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가사일마저 포기한 전업주부 14


 맞벌이 부부가 사회적인 대세인 시대에 가사분담은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가사일마저 하지 않는 전업주부의 사연을 보니 그야말로 통탄스럽기 짝이 없습니다. 편집된 내용이긴 하지만 이런 사연이 등재되면 보통의 유저들은 '그래도 남편의 잘못이다' '노력해봐야 한다' '가사일을 강요해서는 안된다' 라는 식으로 여성을 옹호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오히려 여성의 잘못을 지적하는 댓글을 보게 되니 나름 신선하게 느껴집니다. 그만큼 사태의 심각성을 알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하겠죠.

 요즘시대에 결혼 후 전업주부로 전직한다? 보통의 가정은 꿈조차 꿀 수 없을 정도로 드문 케이스입니다. 생활비와 저축 문제도 있겠지만 여성의 경우 자아실현을 위해 직장을 계속 다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사연의 주인공인 남편의 연봉과 재산수준이 상당할 것이라고 예상되는군요.  

 전업주부인 아내가 결혼 후 가사일을 포기하는 수준까지 이르렀다면 상당히 심각한 문제수준이라고 보여집니다. 자신이 원하는 일을 찾아보라는 남편의 배려가 독이 된 것이라고 볼 수 있겠군요. 사연의 내용만 보아서는 전업주부인 아내는 인터넷이나 동영상 감상 등에 정신이 팔려 가사일에 무관심해 진 듯 보입니다. 당연히 빨래는 커녕 아침밥조차 제공받지 못하는 남편의 입장에서는 자신의 인생의 동반자인지 돈 만드는 기계인지 햇갈리면서 비참하고도 허탈한 심경변화를 겪을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사연의 정황만 보아서는 아내분에게 100% 잘못이 존재한다고는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아내 역시 회사퇴직 후 한동안 가사일에 집중하다보니 외로움이라던가 성취감 부족 등으로 심경의 변화가 발생했을 수도 있는 것이고, 사연에는 드러나지 않았던 부부싸움의 전초가 존재했을 가능성이 있었을 수도 있으니까요. 

 한편, 댓글의 반응을 보니 '아이를 만들면 안된다' 라는 식으로 충고를 하시는 분들이 꽤 있군요. 어느정도 공감이 가는 부분이긴 합니다. 보통 이런 경우 부부사이에 자녀가 발생하면 관계가 돈독해 질 수도 있다는 충고를 하기 마련일텐데, 아무래도 현재 아내의 상태로부터 추측된 성격이나 행동을 보아서는 도리어 돌이킬 수 없는 역효과가 발생할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대세를 이룬 것 같습니다. 

 사실 결혼 후 전업주부 아내가 가사일에 소흘해지는 사례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는 것이긴 합니다. 주변에 4~50 대 기성세대 남편들을 보면 그러한 사유를 들어 가정으로 복귀하기 싫다는 한탄을 많이 듣게 되는 것이죠. 가령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점심식사 때 2~30 대 미혼 직장인들은 식사메뉴로 양식이나 분식을 선호하지만 4~50 대 나이든 상사들은 하루도 빠짐 없이 한식을 고집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상사들 메뉴에 맞추어 직장생활 내내 점심을 한식으로 때우게 됩니다. 

 상사분들에게 사유를 문의해 보니 이런 대답이 돌아오더군요. 


 '너도 결혼해봐. 나처럼 하루에 한 끼라도 밥을 먹고 싶을 거야. 이 때 아니면 밥을 못 먹는 다고....#$%%##'

 
 아침은 꿈도 못 꾸고, 저녁이나 주말은 본인이 직접 사 온 빵이나 분식으로 해결한다는 것입니다. 


 물론, 시대가 변하여 전업주부에게도 가사일에 대한 책임을 100% 전가할 수 없는 노릇이겠지만 상당수의 남성들 역시 위와 같은 고통을 겪으며 괴로워하고 있음을 부정할 수 없는 것이 잔혹한 현실의 단면이긴 합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santalinus 2015/01/18 09:49 # 답글

    저 정도라면 정신병원에 한번쯤은 데리고 가야합니다. 단순히 게을러서인 경우도 있지만 우울증인 경우가 많습니다.
  • 동굴아저씨 2015/01/18 10:26 #

    결혼하자마자 직장 그만뒀다는 면에선....
  • santalinus 2015/01/18 10:41 #

    어떤 이유에서 그만뒀는지는 자세히 모르겠지만, 처음부터 저런 사람을 골라서 결혼한 글쓴이도 약간의 책임은 있어요. 그래도 처음엔 집안일을 하다가 점차적으로 안했다면 그 동안 정서상에 어떤 문제가 생긴것이라고 봐야 하지 않을까요?
  • ㅁㅁ 2015/01/18 12:42 # 삭제

    솔로몬 납셨네. "처음부터 저런 사람을 골라서 결혼한 글쓴이도 약간의 책임은 있어요"??

