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프로포즈하며 대머리임을 밝힌 남성 8


 자신이 남성의 외모를 중시한다는 사실을 알았던 남자친구가 연애 후 2년이 흐른 뒤에야 프로포즈를 하면서 자신이 '대머리' 임을 밝혔다는 이야기 입니다. 상대여성의 성향을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2년이라는 시간 동안 속여왔고, 하필 인생의 중요한 순간인 프로포즈 시기에 이런 충격적인 사실을 밝혔다는 것 자체가 분명 문제인 상황입니다. 같은 남성이지만 이 부분은 남성의 과실을 100% 인정하지 않을 수 없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일전에 비슷한 사례를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 여전히 이런 남성에 대한 잘못이 크다는 입장은 예나 지금이나 변함은 없습니다...

 한 가지 다행인 점은 그나마 결혼 전에 고백을 했다는 것이죠. 결혼 직후나 결혼 준비를 모두 마친 상태에서 이런 상황이 이루어졌다면 대형사고인 셈입니다. 비록 남성에게는 상처가 되겠지만 여성측은 자신의 입장을 당당히 밝히고 헤어지는 것이 올바른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가장 큰 고통을 받는 사람은 여성이니까요.

 하지만 동일한 논리로 어떤 남성이 결혼 예정인 여성이 성형을 했고, 그걸 숨기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았을 때 위와 똑같은 행동을 취하는 것에 대해서는 비난을 하면 안됩니다. '왜 속였냐' 에 대한 것이 아닌, '속인 것만이 문제다' 라는 것이 본인이 바라보고 싶은 관점이라면 당연히 이런 상황도 비난하거나 비하해서는 안되겠죠. 그러나 안타깝게도 반대의 경우에는 남성이 높은 확률로 욕을 먹더군요. 본인은 그러한 현실이 매우 안타까울 뿐입니다.

 사실 본인은 '왜 속였을까' 라는 부분에서도 생각해 봐야 한다고 봅니다. 글을 잘 읽고 첫 번째 베플을 보았을 때에는 공감데 형성에 고객를 끄덕였지만 두번째 세번째 베플을 보고서는 기분이 매우 우울해졌습니다. 논점이 '대머리' 자체로 옮겨가면서 심각한 외모비하, 인간비하가 동반되기 때문입니다. 무슨 대머리가 범죄자나...어떤 나쁜 행동에 대한 댓가도 아닌데 이리도 비난을 하는 것은 왜일까요. 남성형 탈모는 매우 자연스럽고도 흔한 질병이자, 개인의 능력과 노력으로는 막을 수 없는 질병인데 말입니다. 이러한 부분만큼은 상당히 안타깝게만 느껴집니다.

 예를들어 이런 가정을 상상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은 아무런 잘못 없이 그저 태어나서 자라기만 했는데, 매우 못생긴 외모를 가지고 태어나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주변 사람들이 여러분의 외모를 보고 '넌 혐오스러워' '뚱뚱한 건 용서되는데, 너 같은 얼굴은 용서못해' '넌 평생 결혼하지마!' '유전될까 겁난다' 라며 손가락질 하고 배척한다면 과연 어떤 기분일까요?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초코홀릭 2018/07/06 12:37 # 답글

    마지막 문단 완전 어그로 끄는것 같고 이런 글을 왜 연애밸리에 발행하시는지 모르겠는데... 주변 사람들이 나 못생겼다고 배척하는 거랑, 내가 '결혼 상대자' 에게 거짓말한 거랑은 차원이 다른 얘기 아닌가요? 나랑 결혼할거 아닌 주변 사람들이 내 외모비하 및 혐오발언을 한다면 그건 걔네들이 가정교육 못 받아서 인성이 글러먹은 거고요. 내가 결혼할 사람에게 '상대방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을 속여서 2년 낭비하게 만든건 본인 인성이 쓰레기인 거잖아요.
  • 넷아트 2018/07/06 13:20 #

    반대로 성형한거 여자들 대부분 말 안한다고 알고 있는데. 그것도 여자 인성이 쓰레기인지?
    그것도 상대방(남자)가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거든요?
  • 넷아트 2018/07/06 13:26 # 답글

    여자가 자신 성형 사실을 숨기는거야 말로 유전자 레벨 문제를 숨기는건데요. 대머리야 점점 줄기세포를 이용한 모낭 재생 및 치료기술도 발달하고 있고, 향후 미래에는 치료될 질병에 해당하는데 말이죠.
    남자가 여자를 잘 걸러냈네요. 다행입니다.
  • 빡양 2018/07/06 14:01 #

    중요하다 생각하면 안만나면 될 일.. 성형인거 속여서 만났다가 헤어짐..욕 안함요 . 괜히 감정이입 심하게 되서 논점 흐리지마세요
  • 넷아트 2018/07/06 17:48 #

    엥? 역지사지로 생각해보라는거지. 감정이입 심하게 되다니요.
    제가 뭔 감정이입을 했다고. 대머리 속임[외모] = 성형사실 속임[외모] 얼마나 남녀간에 딱맞는 비유입니까? 위에 외모속였다고 인성이 글러먹었다고 비난받는데.
    여성은 단순히 욕안먹었다? 이것도 소위 기울어진 운동장인가요 ㅎㅎ
  • Megane 2018/07/07 09:29 # 답글

    인성이 비뚤어진 인간 쓰레기들은 결혼할 생각을 하면 안 됩니다만...현실은 뭐...
  • NET진보 2018/07/10 09:18 # 답글

    성형과 대머리는 다르다며 불타는 분들이 많군요
  • ㅁㅁ 2018/07/10 14:37 # 삭제

    원래 내로남불 이중잣대가 그 성별 종특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91186
7716
828294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