어에서 구입하셨기 때문에 이런 비상식적인 교환이 가능하게 된 거고요.
    문제는 일반 리셀러 매장에서 구입하시면 확연한 결함에도 불구하고 교환이나 환불을 거부하는 이중적인 행태를 보여서
    애플이 욕먹고 있는 거죠. 리퍼 제품이면 제품 번호에서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16 #

    3~4번째 교환/반품 후에는 그런 식으로 따졌지만 애플 코리아 측에서는 신품이라고 합니다.
  • 이네스 2011/09/17 09:48 # 답글

    아무래도 진짜 리퍼의 QC문제인듯합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16 #

    리퍼가 아니라 저건 재주문한 제품입니다...
  • 리퍼 아님 2011/09/17 10:56 # 삭제 답글

    자꾸 리퍼라시는 분들 계신데... 엄밀히 말해서 이분은 지금 '교환'을 하고 있는 게 아닙니다.
    직영 애플스토어의 따지지 않는 무조건 환불 가능 제도를 이용해서 '환불'을 한 후, 다시 '구입'을 하고 있는 거죠.
    따라서 리퍼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신품으로 받고 있는 거죠.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18 #

    예, 맞습니다.
  • 제가 2011/09/17 12:32 # 삭제 답글

    둔감한 건지도 모르겠습니다만, 16번 째라면 혹시 너무 민감하신 건 아닌지... 사진이 저래서 그런지 잘 모르겠군요. 제 입장에서 봤을 땐 뚫어져라 자세히 들여다 보지 않는 이상 별 탈 없는 미세한 실기스는 그냥 넘어갈 법도 하겠는데 아니 신경도 안 씁니다. 어짜피 전 기계를 애지중지 아껴쓰고 다루지도 않고 어떤 제품이건 케이스를 구입하지 않아서 그런지 몰라도 .. 100% 무결점 순수 완벽한 아이패드를 바라시는 건가요? lol....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19 #

    그건 아닙니다. 그래도 6~70만원이 넘는 제품을 구입했는데 스크래치나 찌그러짐이 있으면 소비자로서는 곤란하지 않나 싶습니다.
  • 무명병사 2011/09/17 14:51 # 답글

    아 놔 십라. ...불량만 골라서 주는 건 아닙니까? 왠지 그런 의심이 들기 시작합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19 #

    정말 그렇다면....슬픈 일이로군요...
  • teese 2011/09/17 15:00 # 답글

    조만간 포탈에 뉴스로 뜰거 같습니다;;
    그저 애도 말곤 드릴게 없네요.
    ....ceo에게 메일이라도 보내 보세요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19 #

    이런 일로 뉴스에 뜨진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반응이 나올 줄도 몰랐고...
  • 밤톨 2011/09/17 15:30 # 답글

    그렇게 반품했는데도 계속하시는걸 보니 진짜 갖고싶으가 보군요..전 당장 이라도 반품하고 통장에 저금하겠습니다.중고를 하신다 해도 님한텐 성이 안차겠음....걍 사신거 중고로 파시고 저금 ㄱ ㄱ ㄱ ㄱ 아이패드보다 좋은거 많찮아요 갤탭이런거 ..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20 #

    저에겐 아이패드가 딱입니다. 사실 계속 쓰던 버릇이 있기에 그런 것도 있지만...
  • 루나 2011/09/17 17:05 # 삭제 답글

    이정도면 애플 코리아측에서 블랙 리스트로 올려놔서
    반품 제품을 계속 보내준다고 밖에 생각 할 수 없는데요.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20 #

    주변 사람들 중에서 그런 말을 한 사람이 있습니다. 불길하군요...
  • 펭귄대왕 2011/09/17 17:42 # 답글

    다음 아이패드 관련 포스팅은 양품을 받았다는 글을 올리시게 되면 좋겠습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20 #

    저도 그러고 싶습니다...
  • ssssst 2011/09/18 02:05 # 답글

    아무리봐도 님이 민감한것같습니다

    위에서 많은사람이 언급한것처럼

    기스는 거의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뭐가자랑인지모르겟지만
    15,16번째 교환했다고 글올리는것자체는 에러

    애초부터 위에어떤분이 말한것처럼 받고싶다면
    강력하게 항의하며 전화를 하든가 직접 찾아가서 골라서 받아가겠네요
    물론 15,16번째 반품하는것도 일이면 일입니다
    그냥 찾아가시는게 훨~씬 빠를듯싶습니다만
  • ssssst 2011/09/18 02:06 # 답글

    그리고 위에서 갈시간이 없다고 적으셧는데
    15,16번 반납할 노력이라면 한번 방문할정도 날잡고 가시면되겠네요
    주말도 시간없으신가요?

