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마법소녀 서열 47

 일명 '마법소녀 서열표' 라고 불리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순위라고 합니다. 어차피 이런 순위매김이야 어떤 면에서는 무의미하다고들 하지만1위부터 주욱 순위들을 살펴보니 이건 서열표 제작자가 최근에 본 애니메이션 순서대로 나열한 것 아닐까 싶은 느낌이 드네요. 더군다나 가장 아쉬운 것은 80년 대 원조 마법소녀들이 빠져있다는 것....(밍키는....밍키는...)

 우주를 쥐락펴락 하는 세일러문이 웨딩피치보다 약한 등급이라니...이건 좀...다른 건 그렇다쳐도, F등급의 '쓰레기' 라는 초약체로 몰린 캐릭터들은 매우 불쌍하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그리고 글쓴이가 뭔가 좀 모르는 모양인데, 저기서 랭크된 상당수의 캐릭터들은 이미 '신' 을 초월한 존재들입니다. 만화나 애니메이션에서 '신' 이라고 하면 오히려 약체라는...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천사소녀 네티' 는 마법을 쓸 줄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녀의 무기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육체적 능력과 마술을 이용한 속임수가 전부이니 엄밀히 말하자면 그녀는 '마법소녀' 가 아니라 그냥 '청소년 범죄자' 정도라고나 할까요...


 그나저나 검색해보니 이후에 요런 도표도 나온 모양이더군요

 이제서야 '그나마' 좀 정리된 느낌...(그래도 여전히 납득이 안되는...)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셸먼 2012/11/18 14:52 # 답글

    누군가 말하길 '마법소녀물이라곤 X도 모르는 놈이 만든 표'라더군요. 사쿠라가 저기 있는것만 봐도(...0
  • 2012/11/18 14:56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리장 2012/11/18 15:08 # 답글

    자세히 보니 리나와 루나의 상관관계도 모르는 사람이네요
    진짜 최근작 위주로 된거 같네요
  • PFN 2012/11/18 19:34 #

    저도 왜 리나하고 루나가 동급이지 하고 댓글달려고 내려옴 ㅋㅋ
  • 2012/11/18 15:16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주난 2012/11/18 15:54 # 삭제 답글

    루나와 리나가 같은 레벨 -ㅅ-;;;

    할 말이 없군요
  • 리카아메 2012/11/18 16:15 # 답글

    ㅉㅉ 무슨 초딩도 아니고
  • 드럼군 2012/11/18 16:19 # 답글

    사쿠라가 E등급이라니 -_-; 진짜 쥐좆도 모르고 만들었내
  • 怪人 2012/11/18 16:24 # 답글

    사쿠라가 E 라니 세인트테일이 E 라니 00년부터 덕질했다는 냄새가 나네요
  • 제칸나히메즈 2012/11/18 16:56 # 답글

    사쿠라가 왜 저기 있지 [..
  • ∀5 2012/11/18 16:58 # 답글

    급이낮군 ㅋㅋㅋ
  • .... 2012/11/18 17:09 # 삭제 답글

    다들 푸니에의 관절기 한방감도 안되는 처자들..

  • 밟힌질럿 2012/11/20 14:43 # 삭제

    하, 대도시 일격에 날리는 나노하부터 시작해,
    지구 전체를 현실조작할 수 있는 리리카에,
    최소 멀티버스 조작하는 사쿠라에,
    멀티버스를 깨부수는 존재를 한방에 쓰러뜨린 마도카에,
    무한의 우주를 시속 무한 킬로미터의 속도를 내는 주먹으로 깨부수는 블랙 세피로트 상대로도
    푸니에가 이긴다??
  • 자이드 2012/11/18 17:11 # 답글

    난 아무것도 몰라요 라고 광고하는건가..
  • 세잎클로버 2012/11/18 17:37 # 답글

    제작자가 나노하 팬이로군요.
    나노하는 어디까지나 연출빨이지, 상위보다는 중하위에 들어가야 맞는 스펙인데...
  • 셔먼 2012/11/18 17:38 # 답글

