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남자키 176cm 에 대한 여성들의 생각 38


 888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한 설문조사 결과만 보자면 위와 같습니다. 한국20~30대 남성 평균신장이 175cm 수준임을 감안한다면 설문에 응한 여성들의 인식은 평균조차도 싫다는 이야기가 되겠습니다. 물론, 설문에 응한 888명의 여성들이 평균신장 180~190cm인 배구나 농구선수라면야 당연한 결과라고 볼 수 있겠지만 운동선수만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는 아닌 것으로 알려져 있으니 거럴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입니다. 이 통계자료의 결과가 일반적인 여성들의 심리와 비슷한 부분이 있다면 안타깝게도 평균신장에 속한 남성들은 연애할 가능성이 매우 낮다는 슬픈 이야기가 되어 버리는군요.

 아주 오래 전에 TV 프로그램에서 어느 여성 출연진이 180cm 이하 신장의 남성들은 '루저' 라며 비하성 발언을 했던 것이 화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돌이켜보면 당시 해당 여성에 대한 마녀사냥식 비난여론이 과다했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이러한 발언이 유행어처럼 번져서 주변의 여성들 까지도 남성의 작은 신장을 빗대어 '루저' 라며 농담섞인 발언을 할 때마다 마음이 매우 착잡하고 우울했던 기억이 있었습니다. 

 물론 남자 입장에서도 키가 큰 남성/여성이 부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본인 역시 퇴근길에 마주친 키 큰 남성들을 볼 때마다 부럽다는 생각이 줄곧 들곤 하는데요, 특히나 동양인과는 비율부터가 압도적으로 훌륭한(머리 작고 다리가 긴) 외국인들을 볼 때마다 정말 허탈스럽고 부끄러운 생각마저 들 때가 매우 많습니다. 하지만 얼굴과 달리 신장은 본인의 노력이나 튜닝으로는 개선하기가 매우 힘든 것이 사실이며(수술법이 있지만 일상생활에 적용이 불가능한 수준이죠.) 부러움의 대상 정도로만 끝내야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사실 주변 지인들 중에서 신장이 180cm 이하임에도 불구하고 결혼에 성공한 사람이 있는 것을 보면 신장이 작다고 해서 무조건적으로 연애나 결혼에 불리하게 작용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실 위의 설문조사결과를 잘 따져보면 신장 176cm 이하인 남성과의 연애에 부정적인 반응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의외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여성들이 20%가 되는군요. 본인의 지인 중에서도 신장이 작은 사람들 중에서 결혼이나 연애에 성공한 사람들 역시 20% 정도는 되는 것 같습니다.


 ※ 그나저나 살인자보다 키 작은 남자가 더 나쁘다는 결과는 뭔가 충격적이로군요. 개인의 취향 문제를 넘어서 도덕적인 부분에서도 뭔가 극단적인 성향을 취하는 것은 아닌지...(실제로 타인 앞에서 저런 말을 한다면 상당히 위험한 발언이 될 수있을 것 같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5thsun 2016/04/04 09:13 # 답글

    뭐 남자가 175cm면 보통 180cm라고 하잖아요.

    여자도 155cm면 보통 160cm라고 하고

    그런 기준의 키일걸요?
  • 레이오트 2016/04/04 09:23 # 답글

    어디서는 저런 막말이 나오는게 여자는 자기가 신는 하이힐 궆높이를 원래 자기 키에 포함시켜서라고 하더군요 =ㅅ=;;;;;; 

    재밌는 사실은 문제의 키 180 미만 남자 루저 발언과 그 이후 일들이 신장에 대한 기준을 현실적으로 바꾸었다는 점입니다.
  • 11 2016/04/04 10:00 # 삭제 답글

    지들은 d컵 이상이라도 되나보죠.
  • ㅋㅋㅋ 2016/04/04 10:10 # 삭제 답글

    남자도 마친가지아닌가요? 한국여성 가슴평균은 a
    지만 그누가 나에이컵좋아 에이컵 만족해! 합니까? 다들이상이라는게있고 기대치가있는건데 ㅡㅡ뭔시덥잖은걸로 편가르고 난리 ㅋㅋ 남자들은 여자신체에대해 막 좋아하고 티내도괜찮고 여자는안돼나요? 남자들도 가슴존나크지만늘씬하고 어린여자좋듯이 여자들도 키존나크지만 늘씬하고 초콜릿복근있는남자좋아합니다 ㅡㅡ 여자남자 눈병신이아닌건똑같고요 외모만가지고 사람평가하는게 나쁜거지 키큰거좋아 가슴큰거좋아 이게나쁜거아닙니다 그니까루저건 성괴건 ㅅㅂ 본인얼굴관리들이나잘하세요
  • ㅅㅂ 개사이다 2016/04/04 10:20 # 삭제