    그럼 어쩔수없구요
    저라면 한번 찾아가겟습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21 #

    찾아갈 곳이 없습니다. 아이패드2는 중국에서 바로 오는 것이니...국내 리셀러 매장을 갈 여력도 없지만 정말 위험합니다...
  • 이건 2011/09/18 02:25 # 삭제 답글

    상당히 심각하네요

    15,16번째라면
    님이 엄청 민감하신것같습니다

    15,16번째라면
    대충 기간만 봐도

    1일 -> 반납신청
    2일째 받고 , 택배사 맡김(만약 바로된다 가정하에) 상태확인후 제품 오후에 바로 배송준비중
    3일째 -> 배송완료

    최소 3일입니다 제생각으론
    퀵배송 부치신것도 아닐테고
    평균 1번 반납,배송 받을경우 3일 ~ 5일내지 혹은 그이상 걸린다는 가정인데
    6번째 반납이 8월 1일
    11번째 반납이 8월 27일

    5번이니깐 평균 5.2일이 걸리는군요
    총 16번째 반납이니깐
    83.2일입니다 소숫점 무시하고 83일입니다
    이건 사람 개무시하는것도아니고
    거기 일하시는분들은 봉입니까?
    매번 반납 반납 약간 스크래치있어도 반납 반납
    나참...... 정신병이 있지않은이상 이런난동하기도 힘들겟네요

    어디서 돈받고일하세요?
  • 쓰레기청소부 2011/09/18 04:23 #

    약간이라뇨...사진이야 저렇게 나왔지만 실물로 보시면 좀 생각이 다를 것입니다. 저도 제조업 계통에서 일하고 있지만 심리적인 마지노선을 벗어날 정도의 흠집난 제품 받으면 기분이 좋지 않는 건 보편적인 심리 아닙니까. 제가 정신병자라면 다른 분들은 도대체 어떻게 불러드려야 합니까.
  • ㅇㅇ 2011/09/18 21:41 # 삭제 답글

    사람들 답변 보다보다 답답해서..뭐 오프라인에서 보고 구매하라고 하는데..알지도 못하면 좀 싸물고게세요.

    A#, 유베이스, 통신사 어딜 가서 구입하더라도 기스,빛샘이 있다고 교환 절대로 안해줍니다. 그 사람들이 정해논 교환 규정은

    기계를 켰는데 안켜진다 이런 기계 내부상의 문제이지 , 외관상 문제나 빛샘으론 안해줍니다. 불량화소는 해주더군요.

    그마저도 서비스센터에서 불량확인증을 받아야하는데, 이거 얼마나 골치아픈건지 해본 분들은 알거에요. 기본 대기시간이 30분이상에..

    자꾸 오프라인 오프라인 개소리하는 분들이 많아서 못참아서 글씁니다. 특히나 뽑기운이 강한 아이패드는 무조건 애플 온라인샵 구매가 답입니다. 어디 한번 오프에서 구매했는데 실기스 10개있는데 교환안해준다!! 징징대지마시구요
  • 라미레스 2011/09/20 12:51 # 삭제

    ㅋㅋㅋㅋ 싸물고 계셔야할 분은 님인듯
    리셀러 매장에서도 확연한 외부 불량은 교환 가능합니다
    본인이 말빨 안되거나 악덕 판매처만 돌아다닌 거 같군요
  • ㅇㅇ 2011/09/18 21:43 # 삭제 답글

    15번 주문한게 다불량인게 주인장님 과민반응인지는 모르겠찌만..아무튼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라는 소리는 애플을 전혀 모르고
    하는 말입니다..

    애플 서비스 아주 더럽습니다. AS도 더럽기때문에 초기구매할때가 제일 중요합니다. 아이폰과 달리 서비스정책 변경도 없기때문에.

