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샌디스크, 400GB SD카드 발표 0



 불과 2년여 만에 2배로 용량이 증가한 마이크로 SD카드가 발표되었습니다. 미국의 메모리 카드 제작업체인 샌디스크사는 400GB용량의 울트라 microSDXC UHS-I 카드를 발표했습니다. 단순히 용량만 큰 것이 아니라 100Mbps의 빠른 읽기 속도 때문에 지연 없이 앱 구동까지 가능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용량도 크고 구동 속도도 빠르게 설계된 만큼 고용량/고성능 앱을 모바일 디바이스에 직접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그럼 기존에는 그런 게 불가능했단 말인가...)

 1TB짜리 USB메모리를 보고 감탄한 적이 엊그제 같았는데, 기술의 진보는 날이 갈 수록 빠르게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모바일 디바이스의 수요가 일상적인 수준까지 다다른 지금에서는 분명 기존보다 더 고용량/고속 읽기 기능을 가진 메모리 카드가 필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이런 속도라면 몇 년 이내에 1TB SD카드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날이 머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당장 모바일 기기에서 저런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건 현재 안드로이드 휴대폰/태블렛이나 윈도우 타블렛 정도 뿐입니다. 애플 기기에서는 보안 때문에 외부 메모리를 인정하지 않고 있죠. 반쪽짜리 활용성이긴 하지만 모바일 기기를 염두한 제품들이 속속들이 출시하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인 현상 같습니다. 

 물론 모바일 기기 업체에서 경량화 및 두께 축소를 위해 SD용량 확장용 슬롯을 빼버린다면...? 활용성은 더더욱 떨어지겠죠. 하지만 저런 식으로 고용량 제품이 출시되면 덩달아 메모리 가격의 전체적인 가격인하도 빠르게 이루어질테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당연히 좋은 현상입니다.


 제품의 가격은 250달러(약 28만 3천원)로 아직까지는 비쌉니다. 저 작은 카드를 실수라도 잊어버렸다간 땅을 치고 후회하겠군요.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82267
11787
7043075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46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