    와 고구마 한박스 쳐먹은 기분이었는데 개사이다
  • 대범한 에스키모 2016/04/04 10:40 #

    헐 난 에이컵 좋아하는데... 뭔가 무시당한 기분이다 ㅠㅠ
  • ㅇㅇ 2016/04/04 12:14 # 삭제

    A컵도 충분히 매력적이구만 웬 열폭?
  • ㅋㅋㅋㅋ 2016/04/04 12:24 # 삭제

    살인자vs키작은남자 응답치까지 보면

    외적 평가 뿐만이 아니라

    가치판단까지 다 내려진건데 무슨 평가를 안했다고 그러는지?

    저 조사에 따르면 응답한 년들은 대부분 잡년들이 맞네요.

    설마 응답자는 아니겠죠?
  • ㅁㅁ 2016/04/04 12:28 # 삭제

    그런데 남자키에 비해 여자가슴은 대놓고 얘기하는 경우가 거의 없음. 오프에선 더더욱.
  • ㅋㅋㅋ 2016/04/04 12:33 # 삭제

    웃기고들있네 흔히 남자들이여자외모할때 이쁜게 착한거지라는말은뭐 ㅅㅂ 그냥하는말이냐? 그냥 비슷한수준의 장난섞인 문답이다 웃자고 한걸 죽자고달려든다진짜 ㅋㅋㅋ옆에 정상적인여자들한테물어봐라 진심살인자보다 키작남이더나쁘냐고 그냥웃자고한거잖아 왜그래 그리고 여자들중에도 키작남좋아하는사람있다 내가 취향의다양성을무시한게아니잖아?본질을흐리지말자
  • ㅋㅋㅋ 2016/04/04 12:37 # 삭제

    윗 표의 제목을봐라 별세개붙이고난리났다
    저게 어느국가기관에서 한것같나?아님 뭐 정부차원에서 한것같나? 그냥 웹사이트같은곳에서 장난스럽게한건데. 누가봐도. 뭔가치판단까지난오고난리네난리
  • ㅋㅋㅋㅋ 2016/04/04 12:40 # 삭제

    애초에 웃자고 한 거면 여기에 대고 머라고 떠들든

    니가 정색하면서 쉴드칠일도 아니잖아?ㅋㅋㅋ

    근데 이거 보면서 너처럼 글싸지른다음

    맞아 맞아 하면서 맞장구 치는 모습이 너무 선해서 말이지ㅋㅋㅋ
  • ㅋㅋㅋ 2016/04/04 12:43 # 삭제

    정색하면서 실드친적없는데? ㅋㅋㅋㅋ 가치판단얘기나오길래 사족을달았을뿐 뭐장난스러운글엔그럼 댓긋달면안되나 ? 그쪽이나신경끄십셔 ㅋㅋ
  • ㅋㅋㅋㅋ 2016/04/04 12:46 # 삭제

    너무 정색빠는거 같아서 말이지ㅡㅡ

    실드치는줄 아랐네?ㅡㅡ

    나도 장난스러운 글에 댓글 좀 달았을뿐.ㅋㅋ
  • ㅋㅋㅋ 2016/04/04 12:46 # 삭제

    글고 글싸지른건 넌듯 ㅋㅋ난 얌전히썼는데? ㅋ글고 깔꺼없음 걍지나가슈 상식밖의농담으로 어그로끌지말고 뭔 ;;;살인자보다 키작남이 더나쁘다는문답으로 시비여;;;여깄는사랑들 그건 그냥 농담으로보고 아무도시비안터는구만 ..사회생활잘못하져? 약간 농담못하고 눈치없는스타일?ㅋ
  • ㅋㄱㄱ 2016/04/04 12:48 # 삭제

    아님진짝 키작남이라 맘이아팠나?ㅋㅋ그랬다면 쏘리 ㅋ
  • ㅋㅋㅋㅋ 2016/04/04 12:54 # 삭제

    본인 글이 얌전하다는 PR은 다른데서나 하고ㅋㅋ

    내가 지나거던지 말던지는 니가 결정할 사항이 아닌 것 같아서리...

