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드래곤볼 슈퍼(超) 신규 극장판 '브로리' 2차 예고편 공개 1






 올해 12월 14일 일본 개봉 예정인 '드래곤볼 슈퍼 : 브로리' 의 2차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극장판의 내용은 브로리의 탄생비화와 더불어 오공 일행과의 전투를 메인으로 하지만 손오공을 비롯한 사이어인의 생존기, 유년시절 애피소드, 프리져와이 악연 등 과거의 에피소드 역시 조명될 것으로 보입니다. 2번째 공개된 예고편에서는 역시나 극장판에서 좀 더 많은 과거 이야기를 다룰 것처럼 무수한 떡밥을 뿌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드팬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공개된 영상의 전체적인 느낌은 구 Z시절의 미려한 작화와 현대적인 색감을 적절히 배합한 것 같습니다. BGM 역시 기존의 시리즈와는 다른 훨씬 웅장한 분위기가 풍겨오는군요. 공개된 영상만 본다면 마치 마블(MCU) 영화의 티져영상을 보는 것 같습니다.(느낌만 보자면요...) 전투씬만 극장판 평타 이상의 수준으로만 뽑아준다면 역대 최고의 영상미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러닝타임 100분 중 주요 인물들의 과거 이야기를 조명하는데 얼마나 적절히 시간을 배분하느냐에 따라 승패가 엇갈릴 것 같습니다. 브로리라는 캐릭터야 뭐...과거부터 상당히 매력적인 악역 캐릭터였으니 전설의 초사이언다운 강함과 카리스마, 전투씬만 보여준다면 크게 걱정될 것은 없어 보이지만 브로리의 탄생과 주변 인물들의 관계를 설명하는데 진이 다 뻐져버린다면 예고편인 전부인 긴장감 떨어지는 작품이 될 수 있겠지요.

 2차 예고편을 보다보니 의문점이 생겼습니다. 본래 손오공이 지구에 왔을 때에는 갓난아기 아니었던가요? 지구로 불시착한 캡슐 안에 아기 손오공이 들어 있었고, 그것을 발견한 손오반이라는 무도가가 손주처럼 키웠다는 것이 기존에 알려진 설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최소 초등학생 이상으로 보이는 손오공이 캡슐을 타고 지구로 떠나는 장면이 보였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 등장하는 브로리는 드래곤볼 정사에 포함되는 '새로운 캐릭터' 라고 합니다. 기존에 알려진 극장판 브로리가 정사와는 연결고리가 전혀 없는, 그야말로 극장판 전용 오리지널 캐릭터 였다면 이번에 등장하는 브로리는 드래곤볼 정식 세계관에 포함될 캐릭터로 재창조 되었기 때문에 과거 극장판의 설정과는 조금 다른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바로 브로리와의 만남 시점이 과거 극장판보다 훨씬 늦은 시기라는 것인데, 공식적으로는 드래곤볼 슈퍼 TV 판의 우주 서바이벌편 이후의 시점을 다룬 이야기라고 합니다. 만약 그렇다면 손오공의 궁극 변신인 '무의식의 극의' 도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인데...기존의 초사이언과는 차별화된 엄청난 파워를 가진 브로리와 무의식의 극의를 가진 손오공이 붙는 장면이 나온다면...상당히 흥미진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과거 2018/10/05 12:45 # 삭제 답글

    2년전에 연재한 은하패트롤자코를 보시면알게되요 기존에버독스토리도 원래는 정사가아닌데 토리야마가 원작연재당시 버독감명을 느끼고 버독을 잠깐등장시켰죠 그리고 2년전에 드래곤볼마이너스를 통해서 바로 리메이크를했습니다 이번브로리처럼말이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42994
7716
828347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