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공짜 아기밥' 진상고객에 신음하는 음식점들 5




 선의로 제공해주는 '공짜 아기밥' 이 일부 고객들의 과도한 요구 때문에 논란을 빚고 있습니다. 공짜밥이 당연한 것인양 초등학생 자녀에게까지 제공을 요구한다거나 양식집에서 된장국 공짜밥을 요구하는 등 일부 고객들의 억지 때문에 고통받는 음식점이 있는 모양이군요. 아마 이런 고객들이 증가한다면 선의로 공짜밥을 제공해오던 다른 음식점들까지 전부 철회할 날이 올 것 같습니다.  

 아무리 유아층을 대상으로 할지라도 공짜로 밥을 제공한다는 것은 어떤 계기로 시작되었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보통 음식점들은 '어린이 메뉴' 같은 것을 따로 운영하지 않나요? 아무리 어른에 비해 양이 적어 단가가 적게 소요된다고 하지만 공짜밥을 수 십 명~수 백명 제공하다보면 분명 음식점측에 경제적 타격이 올 것은 당연할텐데 말입니다. 논란을 떠나 크고작은 손해를 감수하고도 아이들에게 공짜밥을 제공해주는 음식점 점주분들이 대단히 존경스러울 따름입니다. 
 
 요새 '공짜 아기밥' 을 제공해주는 일을 그리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일전에 어느 음식점에서 식사를 한 적이 있었는데, 어린아이를 동반한 어느 어머니께서 '애기 밥먹게 국이랑 밥 좀 주세요' 라고 주문하는 것을 본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그저 어린이용 음식을 추가 주문하는 줄 알았는데, 나중에 점원과 실랑이를 벌이는 것을 보고나서는 그제서야 '공짜' 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에는 '어린아이라고 해서 음식을 공짜로 준다는 것이 말이 되나?'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역시나 기사의 좋지 못한 사례들의 발단이 이런 것이구나라는 것을 뒤늦게 알았습니다.

 지인 중 한 분은 디저트 가게를 하고 있었는데, 아이들을 위해 무료로 쿠키나 사탕을 제공해 주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입소문이 퍼지자 '애가 먹고 싶어하니까 하나 더 달라, 두개 더 달라' 라고 요구하는 부모들이 등장하거나 아이도 동반하지 않은채 '집에 있는 아들한테 주려고 하니 쿠키좀 싸달라' 라는 등 가지각색의 과도한 요청이 빗발치자 결국 이벤트를 취소하게 되었던 슬픈 일화도 있었습니다. 공짜 좋아하는 심리는 사람이라면 어쩔 수 없다지만 일부의 사람들 때문에 다른 선한 고객들까지 피해를 입는 것이 문제라고 봅니다. 

 굳이 아기밥이 아니더라도 공짜로 뭘 나눠주는 것은 도리어 많은 사람들에게 불신과 불만을 야기할 소지가 큽니다. 대표적으로 이런 사례도 있었죠. (기사링크) 선의도 좋지만 음식점 매출이나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는다고 판단된다면 기사의 음식점처럼 과감히 중단해 버리는 것이 차라리 나은 선택일 것 같다는 생가이 드네요.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無碍子 2017/08/01 14:02 # 답글

    호의를 권리로알아요.

  • 타마 2017/08/01 14:16 # 답글

    선의를 계속하면 권리로 알죠... 뭐... 인간의 종특이 아닐까싶은데... (동물들도 똑같은 것 같네요... 음식물 약탈하는 일본의 사슴과 원숭이들을 생각하면...)
    저런것도 일종의 출혈 경쟁일텐데... (어디는 공짜 아기밥 주더라.. 란 식으로...) 다같이 아기 공짜밥은 포기하는게 속 편할 것 같습니다.
  • Megane 2017/08/02 23:54 # 답글

    애초에 공짜를 시작하면서 저런 것까지 걱정해야 할 때가 되었나요...
    무개념 엄마들이 너무도 많군요. 공짜는 아예 주지를 말아야 합니다.
  • 진상싫어 2018/03/17 09:11 # 삭제 답글

    저도 진상에게 시달리고 있어요ㅜ
    심지어 그 여자는 자기딸이 초 6인데도 공짜를 바랍니다.. 동네 장사고 그런 맘충들에게 더 이상 공짜 안된다 말하면 맘까페에 악담 올려서 가게도 망하게 한답니다...
    이상하게도 그런글에 똑같은 맘충들이 공감하는거 보고 놀랬어요;;:
    그래도 말이 씨가되니 간절히 빌어봅니다...제발 오늘부터 진상아 오지마라!!훠어이!
  • sid 2018/12/10 23:42 # 삭제 답글

    근데 저기 짤방 무슨 만화인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101309
7968
8051163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2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