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졸지에 뷔페 관리직원으로 오해받았습니다 7

 지난 토요일, 사당역 부근의 어느 교회에서 열린 결혼식에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평소와는 달리 이번에는 사정이 생겨서 결혼식 관람 후 식사를 하기 위해 피로연장으로 내려갔죠. 좁은 공간에 다른 결혼식 하객들과 결혼식 이전에 식사를 하는 사람들로 붐볐습니다.  

 어쨌든 입에 풀칠은 해야 하니 겨우겨우 사람들 틈을 비집고 줄을 서기 시작했는데...



 사람이 많아서인지 뷔페에 음식이 별로 없었습니다. 원래 결혼식이야 하객들의 축의금으로 이득을 취하려는 의도가 숨어있기에 원가절감 차원에서 음식 좀 적게 주고 사람 밀려서 불편하게 하는 것 쯤이야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긴 합니다. 여튼 그나마 남아 있는 음식이라도 박박 긁어서 접시에 채우려고 긴 줄을 서게 되었는데, 저 멀리서 60~70대로 추정되는 할아버지가 화가 난 표정으로 제게 다가오시더니...이런 말씀을 하시는 것이었습니다.



 "음식이 이렇게 비었으면 바로바로 채워놓는 게 하객들에 대한 예의 아니요? "

 
 저는 무의식적으로 '예예 그렇습니다. 그렇죠.' 라며 할아버지의 의견에 찬성한다는 식으로 대답했고, 다른 음식을 더 받기 위해 앞쪽 테이블로 이동했습니다. 그런데, 방금 전에 제게 무서운 표정으로 불만을 표시하시던 할아버지가 저를 계속 쫒아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요? 그럼 그걸 잘 아는 사람이 왜 그래? 빨리 음식 좀 채워 놓으시오!!!" 


 이제보니 그 할아버지께서는 제가 뷔페식당 관리직원인줄 착각하셨던 것입니다. 저는 다른 하객들과 다를 바 없이 캐주얼 정장을 입고 있었는데요, 더군다나 음식을 받으러 젓가락과 접시까지 들고 있었는데 도대체 어떤 이유로 저를 직원으로 착각하셨는지는 모를 일이었습니다. 

 저는 직원이 아니라고 해명했지만 할아버지는 듣지 않으셨습니다. 디행히 제 주변에 있던 다른 하객분들이 '이 사람 저희랑 같이 온 하객이예요' 라고 구체적인 해명을 하고나서야 오해가 풀리게 되었습니다. 할아버지는 그제서야 제게 '아이구 미안합니다' 라며 사과했고, 주변 하객들은 웃음을 참지 못하고 키득키득 웃어버리고 말았습니다.

 예전에 '날 마트직원으로 오해하는 사람들'  이라는 포스팅으로 유사한 경험담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일이 한 두번이 아니었습니다. 마트에 가면 마트직원으로 오해받고, 빵집 가면 빵 파는 사람으로 오해받고, 슈퍼에 가면 쌀배달 해주는 아저씨로 오인받은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죠. 일전에는 평소처럼 퇴근하는데 어느 여성으로부터 지하철 관리직원으로까지 오해받은 적도 있었습니다. 익숙한 경험이긴 하지만 설마 결혼식 피로연장에서 이런 경험을 겪게 될 줄은 몰랐네요.

 황당하기보다는 지금 생각해봐도 그저 너무너무 웃기는 경험이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늘 의문에 시달리곤 합니다. 도대체 저의 어떤 모습 때문에 사람들이 저를 그런 식으로 오해하는지를 말이죠.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하저로어 2013/09/09 04:36 # 답글

    일꾼 오오라
  • Lie 2013/09/09 05:11 # 답글

    음;; 일 잘하게 생기신건 아닌지..
  • 외모로 평가하는 2013/09/09 07:18 # 삭제 답글

    게 인간의 본성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음. 헤어스타일이라도 바꾸는 게 어떰?
  • 리언바크 2013/09/09 09:56 # 답글

    할아버지가 최동정님을 많이 닮으셨... 아니 이게 아니고
    뭔가 일을 하는 중이신 이미지로 보이시나봅니다.
  • 설마 그럴리가 없어 2013/09/09 22:52 # 답글

    해외에서도 현지인으로 오해받으실지도 모르겠어요-

    익스큐즈미, 웨얼 이즈 버스 스테이션?!?!?
  • 2013/09/09 23:45 # 삭제 답글

    아자씨 오바하지마 그정도까지이야기하지는않았잖아
  • 세진 2014/01/22 14:41 # 답글

    옷을 허름하게 입고다니시는 편인가보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6348
4089
841373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