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절대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는 강의 6

 어느 대학교에서 실제로 이루어지고 있는 교양과목이라고 하는데, 과목의 취지와 과제의 내용을 보니 진정 현실적으로 가능한 것인지 의문을 가질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매 수업 시간은 반드시 이성과 함께 앉아야 한다는 조건부터가 뭔가 이상합니다. 저런 과목의 경우 남학생들만이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데, 마치 누드비치에 여자는 없고 여자를 보러 온 남자 구경꾼들만 가득한 것처럼 남학생들만 득실거릴 가능성이 높아 보이거든요. 성비 불균형의 차원을 넘어 여학생들이 저런 과목에 수강신청을 할지도 의문이네요. 결국은 매 수업시간에 이성과 함께 앉을 수 없어 F.

 하지만 곰곰히 생각해 보니 저 과목에 여학생이 존재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왜냐하면 여성의 신분으로 저 과목을 듣는다면 특성상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지도...결국 오로지 학점을 노리기 위한 것이라면 가능할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한편, '교수님께 관심 있는 이성을 미리 말하면 같은 조가 될 수 있다는 규칙' 도 뭔가 위험해 보이는군요. 마음에 들지 않는 남학생이 자신을 같은 조로 편성헤 달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여학생 입장에서는 수치스럽고 기분나빠 클레임을 제기할 가능성이 높을텐데요. 경우에 따라서는 성추행/스토커 등등의 사건에 휘말릴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서 결국 F.

 실제로 존재하는 강의라고 하니 위에 제기한 문제점들은 어느정도 해결된 모양이겠지만 과연 저런 과목을 수강한다고 헤서 올바른 배우자를 선택할 수 있는 안목을 키울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대다수의 남성들은 이성친구를 사귈 수 있다는 실날같은 기대감에 광속클릭으로 수강신청에 목을 매겠지만, 여학생들은 철저하게 좋은 점수를 획득하여 전체학점을 높이려는 수단으로 강의에 임할 테니까요. 철저하게 상대 여학생의 점수셔틀 역할만 하고 버림받는 일이 많지 않을까 심히 우려됩니다.

 혹시 이글루스 회원님들 중에서 실제로 저 과목을 수강했던 분들이 있으신지요? 있다면 후기가 궁금하군요.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제트 리 2014/05/02 06:39 # 답글

    전 없네요
  • 도미너스 2014/05/02 09:13 # 삭제 답글

    애초에 저 수업에서 여자친구를 사귈 수 있다고 기대하는 게 무리니,
    시뮬레이션 한다 생각하고 하면 윈윈이 될 수도 있겠죠. 너무 부정적으로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들어보고 싶지만 학생이 아니라...ㅠ.ㅠ
  • ㅅㄱ대 2014/05/02 11:45 # 삭제 답글

    저런류 강의 들어봤는데 남자가 조금 더 많긴 하지만 상당히 괜찮게 진행되고 남자만 우글거린다던가 그런건 없습니다. 보통 학기초에 짝을 정해서 한학기를 보내죠
  • ppr 2014/05/02 11:50 # 삭제 답글

    저희학교네요ㅎㅎㅎ근데막상저데이트는 선택사항으로 바뀌었고 은근 커플들이 함께듣거나 서로 소닭보는.분위기라....그렇게 활발하진 않아요ㅎㅎㅎ 물론 매시간 자리지정이나 이런건 좀.특이한 추억이되지만 막상 별거없다는.....
    시험은 소설쓰듯 보면 잘 보더랍니다 ㅋㅋㅋ
  • ppr 2014/05/02 11:52 # 삭제 답글

    아 그리고 저 교양을 듣는 이유는 이성친구 도모보다는 학점틈새시장을 노려서...인 경우가 더 많습니다 ㅜㅜ 전공만 듣기 너무 팍팍.....
  • 백범 2014/05/04 22:09 # 답글

    쓸데없는 욕심만 버린다면 가능하지요.

    하지만 어려서부터 부모에게 의존하고, 남에게 기대는게 습관화된 한국의 20대, 30대, 그리고 40대 중반들까지... 이 인간들에게는 아마 힘들 듯.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341026
8427
808555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4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