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이번에도 맥도날드에 헬게이트가? 1


 미니언즈 시리즈에 이어 또 한 번의 '헬게이트' 가 개방될 것 같은 원피스 피규어 시리즈 입니다. 더군다나 익히 잘 알려진 작품의 캐릭터 피규어이니 어찌보면 미니언즈 보다도 훨씬 많은 구매 인파가 몰려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해피밀이 아닌 피규어 별도 구매 정책인데다 세트메뉴 당 구매 수량까지 한정되어 있긴 합니다만, 그래봤자 인기 있는 제품이라면 그런 것 상관 없이 당일날 엄청난 숫자의 구매인파가 몰려들고 판매개시 1~2시간 내에 품절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것은 사실이겠지요? (인기 캐릭터는 매번 그래왔으니까요.)

 이미 저 제품은 2013년 즈음에 중국이나 홍콩 등지에서 해피밀로 발매했던 이력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알리나 타오바오 등지에서도 직구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작년에 해피밀 슈퍼 마리오 열풍으로 해외구매하는 사람들이 같은 해피밀 인기 시리즈인 저 원피스 피규어도 동시에 구매하는 경우가 많았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타오바오에서 판매하고 있는 모양이군요. → http://world.taobao.com/item/21201347819.htm#detail


 아래는 피규어들의 기믹을 간략하게 정리해 놓은 이미지 입니다.

 


 
 피규어의 기믹은 매우 단순한 편입니다. 오히려 해피밀 완구에 적합한 수준의 퀄리티로 느껴지는데, 한국에서는 왜 개별판매로 이루어지는 것인지는 모르겠군요. 9종 전 종을 모으면 마치 지도 모양의 커다란 스탠드가 완성되는 것 같아 보이는데, 아마 늘 그렇듯 개별 판매 시에는 루피, 나미, 쵸파 등 특정 캐릭터에만 수요가 집중되는 현상이 발생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에 발매되는 2013년 버전 말고 2012년 버전의 원피스 해피밀 완구가 더 인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작년에도 얼굴 표정이 변하는 쵸파 완구 기믹이 인터넷 등지에서 인기를 끌면서 해외 직구족들이 종종 구매를 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작년에도 2013년 버전은 별로 인기가 없었다는 후문이...)



 
 대한민국의 시장은 크지 않아서인지 해외에서 인기를 끌었던 해피밀 완구들은 정작 국내에서 건너뛰고 발매하지 않거나 시즌이 한참 경과된 후에나 발매가 이루어지는 것 같아 아쉽습니다. 예를들어, 2014년 미국에서는 '슈퍼 마리오 시리즈' 에 이어서 '마리오 카트 시리즈' 완구까지 발매되면서 인기를 끌었는데, 국내에서는 발매소식이 없었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STITCH 2015/11/06 16:39 # 답글

    쵸파 탐나는데 오늘 출시일...
    저녁에 가면 이미 동나있겠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33994
7716
828346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