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머리 큰 사람이 더 똑똑한가? 1

[기사링크]
"'머리 큰 사람'이 더 똑똑하다" (연구)


  이 연구결과가 맞다면 본인은 더 똑똑할 학률이 높을지언데, 현실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 사람의 지능을 결정하는 것은 뇌이지만, 주름이나 특정 부위의 발달 등도 영향을 끼친다는 연구결과도 있기 때문에 자신이 머리가 크다고 해서 섣불리 자랑스러워할 부분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하지만 50만 명 분이나 되는 다량의 데이터 베이스를 해석했다는 점과 출생 단계에서의 뇌 크기와 머리둘레 만으로도 인지능력과 수리 언어능력 등 똑똑함을 결정하는 중요한 능력치들이 가늠될 수 있다는 부분은 흥미롭습니다. 물론 마지막줄의 '아이가 장차 대학을 갈 수 있을지도 알 수 있을 것이다' 라는 발언은 뭔가 무리수 같아 보이지만 말입니다.

 얼굴이 커서 머리가 큰 경우와는 다른 것 같아 보입니다. 그리고 이 연구의 핵심은 '출생단계' 의 머리크기가 뇌의 능력을 결정짓는다는 내용이기 때문에 단순히 머리가 큰 성인은 아무런 해당이 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슬픈 이야기도...있습죠. 사실 출생단계의 아이들 대다수는 당연히...머리가 크기 때문에 어떻게 가늠할 수 있는지는 궁금합니다. 사실 성인이 되어서 머리가 작아 뛰어난 비율을 자랑하는 사람들도 아기 시절에는 다른 아이들처럼 머리가 몸의 절반 가까이 되는 경우도 많으니 말이죠.

 여담이지만 매년 영국에서는 돈벌이는 되지 않지만 사람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거나 반대로 유발하는 연구들을 꾸준히 생산해주고 계십니다. 근데 진정 사람들의 인생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만한 것은 없는 듯....하군요.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6348
4089
841374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