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반다이 초합금 '아이언 리거' 제품화 예정 0



 반다이에서 초합금 신작으로 '질풍 아이언 리거' 주역로봇을 발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에 정식으로 공개된 메카는 주인공인 '마하 윈디(시닉)' 와 적 메카인 '골드 풋(다크 나이트)' 입니다. 아마 소개 자료 상으로는 합본 형식으로 발매하는 것 같군요. 몇 년 전에는 플라스틱 완성품인 SDX로 발매될 예정인 것처럼 공개했다가 어떤 이유에서인지 초합금 시리즈로 발매 결정된 것 같습니다. 가격이나 발매일은 아직 미정인 듯 합니다만, 90년 대 로봇 매니어/올드팬들에게는 상당히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질풍 아이언리거' 는 일본에서 방영된 지 30여 년 가까이 된 작품(1993년 방영)입니다. 국내에서는 1998년에 방영되었죠. 이 작품을 기억하는 사람들의 연령대는 20대 중후반~30대 후반인데, 한편으로는 제품소식이 반갑게 들리더라도 OVA를 제외한 후속작이나 리부트 예정이 없는 케이스라 이 때의 추억을 기억하고 쉽사리 지갑을 열어줄지는 의문이라는 생각이 드는군요...참고로 이미 방영 당시 반다이에서는 조립식 완구를 발매하여 판매한 이력이 있습니다.

 상당히 오래된 작품이라 스토리를 간단히 설명해 드리자면 미래시대에 로봇들이 축구와 야구를 중심으로한 '아이언리그' 에 참가하여 격렬한 경기를 펼치는 것으로 전개됩니다. 그러나 이 '아이언리거' 라는 운동경기는 폭력과 난투가 일상화된 러프 플레이가 주된 암울한 스포츠리그였지만, 주인공인 메그넘 에이스를 필두로 한 실버캐슬이라는 팀이 '페어 플레이' 정신을 내세우면서 나쁜 선수들을 계몽시키고 승리를 따낸다는 훈훈한 메시지와 결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실, 페어 플레이라고는 하지만 운동경기의 대부분은 '필살기 대결' 수준이었고, 축구경기는 장거리 슛으로 모든 것을 결정짓는 '뻥차기 축구' 수준이긴 했지만 말입니다...

 

 사실 '아이언리거' 하면 많은 분들이 떠올리는 캐릭터가 바로 이 '메그넘 에이스' 일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저 빨간색 야구모자를 쓴 로봇이야말로 시리즈의 주축이자 최약체인 실버캐슬을 강팀으로 이끈 진 주인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공식 사진에서는 빠져 있지만 반다이 전시장(C3AFA 2019) 에서는 공개된 것으로 보아서는...반다이가 가장 좋아하는...그...혼웹 한정이라는 끔찍한 루트로 판매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written by 쓰레기 청소부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821142
9567
8062334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363

애니메이션 편성표 - 애니시아