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닌텐도 스위치로 암을 조기발견한 남성 3



[출처: 레딧]


 호주의 어느 남성이 닌텐도 스위치로 마리오 카트를 플레이할 때마다 손에서 통증을 느껴 병원에 가보니 손에서 암(종양)이 발겨노디었다는 다소 훈훈하고도 섬뜩한 이야기입니다. 아마도 게임기에서 발생하는 진동수가 손에 있는 종양의 고유진동수와 일치했거나 하는 물리적 현상이 발생하여 통증을 느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엑스박스로 플레이할 때에는 느낄 수 없었던 통증이 오직 스위치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만 느껴졌다고 하는데, 아무래도 두 기기의 진동 주파수에 따른 차이가 있는 모양인 듯 합니다.

 이 원리가 사실이라면 매우 다행스런 이야기이자 닌텐도 스위치에 감사해야 할 일이지만 일반인들은 쉽게 경험할 수 없을 뿐더러 과학적으로 100% 확신할 수 있는 이야기는 아닌 듯 합니다. 예를들어 게임기 진동기와 종양의 고유진동수가 맞아떨어졌다고해서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는 부분 역시 확실치 않으니까요. 만약 실제로도 어떤 암의 고유진동수에 맞는 지극을 가했을 때 반드시 통증이 느껴지는 것이 의학적으로 입증된 사실이라면 MRI나 조직검사 같은 복잡한 장비 없이도 암을 조기발견할 수 있는 의료장비가 개발될 수 있을 듯 합니다. 게임기 형태로 게임을 하다가 다양한 종류의 진동파가 손이나 신체 각 부위에 전달되면 통증을 느끼는지 판단하는 장비 같은 것이죠... 

 어찌되었던 손에 있는 종양을 발견한 글쓴이에게는 수술 후 좋은 경과가 있었기를 기원합니다.   



덧글

  • 타마 2019/03/25 09:03 # 답글

    그런고로 우리는 다양한 종류의 게임기를 구매하여 플레이 해야 합니다! (?)
  • 무지개빛 미카 2019/03/25 20:30 # 답글

    지금도 생각하는 것이지만 과연 닌텐도는 휴대용 게임기를 만든 걸까요? 아니면 뭐든지 다 잘되는 만능 머신을 만든 걸까요?
  • 안가인 2019/03/26 00:59 # 삭제 답글

    고유진동 보다는 손가락의 위치나 자세, 얼고나믹 차이에서 나온 결과일지도 모르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061026
8427
8085530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4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