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라이카제 즉석 카메라, 라이카 소포트 발매 1




 
 독일 명품 카메라 브랜드인 '라이카' 가 역사상 최초로 즉석 카메라를 발매하게 되었습니다. 오는 11월 부터 판매가 개시된 '라이카 소포트' 라는 제품은 라이카의 딱지를 달고 즉석 카메라로 유명한 후지 인스탁스의 기술을 빌려 고전적인 디자인과 심플한 기능이 결합된 재미있는 물건으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가격은 299달러...

 '라이카' 카메라는 상당한 고가의 제품으로 알려져 있는데(그와 동시에 가성비가 떨어진다고들 한다는...), 그래도 299달러면 라이카 딱지를 달고 나온 카메라를 손에 쥘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매력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라이카는 보급형 디지털 카메라가 70~80만원을 호가할 뿐만 아니라 대표 시리즈 모델인 M 시리즈는 700만원 이상을 호가하기 때문에 즉석 카메라 주제에 299달러나 한다며 투덜거릴 처지는 아닐 수도 있습니다. 물론 라이카 답지 않게 가격이 매우 저렴한 것을 보니 독일 장인이 한땀 한땀 정성들여 만든 제품은 아닌 것 같고, 높은 확률로 'Made in china' 가 될 것 같습니다만. 


 



 이 제품이 다른 즉석 카메라와 다른 차별점은 전용 필름이 흑백과 컬러로 나뉘어 발매된다는 것이고, 다양한 색상의 파우치 등 악세사리 또한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차라리 여기에 더해서 라이카 특유의 가로로 길쭉한 디자인까지 반영되었다면 훨씬 더 라이카스러운 제품처럼 보였을텐데 아쉽긴 합니다.

 개인적으로 즉석 카메라 하나 쯤은 가지고 싶어 이 제품의 국내 예약 사이트를 둘러보았는데. 무려 39만원에 예약을 받는 것을 목격하고는 황급히 인터넷 창을 닫아버리고 말았습니다. 299달러에 환율 1170원+세금 10% 더하면 이 정도 가격은 당연한 것이긴 한데, 라이카라는 브랜드에 넋이 나간 나머지 하마터먼 분수가 대량 실종된 소비를 할 뻔 했습니다.

 기능만 보아서는 딱히 기존 즉석 카메라와는 본질적인 차별죔은 없어 보입니다. '라이카 딱지' 가 아닌 순수히 즉석 카메라의 매력을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7만원 대 '후지 인스탁스 미니' 제품군을 구입하는 것이 훨씬 경제적인 것 같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소시민 제이 2016/11/15 09:26 # 답글

    폴라로이드는 한정성이라는 매력이 참....

    (그 장면을 다시 인화 할수는 없으니까요. 복사는 몰라도.)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5439
2387
865485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82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