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 토미카' 라는 시리즈명으로 발매된 배트맨 '텀블러' 입니다. 아직 국내에는 정식발매되지 않은 제품이라 미리 구입해 두었습니다. 정식 제품명은 BATMOBILE 4th, 이외에 팀버튼판 배트맨에 등장하는 'BATMOBILE 4th' 제품군도 있습니다. 무슨 이유에서인지 '드림 토미카' 라는 이름을 붙였는지는 몰라도 상당히 재미있는 차종들이 시리즈에 포함되어 있더군요.
이번에 '텀블러' 와 함께 구입한 마리오 카트입니다. 쇼핑몰에 입고된 제품 중에서 가장 인기가 좋은 듯 합니다.
박스 및 내용물입니다. 토미카 스탠다드 제품 특유의 써구려틱한 휠은 장착되지 않았지만 'LIMITED' 시리즈라기보다는 스탠다드 사양에 가까운 물건 같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싼 편이지만 박스 크기나 내용물은 기존의 것과 큰 차이가 없는 수준...
제품에 동봉된 카탈로그입니다. 텀블러나 마리오 카트 외에 다른 드림 토미카 시리즈도 눈에 들어오긴 하지만 마지막 화상의 리무진 차량(No.136 캬데랏쿠 에스카레토...)의 압박이 더욱 거슬리는군요. 저렇게 긴 차량이 제품으로 발매될 줄이야...
제품 사진입니다. 작은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디테일과 조형은 상당한 편입니다. 무광이 아닌 유광 도색이 아쉽긴 하지만 텀블러 특유의 묵직함이 잘 살아나 있습니다.
전면부 휠의 경우 타이어에 패턴이 전혀 그려져 있지 않습니다. 때문에 전면부 부분은 샤프트 노출과 더불어 밋밋한 타이어 때문에 조금 아쉬운 모습니다.
후면부 뒷바퀴의 경우 예상대로 타이어 패턴이 제법 디테일하게 묘사되었습니다. 이런 구도에서 보면 장식용으로는 상당히 적합한 수준의 퀄리티를 자랑한다고 볼 수 있겠군요.
예전에 토미카에서는 '리미티드' 시리즈로 배트모빌 5종 세트를 발매한 적이 있습니다. 이 시리즈에 부속된 '텀블러' 와 이번에 구입한 '텀블러' 가 동일한 제품인 줄 알았는데, 미묘하게 우려먹기의 달인인 토미카가 그대로 제품을 내줄 이유는 없겠지요. 가격이 높은만큼 예전에 발매된 '리미티드' 시리즈 제품의 디테일이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가장 큰 차이로는 앞바퀴에 패턴이 묘사되어 있다는 점이죠.
개인적으로는 리미티드 시리즈도 한 번 구해보고 싶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한번 확인해 뵈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