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3년에 국내에서 '아벨 탐험대' 라는 제목으로 방영된 애니메이션을 기억하고 계실 것입니다. 후반부 4화는 일요일날 2시간 가까이 되는 긴 시간에 걸쳐 한꺼번에 방영해 주었는데, 안타깝게도 당시의 본인은 시청하지 못했습니다. 그 때의 한을 되새기며 이번에 일본판 OST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아벨 탐험대의 원제는 '드래곤 퀘스트' 으로 이것은 게임의 세계관과 설정만 차용해 놓은 오리지널 스토리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아벨편' 이라는 부제로 달려 있고, 일본에서는 1989년에 처음 방영되어 1990년에 방영된 '드래곤 퀘스트 타이의 대모험' 과 유사점이 상당히 많아 보입니다.(타이의 대모험 쪽이 훨씬 더 웅장하지만...) 참고로 2006년에 전 42화가 수록된 DVD가 출시된 바 있습니다.
앨범자켓은 주요 캐릭터들의 일러스트가 화려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드래곤볼' 의 도리야마 아키라 씨가 '드래곤 퀘스트' 및 '아벨 탐험대' 디자인을 담당해서인지 등장 캐릭터 곳곳에 특유의 이미지가 강하게 어필되었던 작품이기도 했죠.
앨범 자켓 소책자에는 각 캐릭터들의 설정화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티알라는 내친구~' 라며 즐겨 부르던 주제가가 엇그제 같은데, 곰곰히 생각해 보니 극중에서 티알라의 비중은 상당하 약했던 것으로...
매우 불쌍한 최후를 맞게 되는 바라모스입니다. 등장하는 몬스터들의 생김새를 보면 캐릭터 디자이너분의 영향 때문인지 드래곤볼 초기에 등장했던 악당들과 상당한 공통점이 느껴집니다.
이 OST는 1~32화에 해당하는 1기편 음반에 해당됩니다. 정작 일본 방영 당시에는 오프닝곡은 없었고, 맨 마지막 트랙의 '꿈을 믿고' 가 바로 1기 엔딩에 해당하는 곡이죠.
트랙들 대다수는 BGM 부분인데, 상당히 높은 비중으로 '드래곤 퀘스트' 게임의 BGM들을 어레인지한 곡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원작 게임을 즐겨보신 분들이라면 상당히 익숙해 하실만한 곡들이죠.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용감하게 무찌르자아아~♬
너무 진지해서
이 음반에서 오프닝곡을 추가한 CD가 2007년 4월 20일에 복각판 이라고 해서 나왔습니다.
구판은 27곡인데.. 2007년도 복각판은 30곡이 들어가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