    사쿠라 팬들 멘붕할 듯...
  • 밟힌질럿 2012/11/20 14:38 # 삭제

    대표적인 예로 저...
    그런데 마도카가 최강인 점에 대해서만큼은 부정 안합니다.
  • Nio 2012/11/18 17:38 # 답글

    SSS는 이미 마법소녀가 아닌 것 같은데...
    ..아니 일단 이름은 마법소녀니 넘어가야겠습니다 ㄷㄷ;;
  • 111 2012/11/18 17:46 # 삭제 답글

    저런 루나와 리나라니...... 리나 말을 빌리자면.... 언니가 왔음 자기 머리 쥐어박고 간단(?)하게 해결할텐데... 알바로 바뻐서...세계의 운명같은 건 리나한테 줘버린...알바녀인데....
  • Niveus 2012/11/18 18:01 # 답글

    시간이랑 공간이랑을 다 쥐고있는 사쿠라가 E급일리가 없잖(...)
    애시당초 SS급이라는 두사람보다 슬레쪽 애들이 훨씬 더 위험. 이쪽은 우주를 날려먹는애들인데(...)
  • 밟힌질럿 2012/11/20 14:23 # 삭제

    슬레이어즈 애들 우주 못날림.
    그리고 현재 "의지"라는 로드 오브 나이트메어는 작중묘사 부재로 전지전능에서 단일우주권으로 강등된 상태.
  • 밟힌질럿 2012/11/20 14:25 # 삭제

    참고로 피브리조 헬마스터와 같은 계급에 위치한 마왕들이 전력을 다해 싸운 결과가 대륙 한 개 파괴정도.
  • 프라이오 2012/11/18 18:10 # 답글

    사쿠라가 약체라니.. ㅎㄷㄷ 진짜 X도 모르고 만든...
  • 존다리안 2012/11/18 18:33 # 답글

    아무도 급이 낮은 게 불만..... 애뮬릿 클로버의 복원 능력이나 애뮬릿 하트의 엄청난
    운동성능만 봐도 절대 쓰레기가 아니라는 걸 알 텐데....

    게다가 초대 프리큐어 2인조가 저정도? 우주 그 자체의 일부와 맞짱뜨는 애들인데....
  • 聖冬者 2012/11/18 19:13 # 답글

    사쿠라 잘만 봐도 개사기급이로구먼 무슨...

    물론 마도카님은 신 맞습니다.
  • Sakiel 2012/11/18 19:14 # 답글

    마도카 바로 다음 사쿠라가 나와도 되는 급인데(...) 사실 마도카는 신이라 해도 전지전능한 능력이 없으니 능력면에선 사쿠라가 윈이죠.
  • 밟힌질럿 2012/11/20 14:26 # 삭제

    사쿠라 충분히 강하긴 한데 아직까지 우주적인 스케일을 보여준 적이 단 한번도 없다는 게 크게 마음에 걸리긴 합니다.
    물론 클램프 작품 성격상 사쿠라와 연동된 작품들이 앞으로도 나오긴 나올 것 같지만 말이죠.
  • 밟힌질럿 2012/11/20 14:36 # 삭제

    개념화 마도카는 마녀 이외엔 개미새끼 한 마리도 간섭 못하는 공기화 존재이긴 하죠...
  • 풍신 2012/11/18 19:25 # 답글

    사쿠라가 E급에 리나와 루나가 같은 등급인 시점에서 이 표는 틀려먹었군요. 예를 들어 리나가 한번 기가 슬레이브를 폭주시킨다면??? 프리큐어 애들도, 세일러문도, 이래저래 한계가 있는 나노하 계열보단 강할 듯...

    그리고 마도카의 경우...한정된 상황에서만 힘을 발휘하는게...
  • 풍신 2012/11/19 11:03 #

    밑의 표가 차라리 났군요.
  • 때비 2012/11/18 19:31 # 답글

    마느님을 맨위에 올리고 싶어서 급조한것같슴다..
  • 밟힌질럿 2012/11/20 14:36 # 삭제

    그런데 마도카는 진짜 최강 맞음.
    국내 양판소 소설인 정의소녀환상의 블랙 세피로트를 제외한다면 말이죠.
  • 유키치 2012/11/18 20:24 # 답글

    마법소녀에 대해 아는건 별로 없는데 그냥 대충 만든 티가 역력하네요..
  • egomaniac 2012/11/18 21:09 # 답글

    보통 이런거 만드는 새끼들은 대부분 초딩수준 정신연령의 소유자들이죠.
  • Otiel 2012/11/18 21:14 # 답글

    루나랑 리나가 동급인 것만 보고 스크롤 내림 (...)
  • Dustin 2012/11/18 21:15 # 답글

    솔직히 나노하 시리즈 등장인물 중 개인 마력으로 차원단층 만들 수 있는건.. 등장인물 중엔 프레이아랑 린디 뿐인걸로 알고 있는데..

