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부모들을 경악케한 '파워레인저' 완구 대란 6

[기사링크] 산타도 못 구하는 장난감 '티라노킹'..1분만에 전량 매진

  또봇에 이어 2014년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파워레인저 완구가 부모님들의 속을 썩이고 있는 모양입니다. 오죽하면 뉴스기사에서도 '산타도 못 구하는' 이라는 과장된 표현까지 등장했을까요. '티라노 킹' 이라는 메카는 7월에 방영 시작된 '파워레인저 다이노포스' 에 등장한 주력로봇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할인마트 등지에서 품귀현상을 맞고 있는 상태입니다. 보통 마트에서는 개 당 7만 5천원에 판매되는 제품인데, 현재는 프리미엄이 붙어 20만 원 대까지 치솟는 이상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다고 하는군요. 어떤 매체에서는 이런 과열현상을 빚대어 '완구계의 허니버터칩' 이라는 수식어까지 붙여 주었습니다.

 '티라노 킹' 이라는 로봇이 인기를 끌게 된 이유는 아마 '공룡' 이라는 컨셉이 아이들에게 꽤나 긍정적으로 어필했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사실 본인이 초등학생 시절이던 1994년에 큰 인기를 끌었던 완구 중 하나가 바로 '마이티 모핀 파워레인저(공룡전대 쥬렌쟈)' 에 등장한 메가조드/드래곤 조드 라는 로봇이었으니까요. 이 메카닉들도 공룡이 합체하거나 변신한다는 컨셉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10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이 제품이 품귀현상을 빚는 이유는 바로 '되팔이' 라고 불리는 업자들의 사재기로 인한 물량부족이 핵심적인 역할을 했기 때문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미 크리스마스 시즌 훨씬 이전에도 업자들의 사재기 때문에 마트에서 이 제품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었고, 크리스마스 시즌의 폭발적인 수요와 겹쳐 문제가 부각된 것 뿐이겠지요. 그나마 수입처와 마트에서는 70대~80대 씩 꾸준히 물량을 입고하고 있는 듯 하지만 그동안 누적된 대기수요를 감당하기에는 역부족일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본인 역시 개인적인 볼일이 있어 24일날 대형 할인마트를 방문했습니다만, 그곳에서도 이미 당일 입고된 티라노 킹이 순식간에 매진되었다는 표지판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대형마트에 입고된다는 소식을 듣고 아침 일찍 줄을 서서 완구를 구매하는 어른들의 행렬이 끊이지 않는다는 뉴스기사까지 보도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이런 물량부족 문제가 쉽사리 해결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이미 일본에서도 방영이 종료되어(2014년 2월 9일) 공식적으로 완구는 절판된 상태이기 때문에 수입처에서 충분히 많은 물량을 확보하는 것은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이런 '완구대란' 역시 새로운 시리즈물이 등장하게되면 기존의 완구 인기는 금새 식어버리는 '한철장사' 이기 때문에 생산라인을 증설하거나 유지하는 방안 역시 불가능한 상황이겠죠.

 앞서 언급했듯이 온라인에서는 '티라노킹' 이 20만원 대까지 호가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차라리 아마존이나 토아자러스에서 10만원 대에 직구를 하는 편이 경제적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미 일본에서 한물간 완구를 두고 이렇게까지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하는지는 의문스럽긴 하네요. 

 하지만 이런 대란도 잠시...2015년에는 또다른 '파워레인저 로봇 대란현상' 이 부모님들을 괴롭힐지도 모르는데...


 그것은 바로 '열차전대 토큐쟈' 시리즈...국내에서는 '파워레인저 트레인포스?' 정도로 불리겠네요. 물론 국내 정서상 열차를 모티브로 한 로봇이 인기를 얻을지는 미지수이긴 합니다만...(저 특유의 괴상한 몰골도 그렇고...)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NRPU 2014/12/25 17:39 # 답글

    저희 가게에서 취급을 안해서 얼마나 다행인지 모릅니다ㅡㅡ
    하루에도 몇분씩 오셔서 파워레인저 있냐고 묻는데 십몇만원씩 주고 사서 애들을 줘야하나 하는 생각도 들고 안쓰럽단 생각도 들고 별별 생각이 다 들더라고요.
  • 1234 2014/12/25 18:15 # 삭제 답글

    (저 특유의 괴상한 몰골도 그렇고...)
    사진을 잘 고르셨네요!
  • 지나가던과객 2014/12/25 19:29 # 삭제 답글

    정의의 편이 사용하는 로봇은 법의 제재를 받게 생겼지만, 악의 보스가 사용하는 로봇은 간지가 넘친다는 열차전대군요.
  • 자유로운 2014/12/25 21:55 # 답글

    내년까지 생산 한다고 반다이에서 공지했습니다 . 되팔이들 때문에 수요를 못따라 가서 그런거 뿐입니다.
  • 라비안로즈 2014/12/26 02:25 # 답글

    근데 정작 애기가 사달라고 뒤집어져서 .. 사줬더니 3일 가지고 놀다가 시용 안한다는 것도 있고.. 애기의 변덕은 죽 끓듯 한다는게...
    언제나 늘 되풀이되는 소리죠..ㅡㅡ
    저는 내년부터 시작이지만 어떻게 되련지 모르겠네요 ㅠㅠ
  • 백설기 2014/12/26 09:38 # 답글

    기차전대는 흉한걸요 !!!
    (엄마의 눈엔 그러한데 아그들은 어쩔런지 ㅠ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451220
8329
833714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