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초소형 스마트폰 '마이크로XS240' 국내 출시 2


 아마 현역 스마트폰 중 가장 작고 가벼운 모델로 추정되는 '마이크로 XS240' 모델이 국내 KT 통신사를 통해 정식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비록 두께는 11.7mm 수준이지만 제품의 높이는 불과 89.8mm 로 실제 제품의 크기는 체감상 신용카드 정도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제품은 국내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POSH' 라는 미국 모바일 업체에서 출시한 스마트폰으로 2.4인치 초소형 디스플레이에 미디어텍 MT6572M 듀얼코어 프로세서 AP 채용, 512MB 램에 기본 4GB 저장공간과 200만 화소 후면 카메라까지 갖추어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기본적인 기능인 인터넷 브라우저나 카메라 촬영 등은 문제 없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의외로 마이크로 SD확장에 탈착식 배터리까지 가능하여 편의성 측면에서는 가격이나 제품의 성능 등급에 비해 우수한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의 출고가는 최대 15만원 수준이라고 합니다만...미국 아마존에서는 60달러 이내에 공기계를 구입할 수 있는 처지여서 도리어 직구가 훨씬 싸게 먹히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뭐, 공시지원금 혜택을 받으면 공짜가 될 수도 있겠지만 이 제품보다 훨씬 크고 성능도 좋은 샤오미제 스마트폰과 같은 중국제 폰의 공기계 가격이 20만원 대 초반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특별히 이상한 취미를 가진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라면 구매의욕을 자극할 만한 요소는 부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렇게 극도로 작은 스마트폰의 용도는 짐작하기 어렵습니다. 수험생 자녀를 둔 부모가 '이것도 스마트폰이야' 라는 말로 자녀들을 현혹시키려는 목적이나 '이런 것도 인터넷이 돼?' 라며 신기함과 호기심 해소용 장난감 용도 정도로는 사용해 볼 수도 있겠지만 최소 5인치 이상의 화면크기가 대세인 요즘 세상에 저런 미니멀리즘스러운 컨셉의 제품이 먹힐 가능성은 극히 드물 것 같아 보이는군요. 더군다나 저 화면크기에...키보드는 어떻게 두드린단 말입니까. 사실상 실용성 측면에서도 사이즈 축소를 위해 너무나 많은 것들을 포기한 것 같아 보이는군요.

 하지만 본인의 경우 저런 요망한 컨셉의 제품에 호기심과 흥미를 느끼는 터라 기회가 된다면 직구 등을 통해서 하나 정도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외지나 오지 등으로 출장을 갈 때나 간단한 GPS 활용과 웹 브라우징 정도만 필요한 상황이라면 저런 제품이 휴대성 측면에서는 더 우세할 수도 있겠죠. 제품의 출시 시기는 2015년 7월로 현제로서는 신제품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수준인데, 스마트폰 몸체 대비 베젤 크기를 줄여 실제 화면 크기를 증대하고 좀 더 좋은 AP를 채용하여 2017년 버전으로 하나 출시해 준다면 전화와 간단한 인터넷 브라우징 정도만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좋은 이미지로 어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이 제품과 유사한 컨셉으로 2010년 출시된 소니의 '엑스페리아 X10 미니' 라는 제품과의 성능 비교 표입니다. 제품의 발매시기가 5년이나 차이가 나는데 두 제품의 스펙 차이는 그에 비해 별로 나지 않는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오히려 카메라 부분은 오토 포커스 플래쉬에 500메가 화소를 적용한 엑스페리아 X10 미니의 승리로군요. 뭐, 어차피 AP 성능으로 따져본다면 요즘에 2010년도에 발매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을 인터넷 브라우징 조차도 매우 버거울 것 같아 보이긴 합니다만....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2016/12/28 22:06 # 삭제 답글

    예전에 모토로라 미니가 생각나서 한번 찾아 봤는데 가격이 흠.. 한국은 왜이리 비싸게 팔아먹을려는 걸까요.. 성능도 고만 고만 한데...
    조금씩은 나아졌네요.. 4G가 되는 거니까요.
  • 쓰레기청소부 2016/12/30 02:51 #

    그렇죠. 근데 해상도 감안하면 그렇게까지 고사양의 성능을 가진 하드웨어는 필요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301142
9567
806228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3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