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건담 AGE 36화 단상 - 손자보다 소중한 건담... 6

 주인공 납치 설정은 1,2,3대 통틀어 이번이 처음이로군요. 소중한 존재인 건담키오를 구하기 위한 승무원들과 플리트의 집념은 산산조각이 나 버리고, 이어서 뜬금 없이 아세무까지 등장하여 아버지의 속을 긁어 놓고...왠지 모르게 주말 연속극같은 전개가...이상 36화에 대한 단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처참하게 털려버린 건담 AGE-3 오비탈

 등장하자마자 적에게 피격을 당한 것도 모자라 힘으로 제압 당하기까지...키오의 수난이 시작되었습니다. 아마도 차후에 등장할 '건담 AGE FX' 같은 로봇을 띄워 줄려는 속셈 같은데, 첫웨어가 등장하자마자 적에게 신나게 제압 당하는 것도 모자라 납치 당한다는 설정은 뭔가 좀 아닌 듯 합니다. (키오가 굳이 할아버지를 구하려 복귀한 것도 큰 문제지만...)

 다..당분간은 반다이도 이녀석 프라모델 좀 팔아먹어야 할 건 아닌 건지...



2. 플리트의 활약...그러나...

 이번 에피소드에서 훌륭한 전투를 보여주었던 것은 키오가 아닌 플리트...역시 초대 X-라운더 답습니다. 안타깝게도 노쇠한(?) 탓인지 초록 빛을 뿜어내며 X-라운더의 힘을 발동하는 모션은 등장하지 않았군요. AGE-1 이 개량을 통해 좀 더 강력한 성능을 가졌거나, 어떻게든 '스팔로우' 같은 폼으로 등장 했더라면 전장의 상황은 변했을지도...


 일단 1기보다 훨씬 멋진 모습으로 등장하는군요...



 적의 빔 공격을 빔샤벨로 막기까지...무심고 지나친 장면임에도 불구하고 대단하군요...



  하지만 할아버지의 비참한 최후는...(일단 죽음의 시나리오가 전개되지 않아서 다행이긴 하지만...) 어차피 반세기 동안 현역으로 뛴 기체라지만 세월의 흐름 답게 기체의 스팩이나 전력으로 따지면 이번 에피소드에 등장하는 로봇 중 최약체일 듯...



3. 플리트의 망령...

  이 장면 보고 '빵' 터진 건 저 뿐인 가요...심가간 부상을 입고 '키오..' 라며 전장을 바라보는 플리트의 모습을 기대했으나...결과는 노망이...



 이제는 AGE-1을 고쳐달라며 메카닉맨에게 진상을 부리기까지 합니다.



 솔직해지세요...건담을 원한다고...



4. 기껏 쌓아 놓은 카리스마 한 번에 말아먹은 아세무

 그냥 알아서 '다크 하운드' 몰고 키오를 구하러 가면 될 것을...굳이 마도나 공방에 있는 플리트에게 허락을 맡으려 영상통화를 신청하는 아세무의 행동이 이해가 가지 않는군요. 굳이 이런 것 까지 허락을 맡아야 되는 것인지...뭔가 러닝타임 맞추려고 억지스럽게 끼워 넣은 듯한 전개로 보이는군요. 


 뭐지...이 표정은...



 내 손자이기에 앞서 넌 내 아들이야 임마!(퍽퍽퍽!!!)


 플리트의 보급품 수령 지시를 듣고 뛸 듯이 기뻐하는 아세무입니다만, 뭐가 확 깨는 이미지...표정이 왠지 모르게 야릇하군요. 지금까지의 '슈퍼 파일럿' 카리스마는 어디로 간 겁니까?


 이대로 전개가 어떻게 펼쳐질지는 대충 짐작이 갑니다만(당연히 키오는 구출되겠지요...), 향후에 등장한 베이건 건담이라든가, FX의 존재는 상당히 기대됩니다. 더불어서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해적단 승무원들의 모습이 처음으로 공개가 되는군요.

 해적이라기보다는 왠지 모르게 오합지졸 군단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요...(우측편의 금발소녀는 왠지 모르게 내 스타일...)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키오의 홀로서기를 기대해 봅시다...(키오 노예복장을 보니 베이건도 경제사정이 좋지 않...)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링고 2012/06/18 00:36 # 답글

    스님 보다 슈퍼보드가 더 중요합니다. by 미스터 손
  • 쓰레기청소부 2012/06/18 23:25 #

    그게 정답이군요
  • 알파 2012/06/18 00:38 # 삭제 답글

    음... 조금은 긍정적으로 보는게 어떨까요?
    아무튼 확실히 플리트도 나이가 있고, 건담 AGE-1도 오랜된 기체니 성능에 밀리는 건 어쩔 수가 없겠죠.
    손자를 생각하는 할아버지의 마음도 생각해야죠.
    솔직히 말씀대로 건담 레길루스와 건담 AGE-FX가 기대가 됩니다.
    다음편에 키오가 베이건에 끌려가 그곳에서 두눈으로 베이건에 대한 것과 진실을 보게 될 것 같군요.
  • 쓰레기청소부 2012/06/18 23:25 #

    다음편에서는 키오가 베이건의 실체를 알게 되겠죠...그리고 결심...'베이건, 처단하겠어!' 그리고 구출 시나리오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 aa 2012/06/24 21:24 # 삭제 답글

    age따위 어차피 쓰레기 ㅋㅋㅋㅋ
  • 20000wjc 2012/07/15 20:00 # 삭제 답글

    ㄴAGE는 흠좀무라 그렇지만 age를 보는사람으로써 듣기 안좋은 예기네요 되도록이면 그런말은 자제하시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041026
8427
808552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4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