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러브라이브 뮤즈(μ's)가 해체한 이유? 0



 센터멤버인 호노카의 죽음(?) 으로 인해 유닛에 참가한 성우들의 계약만료로 인해 뮤즈가 해체한다는 소문이 기정사실처럼 받아들여지고 있는 모양입니다. 사실 본인이야 이쪽 계열에 관심을 두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처음에는 러브라이브 팬들이 뮤즈의 해체에 반대서명까지 주장하며 나서는 이유를 공감하기 어려웠는데(이미 극장판 애니메이션에서 해체선언을 했다는 이야기도 있고), 러브라이브가 성우들의 유닛집단인 나마뮤즈(生μ's) 중심으로 운영된다는 특유의(!) 시스템을 알게되자 그러한 이유를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문외한인 본인은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이 원작인 줄 알았습니다.) 성우유닛이 해체된다면 후속작은 물론이거니와 음반발매조차 되지 않는 그야말로 초유의 사태가 벌어질 수도 있는 상황이지요.

 여튼 2015년 홍백가합전이나 M스테까지도 참가할 만큼 대중적인 인지도 역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을 정도로 앞날이 창창한데 벌써부터 해체설이 제기되고 있다니 그야말로 팬들 입장에서는 아쉽고도 이해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어버린 것 같습니다. 어차피 본인이야 짜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러브라이브 스쿨 아이돌 페스티발' 이나 하는 수준이지만 신규앨범이 출시되지 않는다면 리듬게임의 생명인 신곡 업데이트가 무산되는 것이니...얼마 가지 않아 관련 게임 모두 서비스가 종료될 것 같다는 예감이 드는군요.

 하지만 이것이 성우들의 이해관계 때문이라면 어쩔 수 없는 일...이 아닐까 합니다. 계약연장의 의사가 없다면 팬들로서는 강요할 수는 없는 일...그저 아쿠아 같은 다른 유닛에 매진하던가 아이돌 마스터 같이 오랜 시간 함께 해 온 장수 아이돌(?) 로 갈아타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841230
7274
823403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5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