  • RuBisCO 2011/09/19 11:20 # 답글

    세상에. 또 성지가 열렸군요. 신도들의 공격을 피하시려면 앞으로는 똑딱이라도 빌려서 찍으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이사발 2011/09/19 13:37 # 삭제 답글

    사람마다 다른거지 나한텐 사소한 기스도 넘한테 가면 테러블한 스크라치가 될 수도 있고
    내가 돈주고 사는거 흠결하나 없는 제품 받고 싶은 사람도 있는거 아냐?
    근데 그게 왜 사회악이니 뭐니 알바니 뭐니
    왜이래 극단적이야 인간들이
  • 하늘색토끼 2011/09/19 20:11 # 답글

    아이패드2 구입하셨네요 맘에 안들어도 만들기위해서 고생한 노동자를 위해서 취소해주세요
    저 하나를 만들기위해서 얼마나 힘들었겠어요 소비자 입장이 아닌 노동자를 위해서요..
  • 심판 2011/10/06 15:11 # 삭제 답글

    꼭 이분의 경우 혹은 아이패드만을 놓고 예를 들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주변의 전자제품들 자세히 살펴보세요..

    노트북?.. 밧데리 넣고.. 본체와의 간격.. 삼면 모두 완벽하게 일치하나요?..

    카메라?.. 메모리카드 넣는 부분.. 완벽하게 맞나요?..

    뭐.. 맞는다고 하실 분도 계시고.. 아니라고 하시는 분도 계시겠지요..

    특히나 노트북같은 경우.. 이슈가 되었던 몇몇 제품이 있다는건 아실만한 분들은 아실거구요..

    빛샘현상 완벽하게 없는 액정이.. 과연 있을까요?..

    예ㅁ
  • 심판 2011/10/06 15:14 # 삭제 답글

    개인의 성격차로 예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열여섯번을 반품한다는건.. 성격수준의 문제가 아닌..

    즐기시는 수준 아닌가싶네요..

    자기 기준에 맞춰 써라 마라 하기도 뭐한일이고..

    애플빠니 삼성빠니 소비자 권리니 하는 모질이들 편드는 얘기도 아니고..

    이정도면 '보통사람'수준은 이미 넘어서신 분 같네요..

    그냥.. 인연이 아닌가보다 하고 환불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제가 올 한햇동안 본 글 중.. 가장 충격적인 내용이라.. 몇자 남깁니다..^^

    잡스가 사망해서 이 글을 못보는게 안타깝네요..^^
  • 하이 2011/10/10 16:30 # 삭제 답글

    ㅋㅋㅋ 대박 이시네요 ㅎㅎㅎ
    저도 아이패드 2 화이트 때메 고생좀했는데 키키

    저는 처음부터 오프라인매장에서 샀는데 첫기계가 이상한 찐득찐득한거 묻어있고 본드칠한것처럼 액정이랑 기계뒷판사이에 검은때 껴있고 ㅋㅋㅋ뒷판 기스 난도질 ㅎ

    저 원래 안예민한데 그건 누가봐도 중고!!!
    거기매장에서 뜯은건데 뜯어준사람도 황당 ㅋㅋㅋ

    그래서 본의아니게 2번쨰 아이패드를 뜯었어요+_+
    근데 처음에 그리되니 사람심리가 눈에 불켜고 흠집찾아내게 되더라고요 ㅋㅋ
    제가 아이팟도 ..빛샘이 먼지도몰랐는데 아이패드때메 알게되어 실험해보니 빛샘대박 ㅋㅋㅋ모르고 1년넘게 너무잘사용 ㅎㅎ