    시비성 글은 본인이 싸지른 글 정리나 하면서 이야기하지 그래?
  • ㅋㅋㅋ 2016/04/04 12:57 # 삭제

    내첫글이 시비성인가? 이런거 구애말고 그냥 남 외모평가 하지말고본인들얼굴관리하자는게?거기에 뭔가치판단어쩌구 시비턴건그쪽인데? 그리고 난그거에대해 뭐라한거고 ㅋㅋㅋ누가누구한테시비래 ㅋ가든지말든지 난가것슘ㅋ 바빠서리 ㅋ한가하면계속 여기서노시던가
  • ㅋㅋㅋㅋ 2016/04/04 13:04 # 삭제

    니가 싼 글이 엉망으로 보이는데, 꼴에 훈장질하는 모습이 눈에 띄여서 말이지.

    그래 넌 아무 잘 못도 없어.ㅋㅋ

    그냥 니 못난 글이 내 눈 밖에 났을 뿐인 거야. 그러니 잘 가라.
  • ㅇㅇ 2016/04/04 13:17 # 삭제

    남자들이 여자 신체에 대해 막 좋아하고 티내면 욕하잖아요. 가슴큰 여자 좋아한다고 변태라고 욕먹는데?
  • ㅇㅇ 2016/04/04 13:23 # 삭제

    남자들이 나는 b컵이 좋아 c컵이 좋아 하면 여자들이 뭐 그렇구나 하고 넘어감? 뭐 주제에 여자 가슴사이즈 따지네 어쩌네 하면서 온갖 욕을 다하면서 펄펄 뛰는데, "남자들은 여자신체에대해 막 좋아하고 티내도괜찮고" 라는 말 자체가 성립이 되냐고. 정작 남자들은 그래서 여자 만나면서도 여자 몸에 대해 잘 뭐라안함. 그게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그러는거지. 가슴존나크고 늘씬하고 어린여자 좋다고 대놓고 얘기하는 남자는 잘 없어도 키작은 사람 앞에서 키큰 남자 좋다고 대놓고 까는 여자는 많더라.
  • ㅇㅇ 2016/04/04 13:30 # 삭제

    남자들이 여자외모 얘기할때 이쁜게 착한거지라는말이 뭔지 알려줄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건 외모 따지는 말이 아니라 성격 까는 말이야. 성격이나 다른거나 별볼일 하나도 없는데 그나마 외모라도 되니까 그거 하나 본다 이거지. 여자한테 그거 말고 더이상 뭘바라냐고. 그냥 딴거 다 못해도 이쁜거 하나 있으니까 그거에 감지덕지하고 더이상 바라지 말라는 얘기지 무슨 이쁜걸로 다른걸 다 가치판단 하는줄 아나. 애초에 여자들이 착하고 남자 맘 알아주고 남자한테 피해 안주고 그랬다면 이쁜게 착한거라는 말 자체가 나올 일이 없음. 이쁜거 하나 믿고 갑질이나 해대니 그런 말이 나오지. 아주 착각도 막걸리 한사발이여.
  • ㅇㅇ 2016/04/04 13:53 # 삭제

    아니 근데 여자들은 왜 지들 맘에 안드는 말은 다 남자가 했다고 생각하지?

    이쁜게 착한거라는 말 애초에 여자들이 만든 말임. 남자들보고, 이쁜게 착한거니까 착하게 행동할 거 바라지 말고 이쁜거에나 만족하라는 말이지.

    여자의 적은 여자라는 말도 여자들끼리 하는 말임. 원래는 여자들 사이에서 암투로 싸움질하는걸 빗대서 하는 말이었는데 엉뚱하게 왜곡됨.

    남자는 무슨 지나가던 배재생인가.
  • 님들아 2016/04/04 17:10 # 삭제

    이 사람 글에 난리쳐봐야 님들 시간만 아까워요 둘다 낚여서 싸우지 말고 유익한거나 하러가셈..
    이글루스 며칠만 봐도 이사람 글 눈에 띌텐데
  • 동굴아저씨 2016/04/04 18:21 #

    aa만 아니면 되는거 아닌가?
  • 키 170미만... 2016/04/04 13:32 # 삭제 답글

    2번째 설문조삼가진 상관이 없는데 마지막은 약간 신경이 쓰이네요...아무리 장난삼아 한 설문조사라고 해도 비교대상이 살인자인데...살인자가 키 170이하보다 낫다는걸 70퍼가 선택한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남자고 물론 여성분들의 외모를 보지만 저는 예쁘지만 마약하시는 여성분보단 좀 못생겼어도 마약에 손 안대신분이 훨씬 매력적으로 느껴지거든요....
  • 충공깽 2016/04/04 16:13 # 삭제 답글

