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미혼남녀 80%,데이트 비용으로 싸워 6




[기사링크] 연인들 데이트 비용으로 싸운다…男 "내가 더 내" vs 女 "짠돌이"


 2030  미혼남녀의 80%는 데이트 비용으로 싸워 관계가 악화된 적이 있다는 설문조사가 나왔습니다. 이러한 싸움의 원인은 당연하게도 자신이 더 낸다고 생각해서이거나 상대가 아끼려는 의도가 강해서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응답 남성의 71.2% 자신이 더 내는 것을 당연시해서, 19.5%는 자신이 항상 더 부담해서라고 답한데 비해 여성의 48.4%는 상대 남성이 데이트 비용을 아끼려고 해서 타툰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남녀 데이트 부담률은 6 :4가 37.4%로 가장 많았다고 합니다. 평균비용은 6만 3495원으로 상당한 수준입니다.

 이러한 결과를 종합해보면 한국사회에서 데이트 비용 부담에 대한 인식에 남성편중 경향이 심하댜고 볼 수 있습니다. 참으로 아이러니하죠. 더 내는 사람은 더 많이 부담하지 않아서 싸우게 되고, 덜 내는 사람은 상대가 더 내길 원하고 있고 상댁가 도리어 생색을 내서 더 기분이 상하는 모습이라니  말입니다.

 물론 소득격차 등 개인의 사정도 고려해야 하겠지만  시대가 흘러 성평등 의식이 촉구되고 있는 와중에 이러한 구시대적 통계결과를 접하게 되니 아직 갈길이 요원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더군다나 남성들은 더 많은 데이트 비용을 부담하길 요구받으면서도 결혼비용조차 더 많이 부담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러한 불평등 요소가 사라지지 않는 한 대한민국의 성평등 의식수준은 한계에 도달할 수밬에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와중에 평균 데이트비용 6만원은 무엇? 이처럼 가혹한 수준의 경제적 부담이 역시 젊은 남성들이 연애와 결혼을 꺼려하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봅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타마 2019/01/18 08:31 # 답글

    재미있긴하네요 ㅎㅎ "내가 더 내" vs "짠돌이" 라는 대결이 성립되는게...
    조사표본이 연인이 아니라 채무관계... 노예관계가 아닐까 싶기도 ㅋㅋㅋ
    그래도 나머지 %는 서로서로 더 주고싶어하는 진짜 연애를 하고 있겠죠... 그런 연애를 해야할텐데...
  • 매력없음 2019/01/18 11:53 # 삭제 답글

    서로 매력을 못 느끼는 거죠. 남자는 돈 내면서 아까운 여자를 만나니까 짠돌이가 되는 거고. 여자입장에서는 저렇게 질 떨어지는 남자면 돈이라도 쓰던가라는 생각을 하는 거고.
  • 풍신 2019/01/18 12:44 # 답글

    진짜 사랑에 빠진 상태라면 돈 더 내고 싶어집니다. 만나고 싶기 때문에 건수 만들어 만나야 하는데, 상대가 돈 없다고 하면 자기가 내겠다고 하는 것이 사랑에 눈 먼 사람의 마음이죠.

    제대로 된 여자라면 여자 쪽에서도 상대를 받아들일 맘 없으면 돈 더 내겠다고 하면 부담이라고 여깁니다. 댓가를 제공할 마음이 없는데 공짜로 받는 것 싫어하는 것이 "자립 정신이 강한 여자" 입니다.(뭐 요즘 페미니스틐들과는 관계 없는 듯 하지만요.)

    서로 사랑하는 사이라면 서로 더 뭔가 해주려고 하는 것이 정상이고요. 원래 서로 사랑하는 상태라면 적어도 몇개월 간은 머리가 맛이 간 상태라서 서로를 위해 뭐든 해주고 싶고 양보하고 싶은 것이 보통이죠. 애초에 사랑하게 되면 성평등이고 뭐고 하는 그런 "논리"는 머릿 속에서 사라집니다.

    단지 뭐랄까...진심으로 그 상대와 사귈 생각은 없고 호구인 이성의 돈으로 놀아보겠다 하는 감각이라면 저런 상황이 아주 쉽게 성립하죠. 만나는 상대를 위해 돈 쓰기 싫다고 느낀다면, 그건 그 사람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다는 증거입니다. 다른 말로는 미혼남녀의 80%는 데이트 상대를 사랑하지 않고 있겠죠.
  • blue snow 2019/01/18 16:55 # 답글

    본문에 나온 사람들은 연애하지말고 각자 자기돈 쓰면서 살면 되겠는데여..무슨 저러면서 연애라고 만나나요. 어디서 이런 기사 가져다 올리는 것도 능력이십니다.
  • 명품추리닝 2019/01/18 19:26 #

    동감합니다.
  • 지니 2019/01/19 00:54 # 삭제

    오늘같은 주말이나 휴일에 남친/여친과 호텔에서 뒹굴거리거나 맛있는거 사먹으러 한량처럼 돌아다니실 정도로 여유있고 팔자 좋으신 분들은 상위 20%에 속하시니까 이런거 잘 모른다고 하더라고요.

    당장 청년실업문제, 양극화 문제, 페미문제 등등으로 고통받는 20대 들은 이게 현실이더라고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201041
6094
8014676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1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