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건담 AGE 34화 단상 - 중2병이 걸려 돌아온 아버지 14

 잡지나 프라모델 광고에서 예견한대로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다크하운드' 를 필두로 한 우주해적 비시디안이 등장하게 됩니다. 두목 파일럿 녀석의 정체는 드러난 적 없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은 예견하고 있었지요. 키오의 아버지라는 것을 말이죠...제작진의 의도인지, 아니면 능력부족 때문인지는 몰라도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꼴랑 한 화 만에 비시디안의 거의 모든 정체가 드러나게 됩니다...이번 34화에 대한 단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조금씩 발전하는 나토라 함장님

 지난 에피소드에서 결정적 순간에 '진지한 모습' 으로 승무원들을 지휘하는 모습을 보였던 그녀가 점점 실전에서 결단력을 보여주는 함장으로 성장하는 모습이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도 승무원들을 어려워하는 티가 나긴 하지만 말이죠...



 하지만 여전히 얼빠진 모습만큼은 매력적....앞으로도 적절히 이런 타이밍으로 나와준다면 좋을텐데 말이죠.



 2. 프람의 정체

 지난 에피소드부터 제하트의 보좌관으로 등장한 프람입니다만, 왠지 모르게 신비스러운 매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믿었던 제가 바보로군요. 그저 정치적으로는 제하트를 견제하려는 목적으로 배치되었고, 속으로는 그 때문에 목숨을 잃은 오라버니의 원수를 갚기 위한 생각으로 가득차 있는 X년 같은 존재...


 기복이 심한 작화품질 때문에 도통 예쁜 건지 아닌건지 알 수가 없군요. 예쁘게 나온 컷이 작화붕괴인 것이었을수도... 


 제하트의 목을 조르려는 프람. 앞으로의 활약 따위는 전혀 기대되지 않습니다.



 어느 것이 진짜 프람의 모습이죠???



 3.  우주해적 비시디안의 등장

 우주 내 특별 암초구역인 '사르갓소(용자지령 다그온에서는 감옥의 명칭이었지만)' 에 우주해적 비시디안이라 불리는 악당들이 키오 일행을 습격하게 됩니다. 아시다시피 그들의 캡틴은 키오의 아버지이자 플리트의 아들인 '아스노 아세무' 입니다. 상당히 무시무시한 인상으로 바뀌어 돌아올 줄 알았건만, 의외로 미중년의 모습으로 컴백했군요. 비슷한 내이 대의 플리트는 완전 할아버지 포스를 풍겼던 것에 비해서는...

 이미 오프닝에서도 아세무의 본래 모습이 추가되었습니다.


 플리트는 이미 그의 정체를 알고 있었을 거라 생각했지만...


 키오보다 한참 늦은 타이밍에 '그' 라는 것을 눈치채고 말았습니다.(시청자들도 이미 예상해 버린 것을 X-라운더인 플리트가 이제서야...)  

 

 4. 병주고 약 주는 슈퍼 파일럿, 아세무.

 키오가 태어난 직후, 아세무는 수수께끼의 거대 메카닉에 맞서 싸우다 AGE-2가 대파되면서 행방불명되는 것으로 소개되었습니다. AGE-2가 대파되면서 사고의 충격으로 기억을 잃었거나 베이건에게 붙잡혀 세뇌당한 것으로 추측했는데,결론은 '맨정신' 으로 해적질을 해왔던 것으로 판명이 났습니다.

 아들은 애타게 아버지를 그리워 하고 있었는데 지난 14년 동안 된장년 아내까지 내팽겨두고 고작 우주 변두리에서 해적놀이나 하고 있었다니...키오가 멘붕할 법도 하군요. 오랜만에 등장한 아세무는 AGE-2의 개조형인 '다크 하운드' 를 이끌고 놀라운 수준의 전투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하트에게 이나즈마킥을 맞았던 것이 한에 맺혔는지 이번에는 뒤끝 쩔게 아들의 등짝에 '다크 하운드 킥' 을 선사하는군요. 아세무의 목적은  디바와 아들이 '에이지 시스템' 을 가질 만한 자격이 되는지 그 '힘' 을 시험해 보려는 것입니다. 당연히 적으로서 만난 것은 아니니 중간에 베이건 일당들이 훼방 놓자 '아들 수호천사' 모드로 급변하는 아세무...


 전기 충격으로 키오의 결박을 풀고...(근데 키오는 감전이 안 되었는지 멀쩡하다?) 



 엄청난 속도로 키오를 떼어 놓는 아세무 캡틴....뭐 여기서 아세무가 팔짱만 끼고 지켜보다 키오가 죽기라도 했다면 지구의 역사는 바뀌었겠지만...사실 이 장면이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었는데, 이 장면은 26화에서 울프가 아세무를 구하다 데실의 창을 맞고 전사하는 부분과 매칭됩니다.

 
 26화에서는 울프가 아세무를 놓아준 뒤...


