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레고 '볼트론(고라이온)' 8월 발매 결정!!! 1




 레고 역사상 최초로 일본의 '슈퍼로봇' 을 입체화한 모형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는 2016년 레고 '아이디어스' 라는 팬메이드 공모전에서 1만명 이상의 지지자를 획득한 출품작을 제품화한 것으로, 제품을 다듬고 라이센스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2년 여의 시간이 걸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살아생전에 레고로 만든 슈퍼로봇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흥미롭고 신기하게만 느껴지는군요. 레고의 분위기와 라인업 정책상 일본산 캐릭터는 제품으로 만들어지기 어렵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번 '볼트론' 발매를 기점으로 래고 역사에도 일본산 로봇이 등장하게되는 새로운 계기가 마련될 것 같습니다.

 아시다시피 최근의 레고는 판매부진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 마블 시네마나 애니메이션의 판권을 사들여 제품을 발매한면서 다시금 판매 증진 발판을 마련했던 만큼 이번 볼트론의 판매가 호조세를 보인다면 슈퍼로봇 라인업 역시 레고의 새로운 먹거리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나저나 이 제품의 가격이 문제로군요. 최초 설계는 2천 피스 정도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상용화 시 볼륨이 꽤나 되는 제품이 될 것이 뻔합니다. 여기에 라이센스 비용까지 포함된다면...30만 원대는 훌쩍 넘을 수도 있을 것 같군요. 출품작 시절에는 완전변형이라고 했는데...부품수랑 원가를 낮추기 위해 교체식 변형이나 예전의 크레오판 트랜스포머처럼 재조립→변형→합체가 되는 어정쩡한 컨셉이라면 차라리 고가의 제품으로 발매되는 것이 나을 듯 합니다.(그리고 몇달 뒤 레핀으로 발매가 되고....)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포스21 2018/06/04 18:01 # 답글

    어째서인지 북미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볼트론? ^^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971406
7968
805628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2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