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같이 밥 먹기 싫은 사람 1위는 누구일까요? 5



 
 그것은 바로...쩝쩝거리며 먹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주변 사람들 입장에서는 상당히 불쾌하고도 짜증나는 식사상대 유형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철이는 2등과 3등 까지 겹쳐 죽음을 면치 못할 상황이지만...사실 본인 역시 상대방이 '쩝쩝' 소리는 내는 것이 어느정도 신경쓰이긴 하는데, 1위로 랭크될 만큼 심각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한편, 밥 먹을 때 소리내며 먹는 사람은 정작 자신의 잘못된 습관을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주변 사람들이 지적을 해야만 자신의 쩝쩝거림을 알 수 있는데, 사실 상대방이 쩝쩝거리며 먹는다며 격노하고 불쾌함을 드러내는 사람들 중에서도 정작 본인 역시 쩝쩝거리며 먹는 경우도 흔치 않게 목격할 수가 있다는 것이죠. 

 음식먹을 때 '쩝쩝' 소리 이외에도 다양한 소리를 내며 식사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음!음!' 거리며 먹는 사람도 봤고, '짭짭''쩍쩍''킁킁' '흑흑' '끄음' 등 그 유형이 다양한데다 다양한 소리가 일종의 크레센도를 이루면서 주변 사람들의 신경을 복합적으로 거슬리게 하는 것이 주된 문제라고 볼 수 있는 것이겠죠. 문제라고 인식해도 당사자 본인이 특별한 결심이나 훈련이 없는 경우 해결하기 어려운 것도 현실이긴 합니다.   

 하지만 타인의 식사습관을 무조건적으로 비난하기 이전에 당사자에게 질병이 없는지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염 등 호흡기 계통의 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코로 숨을 쉬기 어렵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입을 크게 벌리고 호흡과 음식 씹기를 병행하느라 '쩝쩝' 현상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어차피 입을 벌리고 음식을 넣은 뒤 턱과 혀를 이용하여 음식을 씹고 삼키는 메커니즘을 이용하는 이상 인간이라면 음식을 먹을 때 소리가 발생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죠.

 정도의 차이는 존재하겠지만 '쩝쩝' 소리 자체는 누구나 자유로워질 수 없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커부 2015/01/25 19:13 # 답글

    전 정말 싫어하는데..가끔 '나도 저렇게 먹나' 생각나더군요, 근데 3위가...ㅠㅠㅠㅠㅠ
  • 적당히살기 2015/01/25 22:22 # 답글

    음식 씹는 소리와 쩝쩝 거리는 소리는 전혀 별개입니다. 입을 꼭 다물고 씹기만 해도 '쩝쩝'소리는 안 나요. 그리고 쩝쩝 거리는 소리 싫다는 이야기는 일반적으로 '입 벌리고 입 안의 음식물을 씹는 소리'와 '입 벌리고 입 안의 음식물이 보이게 씹는 모습'에 대한 불쾌감을 복합적으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아요. 둘은 대부분 같이 오거든요. 그리고 그렇게 입을 벌리고 씹으면 씹는 중에 씹던 음식 조각이 입 밖으로 튀어나오거나 침이 튀는 경우도 상대적으로 느는데 그게 혐오스러운 건 거의 누구나 마찬가지일 겁니다...

    저도 비염이 있어서 입으로 숨을 쉬었던 적이 있지만 한 입 한 입 천천히 먹으면서 씹는 중간중간 한 번씩 입 벌려서 숨 쉬면 음식을 입에 넣고는 입을 다물고 씹을 수 있습니다. 만에 하나 씹다가 숨이 차도 입으로 다시 조심히 숨 쉬고 다시 입 다물고 씹으면 되고요. 비염처럼 입으로 숨쉬는 버릇이 쩝쩝 거리며 먹는 버릇의 원인이 될 수는 있지만 그걸 정당화할 근거는 못 되는 이유가 그겁니다. 의식하고 조심하면 안 할 수 있어요. 물론 본인은 불편하죠. 저도 그 불편함 겪어봐서 잘 알지만 그래도 어쩔 수 없는 겁니다. 불편하더라도 지켜야 하는 예의가 비단 저것뿐만은 아니니까요.
  • Link 2015/01/25 22:31 # 답글

    3위 얼굴이 못생김은 뭐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빨간장화 2015/01/25 22:34 # 답글

    정말 3위몬가요 ㅋㅋㅋ쿠ㅜㅜㅜ
    아 전 개인적으로 4위5위 분들이랑 밥먹기좀 힘듦;
    잘먹는데 맛없다고 재료투정하는거;; ㅜㅜ(전 입맛이싸구려라 다 맛있는 입맛;;ㅠ)

    그나저나 저도 쩝쩝거리는 스타일아닌지
    반성해보는 포스팅이네용;
  • 2015/01/26 04:13 # 삭제 답글

    한국 사람들이 유난히 입을 벌리고 음식을 씹어서 그 소리가 더 크게 나는 게 아닌가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141026
8427
808553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4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