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일본에서 포켓몬 GO 잠만보 이벤트 예정 5




 일본 한정으로 포켓몬 GO 지역한정 이벤트가 열릴 예정입니다. 대상지역은 큐슈지방의 쿠마모토현과 오오이타현 유휴시, 벳푸시이며 이곳에서는 잠만보의 출현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지난번 발렌타인 데이 이벤트에 야도란이나 푸린, 내루미와 같은 핑크색 포켓몬들의 출현률이 높아졌던 것과 비슷한 맥락인 것 같은데, 전 세계 이벤트가 이닌 일본의 특정 지역에서만 행해지는 이벤트라 뭔가 흥미롭습니다. 기간은 3/4(토)~3/13(월) 로 약 10일 간이나 지속됩니다.

 헌데 도대체 잠만보와 규슈지방은 무슨 상관관계가 있는 것일까요? 마땅히 상관관계는 떠오르지 않습니다만 가장 중요한 사실은 바로 '잠만보' 는 현재 포켓몬 GO 에서도 알아주는 고성능 포켓몬이자 망나뇽보다도 출현율이 적은 희귀 몬스터라는 것입니다. 대다수의 유저들이 한번쯤 가지고 싶은 포켓몬인 만큼 이벤트를 통해 잠만보 잡기를 염원하던 유저들에게는 최고의 희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본이 포켓몬스터의 본고장이라 실시하는 것일까요? 정작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별 소식이 없는 듯 합니다. 여튼 포켓몬 GO 게임을 접을 때까지 잠만보 얼굴 한 번 보기도 힘든 것이 현실인데, 이런 이벤트를 하는 일본이 부럽기만 합니다. 마치 한국의 세븐 일레븐 편의 점제휴와 비슷한 맥락으로 제작사인 나이언택이 일본의 지반자치단체와 일종의 제휴 같은 것을 맺었을 수도 있는 부분이긴 한데, 아이디어는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전설의 몬스터나 희귀 몬스터 중 하나를 선택하여 특정 지역에서 출현률을 높이면 관광특수효과에 내수진작 효과까지 누릴 수 있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물론 자칫하면 실제 물리적 이동 없이 GPS 값을 변경하여 샤냥을 하는 유저들만 이득을 취하고 기대하던 관광효과는 미미할 수도 있지만 말입니다.

 잠만보 출현율이 얼마나 높아질는지는 모르겠군요. 하지만 생각만 해도 꿈만 같은 이야기 입니다. 잠만보가 희귀 몬스터인 만큼 지난번 발렌타인 이벤트 초기시절처럼 주변지역이 온통 잠만보 밭이 되는 광경이 된다해도 혐오스럽다거나 반감을 가지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관광객들은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지역관광을 하다가 잠만보가 출현하면 여러 마리 사냥해서 가장 성능이 좋은 잠만보를 골라 소장하면 되니 그야말로 최고의 추억인 셈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한국은 이런 이벤트가 열리지는 않겠지요? 속초에 갸라도스 출현율울 높인다거나 평창 대관령에 마기라스 출현율을 높인다거나 한다면 관광특수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을텐데 말입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오오 2017/03/03 06:40 # 답글

    지역차별 너무하네...
    그리고 이런식의 지역차별은 주작 및 봇질 유저와의 격차를 더 벌어지게 하고...
  • 쓰레기청소부 2017/03/06 02:54 #

    어려움에 처한 지방의 경제를 살린다는 취지에서는 뭐라 할 수는 없는 듯 합니다...
  • 루탕 2017/03/04 17:50 # 삭제 답글

    일본 지진이 일어나 그쪽 지진 피해 지역의 경제발전을 돕고자 이벤트 실시한다고 페이스북에 써있네요오..
    제 개인적으론 지역차별까진아닌거같아요..
  • 쓰레기청소부 2017/03/06 02:55 #

    헌데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일본 이벤트 때문에 국내에서는 잠만보가 전혀 출현하지 않게 되었다고 합니다. 갸뜩이나 보기도 힘든데 아예 나타나지도 않는다니...
  • 2017/03/11 18:03 # 삭제 답글

    내 친구들은 다 마을도서관에있는 포켓스탑에서쉽게 잡았눈데 뭣하러 거기까지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61241
9467
8223047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5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