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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물리엔진의 기술 발전 수준.... 0



 이제는 마우스 클릭만 하면 웬만한 파도 모델링 정도는 단번에 완성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모델링 중에 지형 변화가 생겨도 실시간으로 반영까지 되는 모양입니다. 저런 유체의 파도 모델링은 상당히 복잡하고도 어려운 것이어서 이전의 할리우드 영화계에서는 영화제작 시 많은 돈을 쏟아붓기도 했습니다. 물론 그건 옛날 이야기고 현재의 유체 모델링은 발전을 거듭하여 사실상 거의 완성된 수준까지 발전했다고 합니다. 저런 프로그램 하나만 있으면 지형이나 풍향의 변화에 따라 급속도로 바뀌는 물의 흐름을 얼마든지 단시간에 표현할 수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기술발전이 놀랍기도 하지만 내면에는 명암이 존재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과거에는 상당수의 인력과 비용을 저런 것을 표현하는데 사용했다면, 이제는 다른 창의적인 부분에 좀 더 투자할 수 있으니 영화 제작사 입장에서는 득이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파도나 유체를 담당했던 모델링 기술장인들의 일자리는 사라지게 되겠죠.

 물리엔진 기술이 정점에 이른다면 아마 실사 배우들의 입지도 위험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이미 일본에서는 버추얼 유튜버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이 일종의 신호일수도...)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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