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달려라 부메랑 그 뒷 이야기! - 진 대쉬 용쿠로 2

 달려라 부메랑(원제: 대쉬 용쿠로) 연재 종료 후 일명 '포스터 만화' 라고 불리는 형식의 만화로 '진 대쉬 용쿠로' 라는 작품이 연재되었습니다. 직접 소장하지는 못했지만 대략 상단의 사진과 같은 형태라고 하는군요. 사실 후속작이긴 하지만 달려라 부메랑 마지막편에서는 돌진군단 친구들이 어른이 되어 과거를 회상하는 장면으로 종료되는 만큼 사실상 이 작품은 '외전격' 의 성격이 더 짙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스토리는 달려라 부메랑 맨 마지막권에서 아버지와 유물을 찾는 에피소드 다음 시기라고 할 수 있죠.    

  스토리야 합체 미니카(?)를 가진 적과 대립한다는 것인데, 중요한 것은 주인공 강차돌(용쿠로)을 제외한 나머지 멤버들의 후속 미니카가 등장한다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이센돌의 SSS, 슈퍼 슈팅 스타가 되겠습니다만, 실제로 강차돌의 미니카 이외에 양산형 제품으로 발매된 것도 이 녀석 뿐입니다.(나머지 친구들의 미니카는...)

 사실 달려라 부메랑 만화책을 보신 분들도 알겠지만, 후반부에는 정말 터무니없는 방식으로 미니카가 굴러갑니다. 이 때부터는 미니카에 기어박스가 사라지고 마치 자동 변속기 자동차 방식 처럼 오일유체의 힘으로 차가 구동된다는 말도 안되는 설정이 등장한 것이지요.(모터가 회전하면 주변에 흐르는 오일이 순환하여 바퀴에 구동된다는 원리...) 안타깝지만 이들 제품은 실제 미니카 완구에서는 절대~재현되지는 않았고, 그냥 껍데기 디자인만 구현한 수준으로 출시되고야 말았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소닉 2011/09/25 00:58 # 답글

    옛날 생각 나는군요...눈 왜 저렇대.

    렛츠&고도 생각나넼ㅋㅋㅋ이거 두개에 미니카 빠졌는 뎈
  • 쓰레기청소부 2011/09/25 22:07 #

    코믹스판 그림체는 애니메이션판과 좀 거리감이 있습니다. 지적하셨듯이 특히 눈 부분이...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291142
9567
806228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3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