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399$ 아이패드2, 뉴 아이패드에 앞서 신공정 A5장착? 0

 기사출처: http://thenextweb.com/apple/2012/04/12/the-new-399-ipad-2-uses-a-tweaked-32nm-a5-chip-which-may-help-it-get-better-battery-life/

 현재 399달러로 판매되는 '아이패드2' 모델을 분석한 결과, 흥미롭게도 뉴 아이패드보다 앞선 공정의 A5칩셋이 채용되었음이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바로 32나노 HKMG 공정의 A5칩이며, 현재 뉴 아이패드에 채용된 A5X칩의 경우 45나노공정에서 제조된 것을 감안한다면 한 단계 높은 수준의 공정에서 제조된 AP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2와 뉴 아이패드의 CPU는 모두 듀얼코어 1GHz로 동일한 퍼포먼스를 가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신공정에서 제조된 A5칩셋의 경우 '발열' 과 '전력소모' 면에서 크게 앞서게 되는 것이죠.
 
 아이러니하게도 현재 발열문제나 배터리 수명 문제로 인해 이슈가 되고 있는 '뉴 아이패드' 에 정작 채용되지 않는 이유는 '뉴 아이패드' 의 출시 및 제조시기와 AP수급시기가 맞지 않았기 때문으로 추정됩니다. 출시시기를 조금만 늦춰 이 신공정의 A5칩셋을 채용하게 된다면 현재보다 길어진 배터리 수명을 자랑하는 물건이 되었거나 혹은, 배터리 용량을 줄여 뉴 아이패드의 두께를 크게 줄였을지도 모를텐데 말이죠.

 하지만 현재 이 신공정의 A5칩셋은 수율문제로 인해 '오직 399달러의 16기가 와이파이 모델' 에만 채용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즉, 뉴 아이패드가 출시되면서 동시에 출범한 아이패드2만이 이 칩셋을 채용하고 있는데, 기사에 따르면 만약 자신이 구입한 '아이패드2' 에 'iOS5.1' 이 설치되어 있다면 그것이 바로 신공정 칩셋이 들어간 모델이라고 하네요. 뉴 아이패드가 출시되면서 덩달아 가격인하된 기존제품은 해당되지 않는다는 이야기...말 그대로 '뉴 아이패드2' 와 '올드 아이패드2' 가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A5는 듀얼코어이고, 신공정으로 제조된 칩셋 중 실패작(?)들은 현재 싱글코어로 막아서 애플TV에 장착하여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이런 짓은 AMD가 많이 했었지요...쿼드 막아서 트리플코어로...) 그만큼 아직까지도 수율문제에 시달리고 있다는 것이고, 이 신공정 칩셋이 뉴아이패드에 장착될 날은 언제가 될 지 불분명한 상태입니다. 이러다 출시된 지 6개월 정도 된 후에 은근슬쩍 32나노 칩셋으로 바꿔서 출하하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군요. 이렇게 되면 기존 사용자들은 반발이 심할만한 상황...

 '아니 이보시오 의사양반...내가..내가 배터리 고자라니...' 이로써 399달러 아이패드2 는 배터리나 발열 면에서 뉴 아이패드보다 높은 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뉴 아이패드의 강점은 역시나 높은 성능의 디스플레이인 만큼 아이패드 입문자가 이런 이유로 굳이 399달러 아이패드2를 구입할 이유는 없어 보입니다. 

 한편, 399달러 아이패드2는 16기가 용량이며, 현재 국내 애플스토어 온라인에서는 50만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아..아이들 장난감으로 구입용도???)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31166
7716
827961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