    애초에 마지막 질문 (살인자보다 키작남이 나쁘다) 에서 설문 자체의 농담조(?)가 명백하다고 생각하는데
    이걸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계시는 이 글 작성자&댓글러 일부...가 진지하게 현대 남성들의 대부분은 아니겠지요?
    아무리 자료에 의미를 부여해봐도 윗분이 댓글 다셨듯이 남자들이 여자볼때 외모 따지듯 여자도 마찬가지라는정도의 의미를 가지는 정보 그 이상 이하도 아닌거같은데;;
    거기에 난 a컵이 더 좋다는 댓글에서는 웃음이 나네요ㅇㅇ예 제 친구 중에도 키작은 남자 좋아하는 애 있던데요ㅎㅎ(전 아니지만)
    남자가 여자 외모(가슴) 따지면 욕먹는다 어쩐다 하는데
    아이고 여자는 욕안먹나요? 루저라는 발언하나로 사회에서 매장된 사람이 바로 여자입니다 다들 까맣게 잊으신듯ㅎㅎㅎ
    결론 - 남자나 여자나 이성 외모 성격 재력 제 맛대로 다 따지는 거 명백 (아니 그거 안따지면 뭘 따짐) 그게 욕먹을 일도 아닌데 취존좀해주시고 각자 제눈에안경으로 만나면 그만임
  • ㅇㅇ 2016/04/04 16:42 # 삭제

    뭔가 좀 착각하시는듯.

    남자가 여자 외모 따지면 욕먹는 거 똑같듯이, 여자가 남자 외모 따져도 욕먹는 거 똑같다는 말이에요.

    근데 왜 마치 남자가 여자 외모 따지면 괜찮은데 여자는 왜안되냐. 이중잣대다 라는 식으로, 꼭 무슨 여자만 피해본다는 식으로 얘기하냐는거지. 그냥 남자나 여자나 욕먹는거 똑같은건데.
  • ㅁㅁ 2016/04/04 16:44 # 삭제

    남자들은 여자신체에대해 막 좋아하고 티내도괜찮고 여자는안돼나요

    이게 문제. 그놈의 피해의식
  • ㅇㅇ 2016/04/04 16:48 # 삭제

    그러니까 그냥 자기가 개념없는 짓 해서 욕먹는 거나 아니면 그냥 성별 상관없이 당하는 것들을, 마치 "여자만 당하는 피해"처럼 피해자 드립하지 말라는 얘기임. 보면 아주 피해망상이 쩌는 사람들 있는데, 외모로 평가받고 폄하당하는 것도 남자나 여자나 똑같이 당하는거고 돈없다고 혼자산다고 무시당하는 거 역시 남자나 여자나 똑같고, 취직하고 먹고살기 힘든거 똑같고, 회사 처음 들어가면 이런저런 부조리에 시달리는 것도 똑같은데 무슨 뭐 여자가 살기 엄청 힘든 세상 ㅋㅋㅋㅋㅋ 말이되나. 걍 너도나도 힘드니까 우리 다같이 잘해보자 하든가..
  • 기분좋은 하루 되세오 2016/04/04 16:33 # 삭제 답글

    모두 기분 좋은 하루 되세요, 모두모두 건강하시고 서로의 안녕을 비는 하루가 되길 바래요~!상대방을 미워하며 살기에는 우리는 너무 스트레스를 평소에 많이 받아요. 서로를 싫어하며 살기에는 우리는 너무 혼자이고 외롭고요....
  • 11 2016/04/04 20:11 # 삭제 답글

    남녀 따로 살면 됨.
    그게 해결책.
    서로 상대 안하면 해결.
  • 누리소콧 2016/04/04 20:18 # 답글

    대체로 저런 통계는 조작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사회에 암약하는 분란종자들
  • 개선미 2016/04/06 17:42 # 답글

    제가 키가 172인데
    남자친구가 171이에요
    키큰여자들은 솔직히 키 안따지는 사람도 많은데 남자들이 근처에오기도 꺼려하지요 ㅋㅋㅋㅋㅋㅋㅋ
    그런사람들을 많이 보기도 했구요... 그건 자유니까 뭐라고하진않지만요ㅋㅋㅋ
    하지만 작은여자가 부럽습니다 ㅠㅠㅠㅠㅠㅠㅠ
  • 별일 없는 2016/04/07 14:33 # 답글

    저기에 176이 너무 작다고 생각하는 분들은 서유럽이랑 북유럽가야할듯
    근데 키가지고 뭐라는건 소개팅말고는 본적 없는데 165짜리 아는 동생도 자기보다 키큰 여자애랑 잘 만 연애하다가 결혼골인했는데
  • 2jhoon0930 2016/08/15 21:12 # 삭제 답글