    상품 구입 후 집에 와서 보니 구입 당시 발견 못 했던 하자가 있어도 환불 안 하실거죠? 책임이 있으니.ㅋㅋ
  • santalinus 2015/01/18 12:53 #

    ㅁㅁ난독증 납셨네.이건 뭔 개소리? 당근 환불해야지. 결혼한 후에 상대방 하자가 있다면 이혼하면 되는 거고. 저런 문제가 저렇게 긴 시간을 두고 발생했다면 그여자 심리에 어떤 문제가 생긴 걸수도 있다는 생각은 전혀 못하냐?
  • 라비안로즈 2015/01/18 13:45 #

    그냥 게을러진거라던가.. 애 없으니 나태해진것 같애요. 뭔가 활력소가 있어야 되는데 그게 없으니 차라리 걍 직장을 계속 다니게 하는게 맞죠.
    저도 직장 다니다가 집에만 있어봤는데.. 집에만 있다보이 많이 늘어지더라구요.. 지금은 정신없이 애 보긴하지만... 좀 안쓰럽네요.
    글만 봐선 남편도 저렇게 만든것에 방조를 한것 같애요. 방관도 죄죠. 정서가 저렇게 변했는데.. 그냥 비난만 하니... 좀 그르네요
  • 제트 리 2015/01/18 10:13 # 답글

    결혼은 안 하는 게 났겠네요
  • 라비안로즈 2015/01/18 13:48 #

    저간 결혼하고안하고의 문제가 아니라 남자가 그냥 여자를 저렇게 방치를 한거죠. 저런 문제가 있다고 판단돠면 서로 이야기를 하면서 서로가 좋아지게 되는 방향으로 바뀌어야 되는데 저렇게.. 4년동안 남편이 뭘했는지 모르겠네요ㅡ 그냥 바라보기? 그냥 같이살려고 여자를 골라 결혼한건지 인생의 동반자로 만난건지... 동반자라 생각했으면 서로 어떻게 이야기도 나누고 변화시키려고 노력을 했어야죠.
    4년지나 저렇게 변할때까지.... 남편의 잘못도 있어요.
  • 제트 리 2015/01/18 14:59 #

    말씀을 들어보니.... 맞는 거 같습니다... 부부 라는 게 서로 노력을 해야 하는 데 저 정도면
  • 우굴루수 2015/01/24 11:31 # 삭제

    라비안로즈 - 남편의 잘못은 미미합니다.
  • 우굴루수 2015/01/24 12:24 # 삭제

    라비안로즈 - 윗글만 쓰고 가려는데 생각을 곱씹다가 이건 아닌 것 같아서 싸지르겠음. 아니 저 여자가 애인가? 4년이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나빠졌다는 것은 자기 자신을 못 돌아보는 나이만 많은 병신일 건데 (or she juss dont give a fuk) 이게 왜 남편 잘못임? 정 탓을 하려면 여자 부모 탓을 해야지.

    TBC...
  • 11 2015/01/18 21:41 # 삭제 답글

    여자가 변하면 남자탓
    남자가 변하면 남자탓...

    ???
  • ㅁㅁ 2015/01/19 09:25 # 삭제

    ㅋㅋ진짜 여자들은 태생적으로 뻔뻔함을 장착하고 태어나는것같다. 어떤 상황에서 남자탓할수 있는 능력을 갖췄음. 그럼 반대로 안그러던 남편이 알콜중독 도박중독 게임중독에 빠지게되면 아내 책임도 있냐
  • 오리지날U 2015/01/19 03:43 # 답글

    퍼 온 짤 한 장 가지고 남자, 여자, 누가누가 더 못했나,를 가늠하는 건 무리지. 애초에 그래서도 안 되고.

    어디까지나 양쪽의 말을 다 들어보고 나서 판단을 하더라도 하는 게 맞다.

    근데.

    오죽했으면 남자가 저런 글을 올렸을까..하는 생각이 드는 건 사실. 4년 동안 남편은 대화 안 하고 뭐했냐는 댓글도 있지만.

    행간을 잘 보면 나름대로 노력을 하다가 도저히 자기 힘으로 안 될 것 같아서 올린 넋두리라는 걸 알 수 있다.

    저 게시물 속에 거짓이 없다고 가정했을 때.

    아내가 삐딱선을 타서 가계가 기울어지는데 남편은 변화시키려는 노력도 없이 방관만 했으니 쌍방 책임이다??

    ㅋ 말도 안 되는 소리.

    차라리 남편이 일중독에다가 침대에서 너무 무능한 나머지, 삶의 활력소를 잃고 비뚤어졌다ㅡ라고 하는 게 더 설득력 있겠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91166
7716
827961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