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볼트론 리메이크작 결말 근황 2



 
  '백수왕 골라이온' 의 미국판 리메이크작인 '레전더리 디펜더 불트론(2018년)'...다섯사자 로봇전사들의 일대기는 두 게이 커플의 결혼식으로 막을 내렸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역사의 획을 긋는 실망스런 엔딩이라고 칭하지만, 사실 시대가 나아가고 있는 정치적 방향을 잘 융화시켰다는 평도 있습니다. 물론, 1979년에 방영된 일본판 원작 역시 공주가 리더로 나서서 직접 전투를 하고 전사들을 전두지휘하는, 당시로서는 상당히 진보적인 성향을 띈 작품이기도 했습니다.(물론 위기의 원인이 되는 못쓸짓을 가끔 하긴 했지만 스토리에 큰 지장을 주지 않았다고 믿습니다..) 

 앞으로 제작/방영될 애니메이션들 역시 비슷한 노선을 것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런 훌륭한 사례들이 누적이 되면서 흥행과 시대적인 요구 모두를 양립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작품들 말입니다.

 의외로 과거의 로봇만화들을 보면, 전통적이라 치부된 구시대적 여성상을 일방적으로 묘사한 경우는 의외로 드물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마크로스 초창기나(아이돌 파티인 델타 말구요...) 건담만 봐도 마찬가지. 여성이 직접 전투에 나서고 상당히 비중있는 역할을 맡기도 합니다.(라라아슨은 나의 어머니가 될 지도 모르는 여성이다! 라는 식의...) 물론 이와는 대조적으로, 여성은 매우 약하고 비중이 없을 뿐더러 때로는 민폐 캐릭터가 되는 경우도 있긴 하지만 말입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 포스21 2019/06/24 17:31 # 답글

    음.. 여성 캐릭터가 전투에 참여하는 로봇 만화라니... 마징가z에 나온 아프로다이A ?
  • 마크자쿠 2019/06/25 13:38 # 답글

    게이 엔딩은 그렇다치고 마지막가면서 엄청 별로였어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511406
7968
805624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2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