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이젠 추억이 되어버린 리치몬드 홍대점... 3

 폐점소식이 들리기가 무섭게 이미 옛 터는 새로운 주인을 맞이하기위한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이 근처에서 태어나고 자랐기 때문에 이미 어린 시절부터 빵을 먹고 싶은 날이면 한 동안 꽤 자주 리치몬드 홍대점에서 사먹곤 했습니다. 나중에 어른이 되어서 다시 이 빵집을 들르게 되니 엄청난 빵 값에 다시 한 번 깜짝 놀랐던 적이 있군요. 이 집빵은 마치 '레고' 와 같았습니다. 어른이 되어서 돈을 벌면 마음껏 살 수 있을 줄 알았는데, 막상 어른이 되어서 내가 번 돈으로 사려하니 여전히 비싼...


 그래도 막상 폐점소식을 듣게 되니 기분이 묘하더군요. 마지막으로 이 집에서 슈크림빵을 구입하려 했는데, 절묘하게 타이밍을 놓쳐서 상당히 아쉽습니다. 빵은 커녕 얼마 안 가 새로운 가게가 들어설 생각을 하니 갑자기 우울해 지더군요.


 이 곳은 상당히 유동인구가 많은 번화가입니다. 매장 입구만 해도 횡단보도가 위치해 있어서 자연스레 많은 사람들이 몰립 법한 곳이죠. 이 좋은 터에서 가게세를 내지못해 떠나버린다는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뭐 이런 곳에는 굳이 빵집 아니어도 장사가 잘 되겠지만 말입니다. 

 성산본점은 현재 본인이 살고 있는 곳과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떨어져 있습니다만, 이 곳에서 빵을 구입한 적은 없군요. 나중에 시간날 때 구경이라도 한 번 가봐야겠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어려운 남자 2012/02/25 23:17 # 답글

    홍대에서 제일 맛있는 제과점이였는데..
    폐점한다니 저도 아쉽네요..
  • 쓰레기청소부 2012/02/26 18:27 #

    저도 정말 아쉬워요... 한 번 사먹어 보지도 못하고...
  • DUNE9 2012/02/26 03:23 # 답글

    듣기로는 가게세를 내지 못해서가 아니라 카페 체인점이 리모델링을 하며 더 많은 세를 내고 들어온다고 해서 내보내지는걸로 알고있어요. 어찌됐든 안타까운일임은
    분명하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61186
7716
828288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