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피규어의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아이템 6

 피규어나 완구 등 하비제품을 청소할 때 수건이나 면봉이 닿지 않는 미세한 틈이나 복잡한 형상의 먼지가 제거되지 않아 불편함을 겪은 적이 한 두 번이 아닐 것입니다. 바로 이 제품은 그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아예 끈끈이로 빨아들이면 안되나' 라는 생각을 늘 해왔는데, 이미 오래 전부터 비슷한 컨셉의 아이템이 상용화된 제품으로 출시되었고 국내 대형 쇼핑몰 등지에서도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본인은 도대체 왜 이제서야 알게 되었는지 후회스러울 따름입니다.

 제품의 이름은 '사이버 클린' 으로, '슈퍼 클린' 등 유사제품이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SWISS FORMULA' 라는 로고가 박힌 이 제품이 바로 오리지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품의 원리는 끈끈이처럼 점성을 가진 덩어리가 먼지를 흡착시켜 제거하는 방식으로, 덩어리 자체는 다양한 모양으로 변형 가능하기 때문에 미새한 틈이나 복잡한 돌기의 모양 그대로 일체화되어 더욱 효과적으로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용법 자체는 손으로 주물럭 거려 모양을 대충 만든 뒤 원하는 부위에 눌러 붙인 후 그대로 떼어내면 완성되는 것으로 매우 간단합니다. 심지어 이 제품은 먼지나 이물질 뿐 아니라 항균 기능까지 있다고 하네요. 사람의 손이 많이 가는 완구류 제품에는 필수적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국내 쇼핑몰 등지를 살펴보니 피규어나 모델(Hobby) 전용으로 출시된 제품은 판매하지 않는 것 같더군요. 국내에서는 가전제품이나 휴대폰 등에 사용되는 일반용과 차량용, 신발전용 제품만 수입되어 판매되는 것 같습니다. 어차피 완구나 프라모델 역시 상당수는 플라스틱이나 PVC 등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일반용 제품을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하다는 생각은 듭니다만, 모델 전용 제품은 무슨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제품의 기본적인 설명만 살펴보면 기존의 다른 제품과는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피규어의 도장이 벗겨지거나 변색이 되는 것을 방지하는 기능이라도 있는 것인지...


 세척효과가 생각만큼 뛰어나지 않아서인지, 아니면 국내 인지도가 부족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이토록 유용한 아이템인데도 불구하고 주변에서 사용하는 사람을 단 한 명도 보지 못했습니다. 제품의 가격 역시 작은 팩 한 개에 2천원이 조금 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재활용 가능하고 보관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는 저렴하다는 생각마저 듭니다.

 굳이 하비제품이 아니더라도 컴퓨터 키보드 틈새나 핸드폰 USB 충전단자와 같이 먼지가 누적되기는 쉽지만 제거하기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유용하리라고 판단됩니다. 혹시 이 제품을 사용해보신 분들이 있다면 제품에 대한 평가를 질문 드리고 싶네요. 이 제품에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서 널리 알려지지 않는 것인지, 아니면 다른 이유로 국내에서 인기가 없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무지개빛 미카 2015/04/12 10:27 # 답글

    이런 것은 많이 보긴 했지만 왠지 국내에서는 이런 류의 재품이 거의 유통되는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저런 젤리 타입이 뜯어 나간다거나 끈끈하니까 뭔가 나중에 먼지때고 남은 끈적임이 남는것 아닌가 싶습니다.
  • 포스21 2015/04/12 11:16 # 답글

    흠, 나중에 한번 써봐야 겠군요.
  • 이굴루운영팀 2015/04/12 11:31 # 답글

    국내엔 키보드 청소용이라고 들어온걸 본적이.
  • 존다리안 2015/04/12 12:25 # 답글

    써 보기는 했는데 그닥 성능은....
  • Cizq 2015/04/12 14:45 # 답글

    일단 피규어에 써본 결과, 역시나 물티슈 등으로 닦아내기 어려울 만큼 복잡하거나 깊숙한 부위에 쌓인 먼지를 떼어내는 데에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컴퓨터 부품 청소에도 나름대로의 효과는 있습니다만 좀 묵은 먼지는 떼어내는 데 한계가 있고 역시 물티슈나 면봉 등을 함께 쓰는게 가장 좋더군요.
  • ㄹㄱ 2015/04/12 17:25 # 삭제 답글


    써본적이 잇습니다만 단점으로는 저런도구를 쓸정도로 깔끔떠는사람 은 면봉과 물티슈로 충분히 세척이 가능하구요 여러번 사용은가능하다지만 몇차례사용하여 이미 먼지가 달라붙어 변색되기시작한 젤리덩어리를 애지중지 하는 피규어에 갖다대기 꺼림직합니다
    그리고 그런걸 신경쓰지 않는 사람은 애초에 저런전용청소도구를 사용하지도 않지요 삭제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411190
7963
827469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6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