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슈퍼미니프라 킹 제이더 2



 크기도 가격도 더 이상 '미니프라' 가 아닌 프리미엄 반다이 한정품인 '슈퍼 미니프라 킹 제이더' 입니다. 2017년 12월 발매 예정이지만 이미 웹에서는 품절되어 2차 수주를 받고 있을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개발자의 일기를 보면 최대한 극중과 유사한 모습을 구현하기 위해 애를 쓴 흔적이 보이는데, 소비자들에게는 그만큼 어필이 되었는지는 모르겠군요.


 


 이것이 바로 공개된 화상의 일부인데, 특유의 육중한 모습이나 제이더, J-아크로의 변형 역시 충실하게 재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프로포션인데, 킹 제이더의 합체 컨셉은 현실로 구현하기에는 매우 어려운 구조로 되어 있어 구 타카라제 완구 역시 '대두킹 제이더' 의 모습을 피할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제이더의 몸체가 갈라지며 킹 제이더의 양팔과 머리로 나뉘어 지기 때문에 머리 크기를 작게 하면 킹 제이더의 양 팔이 짧아지고, 킹 제이더의 육중한 팔 길이를 확보하면 그에 따라 제이더의 몸체도 커지면서 킹 제이더의 머리 역시 대두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번 슈퍼 미니프라에서는 별도 파츠로 이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별도 합체용 머리파츠를 장착한 상태라도 개인적으로는 프로포션이 조금 아쉽습니다. 우선 허벅지가 너무 짧고, 발이 너무 크다는 것입니다. 저 부분은 어차피 제이아크의 단독 변형이므로 합체 시에 그다지 제약이 되는 부분이 없을텐데 왜 저런 컨셉의 디자인을 구현했는지는 의문입니다.






 참고로 이건 공개된 완전변형합체 모습입니다. 굳이 별도 머리 파츠 없이도 제이더와의 완전한 합체는 가능한 듯 싶습니다. 그러나 예상대로 상당히 거슬리는 프로포션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제이더의 비율을 좀 포기하면 지금보다는 훨씬 더 보기 좋은 킹 제이더의 머리크기가 완성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킹제이더의 머리가 되는 상반신 전체의 크기를 줄인 뒤에 머리부분의 일부를 제이더의 하반신 내부에 수납하는 기믹을 추가로 채용하면 그나마 킨 제이더의 얼굴이 훨씬 더 작앋질 듯 한데...아마도 그러지 못하는 이유가 있겠죠? 합체용 머리파츠에 제이더의 팔과 다리를 붙여보면서 조형을 수정하며 연구했다면 어땠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여튼 매력적인 제품이지만 12960엔이라는 과도한 가격과 5% 아쉬운 프로포션 때문에 구매는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엑스트라 2017/09/06 08:35 # 답글

    메가퓨젼 전용 머리, 제이다 전용 머리가 분할이라니...... 좀더 생각 좀 했더라면..... 많이 아쉽네요....
  • 존다리안 2017/09/06 11:18 # 답글

    차라리 PG 수준으로 팍팍 공들여 주는 게 나을
    지도요.
    이래나저래나 비싸질 물건 아닙니까?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022303
11901
715116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48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