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포켓몬 GO 업데이트 후 단상... 3



 포켓몬 GO 2세대 포켓몬스터 업데이트 후 10km 에서 부화한 몬스터입니다. 그나마 지금까지 건진 녀석 중에서 가장 나은 몬스터라고나 할까요. 1세대에서는 미뇽-신뇽-망나뇽 진화루트를 겪는 '망나뇽' 이 최강급 몬스터였다면, 2세대에서는 애버라스-데기라스-마기라스가 그 뒤를 잇고 있습니다. 게임은 하지 않았지만 애니메이션 (금/은)은 보았던 것 같은데, 어째 이 몬스터는 도통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여튼 헤비유저가 아닌데다 그다지 운이 없는 본인으로서는 여태껏 좋은 몬스터 하나 가지고 있지 못한 상황입니다.

 개발사인 나이언틱은 '사람들과의 소통' 을 중시하기 때문에 업데이트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고 했지만 실상은 '몬스터 자랑-부익부 빈익빈' 게임이나 마찬가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뭔가 염증이 생기더군요. 포켓스탑이 없는 지방에서는 게임이 사실상 불가능하고, 우연찮게 집 주변이나 자주 다니는 장소가 희귀 몬스터들이 자주 출몰하는 지역이라면 보통의 유저들은 게임 플레이 내내 마주치지도 못한 희귀 몬스터들을 스킬셋 별로 가지고 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우연찮게 관련 게시판 같은 곳을 돌아보니 더더욱 그러한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실 망나뇽이나 라프라스, 잠만보 같은 몬스터들은 전국에 몇 군데 장소에서 간헐적으로 출몰하기 때문에 단순히 노력 만으로는 얻는 것이 불가능한 것이 사실입니다. 거기에 스킬이나 CP, 개체값 까지 좋은 것으로 한정한다면 확률은 극단적으로 낮아지겠죠..

 그나마 이것을 과금 시스템 같은 것으로 전환하지 않은 제작사의 선택에 감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무슨무슨 전설의 돌' 을 구입하면 희귀 몬스터 출현율 (기존대비)100% 상승!!! 이런 일이 아직 일어나지 않아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오오 2017/02/22 18:25 # 답글

    봇 유저들이나 치트 유저들을 보면 확실히 접고싶어지죠.
    저는 망나뇽은 있지만 마기라스 계통은 구경도 못했네요...아니 구경은 했더군요.
    무심코 찍은 체육관에 있었는지 도감에 놓친걸로 등록은 되어있더라구요.
    알도 요즘은 순 5km만 나오고
  • 쓰레기청소부 2017/02/22 23:16 #

    치트 유저를 빼고도 희귀 몬스터 출몰지역에 사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과는 또다른 격차가 있습죠. 그나마 망나뇽은 미뇽을 잡아서 해결이 가능하지만 잠만보는...
  • Excelsior 2017/02/23 10:26 # 답글

    마기라스 쪽은 GPS 핵 쓰는 애들 체육관에 올려논거나 봤고...

    잠만보는 두 마리 봤는데 하나 놓쳤고...
    망나뇽은 하나는 강남에 밥먹으러 갔다 잡고, 다른 두 마리는 미뇽 잡아서 키웠네요 ()

    물론 개체값과 스킬셋은 다 쓰레기...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51468
6664
8397889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