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중국인들의 기상천외한 젓가락질 스킬 1

 
 중국인들의 젓가락질 스킬은 실로 대단해서 소매치기까지 가능한 모양입니다. 이 정도 수준이라면 기상천외한 경지에 도달했다고 볼 수 있겠군요. (한편으로는 소매치기 장면을 촬영한 카메라맨의 위엄이 더욱 의심스러워 보이지만 그건 일단 패스...) 당한 사람 입장에서는 상당히 황당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실 굳이 저런 획기적인 방법이 아니더라도 중국 내 경범죄율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여행객들이나 해외 출장자들이 지갑이나 핸드폰등을 탈취당하는 사례가 상당히 많다고 합니다. 젓가락질이 저 정도 수준이라면 도둑들의 손놀림은 한층 더 고수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본인 생각에는 재능낭비에 가까운 행위라고 본여집니다만...

 한편, 놀랍게도(!) 이탈리아나 프랑스 지역과 같은 유럽 선진국에서도 관광객들을 상대로 한 소매치기들이 많다고 하니 그야말로 황당할 노릇입니다. 지인 중 한 분은 프랑스 파리에 관광차 여행을 갔는데, 남루한 옷차림의 외국인이 카메라가 고장났으니 한 번 봐달라며 도움을 요청한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고장났다고 주장했던 카메라는 아예 작동 불능인 상태인 까닭에 본인은 고치기 어렵다며 돌려보냈습니다만, 나중에 호텔에 복귀해서 가방을 살펴보니 가방의 모든 주머니가 열려 있었다는 황당한 사례가 있었다고 합니다. 아마 카메라가 고장났다며 시선을 혼란시킨 사이에 가방의 주머니를 열어 훔칠 물건을 찾았던 모양이겠죠.  

 여튼 중국인들의 젓가락질만 조심해야 할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어느 나라를 방문하든 외국인 신분으로 함부로 거리를 돌아다녔다가는 돌이킬 수 없는 위험에 사로잡힐 가능성이 높은 모양입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0151052 2015/10/12 20:21 # 답글

    유럽에서 털린 이야기는 너무 많이 들어서 안털린 사람이 있나 싶을 정도던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5348
4089
841373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