 피할 겨를이 없어 단칼에 데실의 공격을 받게 되었지만...


 아세무는 키오를 놓아준 뒤에


 빠른 몸놀림으로 방향전환을 하여...



 적의 기습을 제치고...   
 


  울프와는 달리 재빠른 감각으로 적을 공격하여 승리를 얻어냅니다.(이로써 팬텀2에서 팬텀1으로...)



 이어지는 중2병 대사...(참고로 '슈퍼 파일럿' 은 울프가 지어준 별명입니다.) 여튼 멋있군요.


 아세무가 해적으로 돌변한 이유 정도는 스토리를 끌면서 적절한 암시와 복선으로 시청자들을 궁금증에 떨게 만들었어야 하는데...현실은 히노각본 답습니다...등장하자마자 정체가 모조리 털려버린 아세무였습니다. 안타깝지만 이제부터는 위기의 순간에 베이건으로부터 아들 구해주는 '셔틀' 역할만 하게 될 차례로군요...

 
 5. 이번 에피소드에서도 위엄을 보여주는 키오

 주위 사람들은 그를 보고 '착한아이' 라고들 하지만, 키오의 살인마 마인드는 여전히 진행중입니다.

 자신이 쏜 빔포에 하나둘 씩 제거당하는 베이건 로봇들을 바라보면서...


 해맑은 웃음을 보여주는 키오...



 그에 비해 지휘관 제하트는 키오에게 죽어나간 파일럿들의 이름을 모두 알고 있다는 게 유머...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동굴아저씨 2012/06/03 20:41 # 답글

    어린이들을 위한 배려.
  • 쓰레기청소부 2012/06/04 02:17 #

    다크하운드의 변신기능 유지도 바로 이런 것 때문에?
  • 링고 2012/06/03 20:45 # 답글

    제하트를 보니 마장기신의 테러리스트 두목이 생각나네요. 죽기 전에 마사키에게 죽은 부하들 이름을 줄줄 읖더군요.(...)
  • 쓰레기청소부 2012/06/04 02:17 #

    언제까지 저런 여유를 부릴지 기대해 봅시다
  • 리장 2012/06/03 20:51 # 답글

    3대가 다같이 베이건 격파하고 100년뒤에
    잔당들 소탕했다고 나오는거 아닌가 몰라요
  • 쓰레기청소부 2012/06/04 02:18 #

    아이들을 겨냥한 타겟이라면 그게 말이 되는데, 요즘 각본보면 뭔가 이상한 쪽으로 흘러갈 가능성이...(4개의 운명이 역사를 만든다라는 모토라면...)
  • 붉은박쥐 2012/06/03 21:28 # 답글

    프람은 아무리 봐도 제하트가 사실은 오빠가 목숨을 바칠만한 인물이라는 것을 깨닫고 오히려 푹 빠지게 될 캐릭터로 보이는데요?

    그리고 세릭이 한 말 마따나 싸우면서 적을 쓰러뜨릴 때마다 일일이 신경 쓸 수는 없는 노릇이라고요. 키오의 반응이 그렇게 비정상적인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2/06/04 02:20 #

    너무 천진난만한 것인지는 몰라도 전투중에 저렇게 기복이 심한 모습을 보여주는 것도 뭔가 좀 그렇죠. 진지하게 전투로 일관하는 것도 아니니.,..
  • 마징돌이 2012/06/03 21:32 # 답글

    에이지는 안봐서 모르지만 지속적으로 여느 건담의 모델을 배껴서 ms디자인을 하던데 말이죠 ㅡ.ㅡ;

    첫짤의 검은 건담은 머리통의 해골 마크 때문인지 보자마자 크로스본 건담이 생각나네요;;
  • 쓰레기청소부 2012/06/04 02:20 #

    저도 그 생각 했습니다. 사실 내용 자체도 과거 우주세기 건담의 오마주격인 내용도 많은지라...
  • 네오바람 2012/06/04 13:00 # 답글

    플리트=샤아, 아셈=킨케두 키오=웃소?
  • 쓰레기청소부 2012/06/05 00:02 #

    플리트가 샤아라...뭔가 미묘하군요
  • 풍신 2012/06/04 14:46 # 답글

    히노는 감독이 아니...불쌍한 야마구치 감독...(퍽)

    "아들한테는 싸움 없는 세계를..."운운하고 떠난 애가 뭐가 어떻게 되었는지 "니 힘을 확인하겠다." 하고 돌아오다니...AGE 답다면 AGE 답긴한데...
  • 쓰레기청소부 2012/06/05 00:03 #

    히노가 모든 것을 망쳐놓았다는 생각에 저도 모르게 알면서도 무의식적으로 감독감독 소리를 하게 되네요...AGE다운 각본도 처음에는 웃어 넘겼지만 지금 이 시점에서도 중간중간 급조한 듯한 짜맞추기는 뭔가 엉성...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09994
7716
828344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