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건담 AGE 20화 단상 - 이나즈마 스어킥 등장? 6

 가면, 붉은색, 스어킥, 3배 빠른, 빔샤벨 전투, 가슴 빔 대결 등등...총평하자면 화끈한 오마주 액션이 '심심하게' 포장된 20화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전 14화 수준의 강도 높은 액션 또한 감상 포인트...하지만 이것이 떠나버린 독자들을 다시 돌아오게 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만, 아세무와 제하트의 라이벌 구도의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출발점이 되었다고 할 수 있겠군요. 이번 20화에대한 단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작에 이어 25년만에 등장한 데실은 나이 먹어서도 싹퉁머리 없는 찌질이...그대로군요. 이 녀석이야말로 '유린' 을 전장으로 내몰아 죽음을 이끈 주역이자 플리트의 숙적이긴 한데...등장 초반부터 제하트가 사령관이라는 사실을 알고 분개하는 사이코로 등장하는 것 같아 씁쓸하긴 합니다. 이 녀석이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는 전혀 궁금하지 않습니다만...

 더군다나 이 물방울의 의미는...서,,,설마...??? 아...아무래도 샤워를 했다는 의미인 것 같네요.(뭔 생각을 하는 거냣!)



 2. 디바의 승무원들의 행동기지와 선장, 전투대장 울프와의 관계를 보아하니 이것은 '군대' 라기보다는 무슨 '극기훈련장' 에 온 기분이군요. 항해 중에 옆 후배 병사에게 잡담을 걸지를 않나...소령인 울프가 대대장인 미레이에게 대들질 않나...군기도 없고 규율도 없는 디바의 시상을 보아하니 아무리 생각해 봐도 여긴 '군대' 라고는 느껴지지 않는 분위기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건담이 좀 더 리얼해지기위해 국군식 내무생활의 모습을 보여주어야 하는 것은 아닌지...(틀려!!!)


 3. 결국 등장하고야 말았군요...가면 쓴 라이벌. 어차피 등장해야만 하는 상황이라면 당연히 그에따른 '명분' 이라도 있어야 할 터인데, 다행스럽게도 이 헬멧은 '엑스 라운더' 의 능력을 컨트롤 하는 장치라고 합니다. 이것은 '샤아' 와 폴의 오마주??? 외형만큼은 상당히 흡사합니다. 

 
     
 
 4. 지난번 18화에서 이미 지적한 바 있었으니...그것은 바로 '제하트에겐 3배 빠른 기체가 필요하다.' 였습죠. 레벨5 여러분들은 이러한 예상에 빗나가지 않도록 친절하게 '제이드라' 라는 3배 빠른 기체를 등장시켜 주었습니다.

  예전의 건담 시리즈를 보면, 반응속도가 따라오지 못해서 고생했던 것은 정작 '아무로' 쪽이었는데 말이죠. 이번에는 라이벌인 제하트가 이런 증상을 호소하고야 말았습니다. 하지만 '붉은색' 인 것은 변함이 없군요...부하들의 기체를 3배 느리게 하는 쪽이 더 편할 것 같은데...    



 5. 제이드라와 건담 간의 빌샤벨 전투씬...흡사 데스티니를 보는 것 같군요.

 뭔가 좀 부족한 퀄리티 인 것은 사실이지만...일단은 합격.




 6. 이번 에피소드 최고의 명장면. 사람들은 이것을 '스어 킥' 의 오마주라고 부르고 있습니만...실상은...결정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샤아의 킥은 '영 좋지 못한 곳' 을 가격한 반면


 제이드라의 킥은 단순히 건담의 콕핏을 가격..더군다나 발차기 자세 역시 '스어킥' 이 아닌 '라이더 킥(이나즈마 킥)' 이 되어버렸습니다. 도대체...(이것은 무엇의 오마주란 말이냐!!!) 
 

 이번 충격적인 전투 이후...이미 주인공은 '엑스 라운더...그 까짓 것!!!' 이라고 중얼거린 것으로 보아 다음편 부터는 엑스 라운더로서의 각성이 등장할 차례로군요. 대기만성이라는 말이 있으니 다음 편에서는 주인공의 발전된 활약을 기대해 봅시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풍신 2012/02/27 06:30 # 답글

    왠지 샤아킥이 더 아프게 느껴져요. (응?) 파괴력은 이나즈마 킥이 더 강할 것 같지만...(건담보다 붉은 녀석이 멋지단 느낌?)
  • 쓰레기청소부 2012/02/29 07:23 #

    아닙니다. 파괴력 쪽도 샤아킥이 더...
  • 알트아이젠 2012/02/27 07:30 # 답글

    라이더 킥?!
  • 쓰레기청소부 2012/02/29 07:23 #

    라이더 킥 이나즈마 킥 등등이 되겠군요...
  • 유나네꼬 2012/02/27 16:05 # 답글

    왠지 저는 아세무는 각성없이 갈 것도 같습니다...[..]
    아니면 아주 늦게 각성하거나요. 일반적인 주인공이 그렇게 무능력에 노력으로 간다면 작품의 재미적으로 문제가 좀 있겠지만, 이건 3대를 흐르는 이야기니 그런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 쓰레기청소부 2012/02/29 07:24 #

    이미 베이간이 건담의 약점을 눈치채고 있는 이상 결정적인 전투에서는 주인공의 각성만이 살 길일수도...여튼 시간이 지나봐야 알겠지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20994
7716
828345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