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북오프 신촌점 영업종료 소식 4


 서울역점 폐업 이후로 유일하게 남아 있었던 북오프 신촌점이 4월 30일부로 영업을 종료한다고 합니다. 이로써 국내에서의 북오프 매장은 완전히 철수가 되는 셈이로군요. 국내에서 중고 애니메이션 OST 를 오프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었던 유일한 매장이 바로 북오프인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이번 북오프 폐업으로 더 이상 국내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OST를 구입할 수 없을 것 같아 매우 안타깝습니다.(물론, OST 이외에도 일본도서나 화보집, 라이트 노벨 같은 것들도 꽤나 많은 재고를 보유하고 있었죠...)

 초기에는 일본쪽 재고도 꽤나 많이 구비되어 있었고, 음반 같은 경우에는 보물찾기처럼 종종 괜찮은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서 좋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국내 서적이나 음반의 비율이 많아지면서 관심품목들의 부스가 점점 줄어드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습니다. 북오프에서 주로 구입하는 품목이 바로 애니메이션 OST나 특촬 OST이긴 한데, 최근에는 마음에 드는 것도 없는데다 재고 업데이트가 잘 되지 않는 것 같아 구경만 하고 매장을 나온 적이 대다수였습니다만...역시나 이것도 폐업을 예고하는 수순이었나 봅니다.

 아무래도 국내 중고 서적의 경우 알라딘과 같이 많은 재고를 구비해 놓은 매장이 훨씬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중고서적이나 앨범을 판매하는 매장 특성상 매입가가 합리적이어야 사람들이 많이 찾는데 매입가조차 낮아 책을 팔러 오는 사람들도 적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북오프라는 매장 자체는 일본 및 타 국가에서도 상당히 많은 지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한국지점이 별 힘을 쓰지 못하고 완전히 철수한다는 것은 이러한 복합적인 요인으로 인해 매출이 적게 나오기 때문일 것입니다.

 여튼 안타깝네요...이젠 중고 음반은 어디서 구해야 할지 막막합니다...해외직구는 배송비가 복병이니 레어급 음반이 아닌 이상 일일히 이용하기가 매우 부담스럽습니다. 폐업 때까지는 약 한 달간 이용할 수는 있겠지만 그때까지 재고가 업데이트 될지는 미지수로군요. 여튼 앞으로는 음반 구매가 많이 힘들어질 듯 합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mike 2014/02/23 18:09 # 답글

    우리나라에서 만화책 사는 순간 폐지라는 말이 나오네요 매니아 시장이 거의 소수이고 그것도 대부분이 불법과 음지에 있의니
    오늘 갔는데 거의 떨이만 전시하고 있네요
  • Erato1901 2014/02/24 07:22 # 답글

    왜 문을 닫는지는 아시나요?? 장사가 안되서??
  • 따뜻한 맘모스 2014/02/25 00:34 # 답글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우수성을 보여주는 사건이죠
  • 유후 2014/03/10 04:00 # 삭제 답글

    아..오늘북오프란곳을 알게됬는데..폐업이라니..;;25일 일본가긴하는데..지금가도 히료스에료코 어릴때 사진집들은
    없겠죠당근??ㅠㅠ 내일가바야겠당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8348
4089
841372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