    사쿠라가 E급이라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고..

    다만 세인트테일은 적절하다고 생각함.
  • 일렉트리아 2012/11/18 22:53 # 답글

    이거 말도 안된다고 새로 다들 어느정도 인정하는 표가 나온걸로 알고있습니다만...
  • 잠본이 2012/11/18 23:33 # 답글

    어차피 80년대 이전까지는 전투와 별 상관없이 생활형(?) 마법소녀가 많은지라... 밍키도 꽤 한정적인 상황에서만 쌈박질 약간 했고
    저기 들어가면 괴이하겠죠.

    근데 웨딩피치가 세라문보다 위에 있는것도 좀 이해가 안가는...
  • 불꽃영혼 2012/11/19 09:05 # 답글

    웨딩피치가 세라문보다 위일리가 없는데.....
    전은하계를 구한 세라문이..... 게다가 프리큐어랑 동급인 것도 인정할 수 없다는!!
    게다가 어째서 리나랑 루나가 나노하보다 아래인 거죠.....?
  • 밟힌질럿 2012/11/20 14:34 # 삭제 답글

    일단 개념으로 승화된 개념화 마도카와 여전히 스펙이 불분명한 키노모토 사쿠라, 그리고 로오나 버프로 인해 등급을 매기기 매우 까다로운 리나 인버스는 제외시킵니다.

    1위 : 블랙 세피로트 (정의소녀환상)
    2위 : 얼티메이트 마도카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3위 : 하드캐치 - 미스미 나기사 (초대 프리큐어)
    4위 : 세일러 코스모스 (세일러문)
    5위 : 세일러 새턴 (세일러문)
    6위 : 프린세스 츄츄 (프린세스 츄츄)
    7위 : 간호천사 리리카 (간호천사 리리카)
    8위 : 타카마치 나노하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
    9위 : 마법기사 레이어스
    10위 : 웨딩피치
    정도...

    나머지는 싸우시는 분들이 아님돠~~

    참고로 개념화 마도카 포함시킨다면 1위를 차지할 것 같고, 로오나가 빙의한 리나 인버스는 3위 정도, 키노모토 사쿠라는 2위 ~ 5위 정도 가능성.
  • 마녀 2012/11/20 23:49 # 삭제 답글

    마녀는 마법소녀 취급 안해주나요 ㅋㅋ 예를들어 평행우주를 조각 취급하고 0%가 아닌 한 모든 일의 확률을 100%로 만들어버리고 (예를 들어 마도카가 벼락맞아 죽을 확률을 100%로 만들어 버린다거나) 빅뱅을 평타이하 취급하는 베른카스텔 등등 ㅋ
  • 밟힌질럿 2012/11/20 23:58 # 삭제

    일단 걔네들은 성숙한 몸들이잖슴??<
  • 밟힌질럿님아 2014/01/08 14:55 # 삭제

    나노하도 성숙한몸임 ㅅㄱ
  • ㅋㅋㅋㅋ 2013/02/03 04:46 # 삭제 답글

    소음공해급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솔까 2013/03/11 22:20 # 삭제 답글

    마도카는 인정해야함
  • . 2014/11/24 19:40 # 삭제 답글

    세일러문이 웨딩피치보다 약하다니...
    그라고 사쿠라는왜 저기있는겨
  • 나루통 2018/05/02 17:18 # 삭제 답글

    (아무 옆)노래하는 팬시라라는 있는데 노래하는 달빛천사가 빠졌네요. 대선배님 천사소녀 새롬이도 노래하는 소녀인데...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231166
7716
827963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