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일본에서 논란 중인 초밥 장인의 행동 4



 수건으로 손을 닦긴 했지만 초밥을 만들기 직전 머리카락에 손을 대는 행동이 논란을 빚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초밥은 날 것을 조립해서 먹는 음식이기 때문에 저런 행위는 손님들로 하여금 먹을 의욕을 상실하게 만들 수 있겠죠. 전문가이니 그럴 일은 없겠지만 혹시라도 완성된 초밥에 머리카락이 끼여 들어가 있다면....상황은 더욱 심각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 화제의 요리사는 3개월만에 초밥 장인 타이틀을 획득한 사람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이번 일을 계기로 부정적인 이미지가 각인되고 있는 모양이더군요.

 사실 개인적으로 초밥은...애초에 맨손으로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인 음식이기 때문에 그리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조리 난이도에 비해 비싸기도 하구요. 사람의 손은 아무리 깨끗이 씻고 관리를 잘해도 세균이 많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경험상 맨손이 아닌 상태로 초밥을 만드는 것을 본 적이 없는데, 도대체 왜 위생장갑 같은 도구를 사용해서 만들 생각을 하지 않는지 의문스럽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사람인 이상 하루에 수 십개~수 백개 이상의 초밥을 만들다 보면 무의식적으로 자신의 몸에 손을 댈 확률이 높은데 저렇게 요리사가 자신의 머리카락을 만지는 행위가 탐탁치 않다면 초밥 같은 음식은 찜찜해서 먹을 수가 없을 것입니다. 

 뭐, 마리카락은 좀 심했지만 제조과정 특성상 비슷한 논란은 끊이질 않을 것 같습니다. 근본적으로 모든 논란을 불식시키려면 사람이 아닌 로봇이나 기계로 만든 초밥을 먹으면 됩니다. 초밥은 매우 간단한 음식이기 때문에 이미 일본에서는 기계로 만든 초밥가게가 성행 중이라고 하더군요.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타마 2017/06/07 08:57 # 답글

    아... 저기서 왜 머리를 만져서...
  • 퍽인곪아 2017/06/07 10:00 # 답글

    아 이해를 못하겠네요. 저도 한때 일식집 해보려고 한참 초밥좀 만졌는데 초보인 저도 절대 안하는짓을... 게다가 생선 만진손으로 제머리 만지는거 싫은데... 진짜 이해를 못하겠네요.
  • 제트 리 2017/06/07 10:55 # 답글

    ㅡㅡ;;;;;;
  • 지나가다가 2017/06/07 20:38 # 삭제 답글

    저것 가지고 뭐라고 하면은 짜장면집 부풰에는 절대 가지 마세요
    요리사들 부엌옆에서 담배피우고 그 손 가지고 양파 까고 음식물 쓰레기 만진손으로 음식하고 대다수가 손 절대 안싯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6970
6310
776205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5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