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대만 인기 버블티 '타이거 슈가' 후기 6


 버블티의 본고장인 대만에서도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다는 '타이거 슈가' 버블티 프렌차이즈가 국내에 상륙했습니다. 3월에 홍대인근에 본점이 오픈하면서 SNS 등지에 화제가 되었는데, 본인 역시 호기심에 들렀다가 50~60명이 넘는 긴 줄을 보고 몇 번이나 처량하게 발길을 돌려야만 했습니다. 그나마 이번에는 우연찮게 강남을 들렀다가 상대적으로 사람들이 적게 기다리는 것을 보고 20분 정도의 짧은(?) 시간을 기다려 그 유명하다는 '흑설탕 버블티(흑설탕 보바+쩐주 밀크티 with크림)' 을 먹어보았습니다.




 
 처음 받아본 버블티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바닥에는 타피오카 펄이라는 인공물질이 깔려 있었고, 뜨거운 찜통에서 제조된 것인지 컵바닥은 타피오카의 열기로 용광로처럼 뜨끈뜨끈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흑설탕 버블티의 핵심기술인 '특제 흑설탕 시럽' 은 갈색 무늬를 띄면서 음료 전체에 깔려 있었습니다. 점원의 지시사항으로는 15번 정도 흔들어 주어야 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먹기 전에 흔들어 주었습니다.      




  음료를 15회이상 흔들면 흑설탕 시럽과 크림 등등이 섞이면서 비교적 평범한 모습의 버블티가 되어버립니다.  


  맛은...생각 이상으로 달고 부드러운 느낌으로 인해 10점 만점에 7점을 주고 싶은 정도입니다. 딱 상상했던 그 맛이라고나 할까요. 우유에다 흑설탕 잔뜩 넣고 그 위에 크림 한 숟갈 얹어서 먹는 그런 맛이었습니다. 실제로도 제조공정(?) 역시 상당히 단순해 보였습니다. 뭐, 상상하기 쉬운 맛을 구현해 내는 것도 어찌보면 상당히 어려운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화려한 외형과 달리 지저분하고 역하거나 밋밋한 음료도 많기 때문이죠.  

 개인적으로는 버블티라는 음료가 그리 반갑지 않게 느껴졌는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깡통에 든 음료수 타입의 밀크티 맛을 경험해 보고서는 특유의 씁쓸하고도 역한 냄새에 경악을 금치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 제품은 그런 이상한 향이나 식감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런 측면에서는 점수를 주고 싶군요.

 그러나 음료를 구입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강남은 20분 정도 기다렸지만 홍대본점은 1시간 예상합니다...) 과연 그만큼의 시간을 투자해서 먹을 가치가 있을까라는 회의감이 들었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맛집' 이라고 알려진 음식점들을 굳이 찾아다니지 않는 이유는 '기다리는 시간>>음식맛의 가치' 라는 기회비용 때문인데, 아이러니하게도 인기가 너무 많으면 지속적으로 구입해서 먹기에는 상당히 부담스럽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가격입니다. 인터넷 기사에서 대만 현지에서 한화 2천원 정도에 판매된다는 내용을 본 적이 있었는데, 현실은 프리미엄 음료였습니다. 대만의 GDP는 2만5천 달러이고, 대한민국의 GDP는 3만2천 달러인데, GDP 비율로 계산해 본다면 버블티의 가격은 2500원 정도로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실제 국내에서는 그것의 2배가 되는 가격인 490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아무래도 가성비 높은 해외 프렌차이즈가 국내에 들어오면 고가 정책을 펼치게 되는 일반적인 수순을 밟는듯 합니다.

 설탕물 한 잔에 4900원이라니...본인 역시 계산을 할 때 손을 부들부들 떨어야 했는데, 아버지 것도 같이 구입하려다가 고심 끝에 포기하였습니다. 생일과 같은 특별한 기념일이 아니라면 일반적인 소득수준의 사람들은 쳐다볼 수도 없는 고가의 음료인 듯 합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핑크 코끼리 2019/05/02 09:13 # 답글

    ? 싱가폴에서 사먹었을 때도 5불정도 했던 거 같은데, 그렇게 비싸게 들어온거 같지는 않습니다.
  • 쓰레기청소부 2019/05/06 04:09 #

    아시다시피 싱가폴은 1인당 GDP 6만달러가 넘는 경제대국입니다. 당연히 물가 역시 그만큼 비싼 곳이죠. 싱가폴에서 5불이면 체감상 국내에서 4900원에 사먹는 것보다는 저렴한 편이지 않나 싶습니다.
  • 뇌빠는사람 2019/05/02 15:46 # 답글

    데자와 맛있는데
  • 쓰레기청소부 2019/05/06 04:10 #

    개인적으로는 취향이...
  • ㅇ ㅇ 2019/05/05 07:00 # 삭제 답글

    님 컨셉 꾸준하네요
  • 쓰레기청소부 2019/05/06 04:10 #

    컨셉은 따로 없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281166
7716
8279638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7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