    그래서 아무튼 2번쨰기계받았는데여 ㅋㅋㅋㅋㅋ 그것도 기계사이 검은때 1센티 넘는길이로 발견!!!!!ㅎㅎㅎ
    이떄부턴 뭐 이런게 다있나 싶었어요+_+ 돈주고 새제품을 샀는데 솔직히 눈에 띄는 기스라뇨..ㅠ.ㅠ
    솔직히 그냥 아 ...짜증이 마구 솟구치는데 그 매장사람이 너무 친절하고 불상하고 ㅋㅋㅋ
    그냥 쓰기로 맘먹고 바디 스킨을 붙이러 갔어요!
    그분에게 이런거 보신적있냐고 했더니 +_+부착점 하시는분이 처음봤다고+_+
    (그떄 부터 기분이 더 나빠지고 계속 거슬리고 ㅠㅠ)
    그러다가 마침 제 뉴맥북이가 거의 핫팩으로 돌면하고 항공모터 돌아가는 소리떄메
    애플에이에스 센터 간김에 아이패드도 데꼬가서 화면에 이상있는거 얘기햇거든요?
    (전혀 외관과 별개인 부분에 문제)
    아무렇지않게 이건 자체 불량이라고 새제품으로 교환하시라고 교환증써주더라고요?ㅎㅎㅎㅎㅎ
    참는자에게 복이있었나바여!!!
    그래서 그거 한 5일쓰다가 새제품으로 바꾸려는데 물건없다고 그래서 ...
    제가 어디 머나먼곳을 갈일이있어서 딴나라ㅠ
    미안하지만 개통해지하고 다른매장에서 샀어요!!

    근데!!! 진짜!!!! 그런 기스고 모고 너무너무 멀쩡한거임!!!!
    그시점에 내칭구 2명이 아이패드 화이트 샀는데 !!
    진짜 이건 불량 받아본사람만 알아요!!!
    뜯는순간 빛이 다름 ㅋㅋㅋㅋ
    저도 우여곡절끝에 너무나 반지르르르 한 지금의 아이패드 당첨!!지금 두달넘게 잘쓰고있어요!!!

    님의심정은 이해가나.... 16번이시면 진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실텐데...
    어떻게 16번이나..................
    난 한번하곤 무섭던데여,,,ㅠ,ㅠ

    아무튼 일잘풀리셨나.,,,허허;;
  • 당연한거 아닌가 2011/10/16 18:19 # 삭제 답글

    답글 단거 보니 황당한게 많군요.

    기계만든 노동자를 위해 그냥 참고 써라.. 앱등이 아니냐.. 진상이다..과민하다 등등 말이죠.
    자신이 번돈으로 선물로 주지 않는 이상 이렇게 말하는건 나 애플 알바다 라는 말뿐이 안됩니다.

    아이패드2 가격이 싼가격도 아니고 고장이라도 나면 수리비만 ㅎㄷㄷ 한데
    받을때라도 괜찮은 제품을 받아야 되지 않을까요? 사진으로 본 새제품에 저런 스크래치가 있는것은 반품해야됩니다.
    빛샘현상/불량화소 등도 확인해서 하나라도 있어서 기분이 엿같으면 반품해야되요.

    자기가 한달 고생해서 번돈으로 새제품 사는건데 당연한거 아닌가요?

    부정적인 의견을 다는 사람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당신들은 월 수입이 300이상 됩니까?

    천원마트에서 불량품 한개 사서 여러번 바꾸러 가는거랑 60~70만원대 물건 불량품 한개 사서 여러번 바꾸러 가는거랑 뭐가 틀릴까요?
    이분에게 어떤 물질적으로 도움을 주신분들이라면 서두에 적은글처럼 그렇게 까도 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이분을 위로 해주고 애플판매에대해 고찰해보는게 당연한거 아닐까 생각됩니다.

    블로그 잘 보고 갑니다.
    저도 구매를 할려다 보니 이리저리 정보를 모으고 있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음주문에는 반드시 님 맘에 드는물품이 올겁니다.
    (반품할때 종이에 초성 적어서 함께 동봉해서 보내세요.."ㅅ ㅂ ㄹ ㅁ 이게 70만원대 물건이냐?"식으로 말이죠..^^;)





  • 대박일세 2012/02/17 10:32 # 삭제 답글

    ...

    이분 차 살때는 몇번 반품 할려나..
  • 당연한행동 2012/02/21 13:45 # 삭제 답글

    돈이 일이만원도 아닌제품인데
    제대로 하자없는 물건을 받는건 당연한것이죠!
    민감해도 됩니다 비싼고가제품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 다음덧글    이전덧글 ▶



통계 위젯 (화이트)

8131190
7963
827466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6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