    176 이면 됫지 솔찍히 160정도면 176도 만족해야함 16센치크면됫지 그정도면 10cm 구두신어도 6~8cm는 크겟구만 ㅋㅋ 난 얼굴이작기때문에 180이라고해도 믿음
  • marcus 2018/02/23 14:15 # 삭제 답글

    오 2년 전에는 지금과 분위기가 좀 달랐네. 지금은 무슨 남 외모 보고 평가하면 한심하고 무식한 사람 취급인 분위기인데 여기 글 보면 남자나 여자나 외모 평가하고 이상 따지는 건 똑같다고 여성분들이 직접 써놨네요.
    지금은 남자들이 여자들 보고 아름답다 예쁘다만 해도 기분이 나쁘고 성희롱이다 어쩐다 그러던데. 확실히 세월이 지나가면서 인식도 바뀌는 게 느껴지네요.
    뭐 남자키 176이 큰키는 아니죠. 몸매관리 잘 해야 적당해 보이죠. 평균키보다 1센치 클 뿐이니 평균정도로 보면 되겠고. 몸무게 관리 안하면 작아보이기도 하고. 살이 쪄도 풍채있어보이는 키는 183정도는 되야겠죠.신발로 커버한다 해도 178 이상? 저도 군대 신검때 176.8 보고 아 3센티만 더 커주지 하고 아쉬워했던 기억이 있네요. 180 넘어가고 몸매관리 하면 그냥 걸어다니는 옷걸이가 되죠. 부럽다 모델들...
    뭐 위의 댓글 사이에 이런 말이 있네요. 남자도 여자들 몸매 좋고 이쁘고 목소리 좋고 머릿결 좋고 등등 많이 따지니까. 여자들 입장에서 180 이상 키를 원할 수도 있는거다. 맞는 말입니다.
    근데 사실 저렇게 말씀하시고도 여자분들 정작 키 잘 못맞추시던. 잘생긴 175는 180으로 보고 통통하고 머리큰 180은 175로 보고. 원래 그런게 사람 눈이라 ㅋㅋㅋㅋ 다 꾸미기 나름.
    살인마 어쩌구는 당시 개그코드인 것 같고. 뭐 그러려니 해도 될 것 같네요. 근데 여자분 중 남성분 댓글 내용의 A컵이 좋다는 말에 반응이 애매하네요? 가슴 전혀 신경 안쓰는 사람도 꽤 있는데.
    그리고 지금 당장 커뮤니티에서 반대로 키 176이상의 여자가 고백한다면? 해도 위와 비슷한 비율이 나올 것 같네요 ㅋㅋㅋㅋㅋㅋ 오히려 키는 너무 작아도 안되고 너무 커도 안되는 여자쪽이 딱 맞추기 힘든 것 같아요 ㅋㅋ 160초중반대. 176 여성이 고백한다면? 미안한다 거절한다 70퍼센트 해놔도 참 그럴듯 하네요.
  • 2019/08/14 14:06 # 삭제 답글

    농담삼아 한 설문(?)
    농담은 누구의 기준인가요?
    화자가 청자에게 ‘패드립’을 하고
    “아~ 웃자고 한 얘기야~ 뭘 그리 진지충이 되고 그래”
    라고 하면 농담인가요 ? ^^
    받아들이지 못하는 청자는 피해의식에 쪄들은 사람이고, 프로불편러 이고 그런가요?

    살인자와 키작은남자를 비교하는건
    누구 좋자고 누구 웃자고 하는걸까요?

    살인자와 가슴작은여자를 비교했으면
    벌써 여성부에서 고소들어가고 난리가 나겠죠~

    키작은 남자를 좋아해달란 소리도 아니고,
    여성분들, 남자들도 외모 엄청 따지는데, 여성분들도
    자유롭게 남성 외모 당연히 봐야죠 당연지사죠 그거.

    근데요, 살인자랑 키작은남자까지 비교해가면서
    살인자에 농담으로, 웃자고 투표하신분들,
    본인 가족을 살해한 살인자와 키작은남자를 비교할때도
    과연 살인자에다가 투표를 하실 수 있을런지 궁금하네요.

    명심하세요, 여자들과 키큰 남자들이 웃자고 우월의식 가지자고, 키작은남자를 피해의식 주자고 한 설문조사라고 제대로 말을 하세요.
    본질 흐리면서, 농담삼아 웃자고 한 얘기라고 숨지 마시고^^

    p.s. 아 ~ 또 여기 이렇게 댓글 달면 뭐 피해의식에 만연해있네 진지충이네, 하시는데
    여성분들이 먼저 이 설문에 저렇게 응하셨구요, 먼저 시작하셨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961026
8427
808562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4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