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김치 워리어' 보다 퀄리티가 훨씬 뛰어나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어 보이는군요. 당연히 '김치 워리어' 를 의식해서 제작된 작품은 아닌 것으로 판단되지만 굳이 '김치 워리어' 와 비견되는 작품으로 알려지는 이유는 아마도 비슷한 컨셉의 작품이 일본에서도 등장하였다는 사실이 놀라웠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왠지...훨씬 적은 예산으로 고퀄리티의 작품이 탄생한 것 같다는 느낌도 들고 말이죠...
세상 어딘가에 잠들어 있는 '행복의 조미료' 를 찾는다는 내용을 보니 왠지 모르게 초밥(스시)이라는 음식의 이미지와 맞지 않아 보이긴 하지만(초밥 자체가 겨자 이외에는 조미료가 들어가지 않은 음식이기도 하고) 사실 이런 컨셉의 작품은 스토리에서 감상 포인트를 찾는 것이 아니니까...별 상관은 없습니다만
무엇보다 성우나 주제곡 가수의 캐스팅을 보니 상당히 화려해 보이는군요. 인지도 있는 성우를 기용한 것 만으로도 작품에 얼마나 신경을 썼는지 대략적으로 짐작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 자체도 무난한 수준으로 나름 귀여워 보이기 까지 합니다.(완구로 제작될만한 상품성에는 약간 못미치는 수준이긴 합니다만...) 네티즌들로부터 김치 워리어와 비교당하는 이유가 따로 있었던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어차피 국민의 세금을 들여 만든 작품이라 무작정 비난만 할 수 없는 작품이라고 생각됩니다만, 조금만 더 신경써서 제작했더라면 네티즌들로부터 공분을 살 이유는 없었을 텐데...참으로 아쉽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카지 유우키 빼면 하가렌 출연 성우진이네요.
그나저나 스시는 저 애니메이션으로 홍보 안 해도 이미 전세계적으로 유명하지 않나 싶습니다.
거기에 스시는 밥 대용으로 먹을 수 있지 김치는... (...)
차라리 일본 단무지처럼 한국 무짠지도 진공포장해가지고 홍보하고 구미권 아시안 마켓에서 판다면 좋겠는데 말입죠. 뭐, 단무지와 달리 그냥 먹으면 짜서 그릇에 먹을만큼만 조각내서 잘라넣고 물을 부어야 하지만... ;;; (딱히 제가 먹고 싶어서 그런건 아닙... 밥 해먹을 때 반찬으로 단무지 먹으니 좀 달아서... ;;;)
왠지 넷상에서 김치맨을 거론할때 저걸로 이모티콘화 될듯.
(뭐.. 최악의 한국인 같은 뜻으로...)
아마츄어가 저 예산으로 만든 UCC 영상조차, 김치 워리어보다 퀄리티가 높다는게...
1억이다들어갔으면어떻게초딩이그림판으로대충만든거랑비슷한쓰레기를만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