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드래곤볼 슈퍼' 손오공이 망가진 이유... 5




 최근 '드래곤볼 슈퍼' 에서의 손오공의 행보를 두고 '손육공' 이라며 조롱하는 팬들이 많습니다. 과거의 어른스럽고 리더같은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그저 강한 상대와 싸우기 위해서라면 적과 타협하고 지구까지 팔아먹는(?) 막장 행동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조산명씨의 인터뷰를 보아하니 어느정도 해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본래 손오공 자체가 소년점프의 가치를 무시한 전투머신으로서 성장해왔고, 후속편인 '드래곤볼 슈퍼' 에서는 이러한 부분이 부각된 것 뿐이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내용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손오공의 사이어인 본성은 어디가지 않고 '드래곤볼 슈퍼' 에서 그래도 계승, 롤백한 것이라고 합니다. 결국 '드래곤볼 슈퍼' 에서 드러난 손오공의 급진적인 행동은 그저 '본성' 이라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조산명씨야 말로 자신의 작품에 대한 설정을 곧잘 망각하거나 부정하는 경우가 많았던지라 개인적으로는 저 발언을 100% 신뢰하기는 어려워 보입니다. 사이어인의 본성이 호전적이라는 설정은 부정할 수 없지만 손오공은 어린시절 머리를 다치면서 이러한 성격이 어느정도 희석되었던 존재였고, 호전적인 성격과 더불어 한편으로는 순수한 성격을 가진 청년으로 묘사되었습니다. 더군다나 드래곤볼 전성기 시절인 프리저 에피소드에서 프리저의 공격을 받고 사망한 크리링을 보고 분노하여 사이어인으로 각성하는 손오공의 모습은 대체...('크큭, 감히 내 하급 전투력 측정기를 망가뜨리다닛 용서못해!!!' 라는 불순한 의도였다면 할 말 없지만...)

 그것 말고도 동료애를 중요시 했던 장면이 많았지만 원작자의 발언에 따르면 이것 모두 우연히 그렇게 비춰졌을 뿐이라는 것인데, 그것이 사실이라면 심히 실망스럽긴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전투에 미쳐 동료의 목숨과 지구를 팔아먹는 현재 손육공의 모습은 절~대 아이들이 시청하기에 부담이 적은 모습이 아닐텐데 말입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RNarsis 2017/07/10 12:28 # 답글

    뭐 후리저전에서의 그 장면은 정말 오공의 대사 그대로
    "크리링은 자기가 아는 지인 중에 제일 사람좋은 녀석인데 죽여서 화났다."
    지 딱히 친해서는 아니었다고 우기면.(...)
  • 등대지기 2017/07/10 13:55 # 답글

    내 빵셔틀을!
  • 스벅좋아 2017/07/10 19:29 # 삭제 답글

    드래곤볼 슈퍼라는것도 나왔나요?????
    슬램덩크와 더불어 제 인생 만화 중 하나인데.. 찾아봐야겠네요.
  • G-32호 2017/07/10 19:31 # 답글

    그러고보니 아키라씨가 드래곤볼 더 그리기 싫어서 일부러 그런다는 말도 있지 말이죠
  • Skip 2017/07/11 23:23 # 답글

    그냥 나이먹어서 치매가 왔다. 그래서 애가 됐다. 정도로 이해하면 안될까..
    사이어인 빨이지만 베지터나 오공이나 50넘지 않았어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541502
12393
694637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46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