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알츠하이머 원인 중 일부는 헤르페스 때문 0




[기사링크] 알츠하이머 환자 50% 이상, 헤르페스 때문(연구)

 우리 몸 속 면역세포나 신경세포 속에 숨어있다가 피곤할 때마다 입술이나 잇몸 등에 물집을 생기게 만드는 헤르페스균과 알츠하이머(노인성 치매) 발병위험이 서로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단순 헤르페스는 상당수의 사람들이 평생 한 번 쯤은 경험하는 흔한 질병인데, 이것이 치매를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니 한편으로는 섬뜩하기만 합니다. 연구결과에 의하면 알츠하이머 환자의 50%가 헤르페스 때문이라는 광범위한 자료가 있다고 삽니다.

  헤르페스는 뇌세포에 피해를 축적시켜 알츠하이머병을 야기한다고 합니다. 단순 균이지만 뇌에서 평생 기생하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결국 확률과 피해 축적정도의 차이일 뿐 누구나 평생 알즈하이머의 위험 속에서 살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겠군요. 연구결과가 사실이라면 인간의 평균수명이 증가할수록 알츠하이머 환자의 수도 증가하는 무서운 사태를 예상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본인도 헤르페스 때문에 고통을 받는데...대다수가 그렇듯 근본치료는 못하고 그저 비타민이나 항생제, 연고 등을 활용하여 물집 등의 증상만 없애는 치료를  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앞으로는 아예 우리 뇌 속에 기생하는 헤르페스를 근본적으로 파괴하는 치료법이 발달되어야만 알츠하이머라는 끔찍한 결과를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891030
7725
7691401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55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