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고소득 남성의 외도에 대한 단상 9


[원문출처] http://bbs.miznet.daum.net/gaia/do/miztalk/love/coupletalk/default/read?articleId=606441&bbsId=MT006

 과거 남자친구의 외도로 결혼에 대한 극단적인 거부감을 가지게 된 여성을 두고 괴로워하는 한 남성의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누구에게나 트라우마는 평생 치유하기 어려운 수준의 상처를 가져다 주는 것이 사실이기에 과거의 연애경험 때문에 결혼이나 연애에 대해 극단적인 반감을 가지게 된 케이스는 상당히 많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마음의 상처를 입고 극단적인 발상을 마음에 품은 여성을 설득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죠. 네티즌들의 조언은 '끈기를 가지고 자신이 과거의 남자들과 다르다는 것을 설득시켜야 한다' 는 의견과 '이미 마음의 상처가 깊은 상태이니 인연을 접어라' 라는 쪽으로 나뉘어진 것 같습니다.   

 본인 주제에 타인의 결혼에 대해 조언을 할 수 있는 형편은 못되지만, '돈 잘 버는 남성은 무조건 바람피는가' 에 대한 의견은 어느정도 피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인 주변의 기혼자나 연애 중인 남성들의 사례를 비춰보았을 때, 모든 남성이 자신의 여성을 두고 외도를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항상 비난과 논의의 대상이 되는 것은 그밖에 나머지 비율을 차지하는 남성들이죠. 애인이나 아내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흥업소 종사자와 외도를 저지르는 경우가 비율상 적지 않아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돈 잘버는 남성이 무조건 바람피는가라는 물음도 현실적으로 그리 상관성이 높은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기혼남성이 외도를 하는 이유는 결혼생활 중 발생한 심리적 위축과 욕구불만 때문이지 단순히 경제적으로 풍족해서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경제적으로 풍족하지 못하는 남성도 주변의 다른 여성에게 눈길을 돌리거나 수 개월간 용돈과 비상금을 싹싹 긁어모아 유흥업소에 갖다 바칠 수도 있는 것이니까요. 다만, 사연의 여성에게 트라우마를 안겨준 과거 애인의 경우 본래부터 이성과의 접촉을 즐기다시피 하는 성향의 인간으로서 정서적으나 인성면에서 문제가 있는 경우라고 봐야할 것입니다.

 덧글의 반응 중에서 '남자들은 더럽다. 바람 안 피는 남자 없다' 라는 극단적인 의견을 종종 발견할 수 있는데, 개인의 트라우마나 불충분한 경험에서 비롯된 가치관이 마치 현실의 전부와 같은 것처럼 지나치게 어필하고 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사실 외도는 반드시 남성들만이 하는 고유한 습성이나 행동으로 알려져 있는 것이 아닌데 말입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봉봉이 2014/08/05 21:33 # 답글

    제가 연애에 대해 가지는 잘못된 생각과 매우 비슷하네요.....
    돈잘버는것과 외도는 그다지 상관없는거 같아요
    그 돈 얼마한다고 말이죠
  • 제트 리 2014/08/05 22:12 # 답글

    어차피 경제력과는 상관이 없는거 같습니다
  • ㅏㅏㅜㅇ 2014/08/05 22:14 # 답글

    정작 저런거랑 거리가 먼타입은 또 재미없다고 거들떠도 안보는거같은데..
  • 2014/08/05 22:15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11 2014/08/06 06:56 # 삭제 답글

    돈 잘버는 남자는 반드시 바람핀다.
    = 혼자사는 여자는 문란하다.

    둘다 같은 얘기 같은데???

    개인경험 때문에 결혼이 싫다는건데 굳이 남자가 설득할 필요는 없을꺼 같고. 궁금한건 그런 여자가 남자는 왜 만났는가 하는거..
  • ata 2014/08/06 07:19 # 삭제 답글

    내 주변에서는 남자는 죽어라 돈만 벌어오고 마누라는 대낮에 혼자 즐기더구만...
    결국 남자든 여자든 쓰레기는 쓰레기 라는거...
    쓰레기랑 살고 싶지 않으면 그냥 결혼 안하면 된다.
    남자가 바람필까봐 걱정되는 여자는 남자를 만나지 말고, 결혼하면 ATM기로 변하는 남자가 될까 고민하는 남자는 결혼 안하면 된다.
    굳이 저여자 잡겠다고 난리치는 남자가 솔직히 이해 안간다. 결혼해봐야 100% 의부증으로 괴롭힐텐데.
    뭐 저 고민을 미즈넷에 올린 시점에서 이미 에러지...
  • 하늘여우 2014/08/06 07:59 # 답글

    돈 잘 버는 남자는 바람핀다가 아니라... 돈을 얼마를 벌건 바람 필 남자는 바람핀다가 정답이겠죠.
  • 덕후A 2014/08/06 08:33 # 삭제 답글

    정작 남자를 저리 씹어대면서 여자 잘못됐다고 욕하면 버럭버럭 화내는게 저런 사이트에 몰리는 여자들의 사고방식이죠.
    자기들이 남자보는 눈이 이상한 건 생각안하고, 이상한 남자 골라놓고 남자는 다 쓰레기 이러고 앉아있으니 원...
    돈 없으며도 돈 없다고 싫어해, 못 생겼다고 싫어해, 키 작다고 싫어해, 직업이 마음에 안드네 이유는 가지가지 참 잘도 대지요.
    남자가 여자인척 글 써서 여성 혐오증 유발하려고 한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렇든 안그렇든 돌아이 같은 사고방식으로
    생활하는 여자들이 줄어들거나 없어지지 않고 계속 나오니까 여성 혐오증이 안생길래야 안생길수 없는 거 아니겠습니까?
    저렇게 남자를 말도 안되는 이유로 힘들게 하는 여자들은 이마에 '나는 남자 경멸합니다.'라고 써붙이고 다녔으면 좋겠어요.
    서로 편하게... 똥 밟기 싫어요.
  • noshel 2014/08/06 12:45 # 삭제 답글

    저런 이야기 듣고 보면 정말 결혼하기 싫어져요
    아니 싫다 못해 무서워지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66994
7716
828340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